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극초음속 이어 ICBM 발사 준비…트럼프 취임 앞두고 몸값 올리나
북한이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에 이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월 20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을 앞두고 협상 몸값을 올리기 위한 본격적인 수순에 돌입했다는 분석이다. 8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 3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에 이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월 20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을 앞두고 협상 몸값을 올리기 위한 본격적인 수순에 돌입했다는 분석이다. 8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미국 국방부가 중국 IT 기업 텐센트(텅쉰), 배터리 생산업체 닝더스다이(CATL) 등을 ‘중국군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지정한 데 대해 중국 상무부가 강력 반발했다. 8일 중국 상무부는 사이트에 게재한 성명에서 “우리는 관련 상황을 확인했고, 이에 강력한 불만과 항의를 표한다”고 밝혔…
제주 해상에서 중국 어선의 불법조업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해경은 특별단속 등 강력 대응에 나섰다.제주해양경찰청은 2025년 새해 들어 실시한 특별단속에서 불법 조업한 중국 어선 3척을 나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단속엔 경비함정 5척, 항공기 2대가 투입됐다.해경은 지난 3일 오후…
“손흥민이 리버풀 소속 선수라면 지금보다 더 뛰어난 득점력을 보였을 것이다. 거꾸로 모하메드 살라가 현재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토트넘에서 뛴다면 그 대단한 성과를 재연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토트넘 홋스퍼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리버풀과 2024-25 리그컵(카라바오컵) 4…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항소심 재판을 받던 중 자신의 국선변호인에게 날카롭게 간 칫솔을 휘둘러 살해하려한 30대가 중형을 선고 받았다.대전지법 형사13부(부장판사 장민경)는 8일 오후 법정에서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34)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다. 또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는 중국 시짱(티베트)자치구 강진으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리창(李强) 총리에게 애도와 위로의 메시지를 보냈다. 8일 산케이신문,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전날 시 주석, 리 총리에게 지진 희생자·유족에 대한 애도와 지진 피해자에 대한 …
인플루엔자(독감)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면서 보건당국이 설 연휴 전 고위험군은 백신 접종을 꼭 받을 것을 권고했다. 8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2~28일 외래환자 1000명당 독감 의심 환자는 73.9명을 기록했다. 지난 한 달간 주당 …
규모 7.1의 지진이 7일 발생한 중국 시짱(西藏·티베트)자치구의 르카쩌시에서는 이튿날인 8일 생존자 수색과 구조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1만 명이 넘는 구조 인력들은 영하의 강추위와 저산소증 등 악조건 속에서도 400명이 넘는 주민들을 구출했다. 8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오전 1…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중국 기업들이 한국 경제를 믿고 적극적인 투자와 경영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외투기업 지원 패키지 등 다양한 조치를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투자를 당부했다.최상목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한 중국상공회의소…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중국계 투자기업을 만나 변함없는 투자와 기업활동을 당부했다.기재부에 따르면 최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한 중국상공회의소, 주요 중국계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오찬에는 가오천 주한중국상의 회장…
미국의 여객기 랜딩기어에서 또 시신 2구가 발견됐다.AP, CNN 등 외신은 7일(현지 시각) 저가항공사 제트블루의 여객기 랜딩기어 수납공간에서 2구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사망자는 모두 남성이며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해당 여객기는 에어버스 A320 기종으로 뉴욕의 존 …
7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사업가 겸 인플루언서 이희철(40)의 사인은 심근경색이라고 유족이 밝혔다. 이희철의 동생은 8일 고인의 인스타그램에 부고를 올리며 “오빠가 심근경색으로 다시는 손 잡을 수 없는 하늘 나라로 갑작스럽게 오랜 여행을 떠났다”고 전했다.그는 오빠에 대해 “항상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진출하는 윤이나(22)가 많은 것을 배우겠다는 겸손한 자세를 보이면서도 “신인왕 타이틀을 획득하고 싶다”는 다부진 포부를 전했다.윤이나는 8일 서울 중구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테일러메이드의 Qi35 드라이버 시리즈 공개 행사에 참석,…
서울 영등포구에서 지적장애를 앓는 주차관리인에게 80대 건물주를 살인하라고 지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모텔 사장이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이 징역 27년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14-3부(부장판사 임종효·박혜선·오영상)는 8일 살인교사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조모(46)씨의 항…
서울 영등포구에서 지적장애를 앓는 주차관리인에게 80대 건물주를 살인하라고 지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모텔 사장이 항소심에서 1심과 같이 징역 27년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14-3부(부장판사 임종효·박혜선·오영상)는 8일 살인교사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조모(46)씨의 항…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지난 1일부터 토트넘 구단‧선수‧경기장에 대한 IP 사용권을 갖게 됐다. 이를 토대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
한 청소업체가 비둘기 떼에 점령당한 아파트를 청소하는 모습을 공개해 화제다.6일 유튜브 채널 ‘생존’에는 ‘단언컨대 대한민국 역대급 청소 현장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영상에는 청소 의뢰를 받은 청년 3명이 비둘기 떼에 습격당한 빈 아파트를 청소하는 모습이 담겼다.문제의 아…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등 대외 불확실성과 12·3 비상계엄발 국내 정치 불안이 이어지면서 경기 하방위험이 커졌다는 국책연구기관의 진단이 나왔다. 대내외 악재가 겹치면서 ‘경기 하방위험’이라는 표현이 2년 만에 재등장했다.한국개발연구원(KDI)은 8일 발표한 ‘1월 경제동향’에서 “…
최근 국외에서 발생 증가가 보고되는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HMPV)에 대해 방역당국이 “전 세계적으로 흔한 바이러스로 국내에서는 특이 동향이 관측되지 않는다”고 밝혔다.질병관리청은 8일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는 2014년부터 제4급 급성호흡기감염증 표본감시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감시해 …
광주 남구의 한 아파트 분리수거장에서 실탄 등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8일 경찰과 군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광주 남구 진월동의 한 아파트 분리수거장에서 “실탄과 공포탄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경찰과 군 당국은 현장에서 여러 실탄과 공포탄 등을 확인해 회수했다. 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