‘서울대 N번방’ 주범, 법정서 벌벌 떨며 울먹…“일부 혐의 인정”
이른바 ‘서울대 N번방’ 사건의 주범 박모 씨(40)가 첫 재판에서 자신의 혐의 일부를 인정했다. 박 씨는 재판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몸을 떨거나 눈물을 흘리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부장판사 박준석)는 4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
- 2024-06-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른바 ‘서울대 N번방’ 사건의 주범 박모 씨(40)가 첫 재판에서 자신의 혐의 일부를 인정했다. 박 씨는 재판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몸을 떨거나 눈물을 흘리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부장판사 박준석)는 4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
입시업계는 4일 치러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6월 모의평가 3교시 영어 영역에 대해 지난해 수능만큼 어려웠다고 평가했으나 일부 업체는 쉬웠다고 판단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입시업체 종로학원과 대성학원은 이날 오후 종료된 수능 6월 모의평가 3교시 영어 영역의 난이도는 지난해 수능…
앞으로 대규모 리조트 같은 문화·관광·체육시설이 인구감소지역에 들어서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근로자 이주·주거비와 인건비 등을 지원한다. 관광객 등 ‘생활인구’가 많은 인구감소지역의 정주인구를 늘려보겠다는 취지다. 정부는 올해부터 모든 인구감소지역의 생활인구도 정확하게 산정해 발표하기…
신명주 명주병원(경기 용인시) 병원장(53)이 제31대 대한사격연맹 회장으로 당선됐다. 신 신임 회장은 연맹 회장 선거에 단독 출마했으며 연맹 정관 규정에 따른 후보자 심사 절차를 거쳐 회장 당선인으로 결정됐다. 신 회장은 대한체육회 인준 절차를 밟은 후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
국제 카카오 시세가 오르면서 허쉬 초콜릿 가격도 이달부터 인상된다.4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허쉬밀크초콜릿 ▲허쉬아몬드초콜릿 ▲허쉬쿠앤크초콜릿 ▲허쉬쿠키초콜릿 40g의 국내 편의점 가격은 각각 1600원에서 1800원으로 12.5% 인상된다.허쉬너겟밀크초코, 허쉬너겟쿠앤크 6피스(p)…
음주 뺑소니 혐의로 송치된 가수 김호중(33)이 서울구치소에 이감된 후에도 독방에서 생활한다. 3일 방송된 채널A ‘강력한 4팀’ 보도에 따르면 김호중은 뉴스를 통해 많이 알려진 수용자이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범으로 분류된 만큼, 재소자들 사이 괴롭힘 등 여러 변수들을 종합적으로…
LG유플러스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5배가 넘는 자금을 확보했다.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총 3000억 원 모집에 1조655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3년물로 1500억 원 모집에 6750억 원, 5년물 1000억 원 모집에 6000억 원, 7년물…
야당과 정부여당이 모두 종합부동산세 개편을 화두로 꺼내 든 가운데 양측이 추구하는 방향에는 현격한 차이가 있다. 야당은 1주택자에 대한 종부세 폐지를 주장하는 반면,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중과세율을 낮추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업계에서는 부동산 정책마다 정부와 반대편에 서 있는 거대 …
정부가 남북 간 적대 행위를 금지하는 ‘9·19 군사합의’의 전부 효력정지 결정에 대해 주변국에 사전 설명했다고 밝혔다. 최근 북한의 위성항법장치(GPS) 교란 공격에 대해서는 국제기구에 문제 제기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4일 기자들과 만나 “정부가 취한 정당하고 합법적인 조치를 어제…
DL에너지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7배에 육박하는 자금을 확보했다.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DL에너지는 총 400억 원 모집에 276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로 200억 원 모집에 1120억 원, 3년물 200억 원 모집에 164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
더불어민주당이 중산층 세 부담 완화를 위해 상속세법 개정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4일 밝혔다. 당 일각에서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완화 필요성을 주장한 데 이어 상속세법 개정 방침도 밝히면서 그간 보수 진영 의제로 여겨졌던 ‘감세’ 이슈에 뛰어든 것이다. 정치권에서는 “민주당이 차기 대선까…
정부가 최대 140억 배럴의 가스·석유가 매장됐을 것으로 추정되는 동해 심해 가스전은 한국의 독자 배타적경제수역(EEZ)에 속한다며 국제 분쟁 소지를 일축했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4일 정례 브리핑에서 “정부가 최근에 발표한 해당 수역은 우리 측 배타적경제수역과 대륙붕에 포함되…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호주 천연가스 사업 자회사에 약 3000억 원을 유상증자해 현지 천연가스 생산량을 3배로 늘린다.포스코인터내셔널은 호주 동부지역에서 천연가스를 생산‧개발하는 자회사인 세넥스에너지의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이사회를 열고 협력사인 핸콕에너지…
내년도 최저임금을 심의하는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 제2차 전원회의가 열린 가운데, 노사가 최저임금 심의의 기초 자료인 ‘비혼 단신 근로자 실태 생계비’ 조사 결과를 두고 대립했다. 최임위는 4일 2차 전원회의를 열고 지난 1차 회의 결과와 생계비전문위원회 및 임금수준전문위원회 심사…
서울 강남 오피스텔 모녀 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흉기를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건 발생 나흘 만이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지난 3일 피의자가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흉기를 발견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은 피의자 박 모 씨가 도주하던 중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사건 현장에서 …
볼보자동차가 신형 전기차 ‘EX30’을 오는 6월 말부터 출고한다고 4일 밝혔다. EX30은 볼보의 전략 신차로 차체 크기는 작지만,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인 자동차다. EX30은 C40 및 XC40 리차지에 이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달 뒷면에서 보물찾기가 성공적으로 끝났고 창어 6호는 고향으로 출발했다.”중국 달 탐사선 ‘창어(嫦娥‧중국 달의 여신 항아) 6호’가 4일 달 뒷면 토양 채취를 마치고 지구를 향해 성공적으로 이륙했다. 중국은 인류 최초로 달 뒷면에 착륙한 데 뒷면 토양까지 채취한 최초의 국가가 됐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난 가수 김흥국씨는 4일 한 전 위원장의 전당대회 출마와 관련해 “(전대에) 들이대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김씨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10 총선 연예인 자원봉사단 초청 간담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한 전…
톈안먼 민주화 시위 35주년인 4일을 맞아 중국이 삼엄한 경계에 나선 가운데 시위 현장인 톈안먼광장의 성루 등이 폐쇄됐다. 대만 중앙통신은 톈안먼성루가 이날 하루동안 폐쇄됐다고 전하면서 관리당국이 정확한 원인을 공지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밖에 AP통신 등은 톈안먼 광장으로 이…
나루히토(?仁) 일왕 부부가 이달 22~29일 영국을 국빈 방문한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4일 현지 공영 NHK,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이날 각의(국무회의)에서 일왕 부부의 영국 공식 방문을 결정했다. 이번 국빈 방문은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초청에 따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