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약물-성병-외로움…‘문제세대’ 떠오르는 서구권의 중장년층
전세계 주요국 중장년층의 음주, 약물, 성병, 범죄율 등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영국 이코노미스트지가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들 자녀 세대의 음주율이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것과 정 반대다. 이런 흐름을 주도하는 것은 1960~70년대 ‘히피 운동’과 ‘성 혁명’으로 상징되는 서구권의…
- 2025-0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세계 주요국 중장년층의 음주, 약물, 성병, 범죄율 등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영국 이코노미스트지가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들 자녀 세대의 음주율이 지속적으로 줄어드는 것과 정 반대다. 이런 흐름을 주도하는 것은 1960~70년대 ‘히피 운동’과 ‘성 혁명’으로 상징되는 서구권의…
기존 세계 최고령자였던 116세 일본인 여성이 세상을 떠나면서 116세 브라질 수녀가 새로운 세계 최고령자가 됐다.5일(현지시간) 복수 외신을 종합하면 기존 세계 최고령자였던 1908년 5월 23일생 이토오카 도미코가 지난달 29일 세상을 떠나면서 이나 카나바호 루카스라는 브라질 수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가 공개 이후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에서 보이콧 움직임이 일고 있다.베트남 현지 매체인 ‘투오이 트레’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각) 베트남 영화국이 ‘오징어 게임2’의 베트남 역사를 다룬 부분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에 투입된 러시아 측 북한군의 사상자가 3800명이라고 말했다.5일(현지시각) RBC우크라이나와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공개된 미국 팟캐스터 렉스 프리드먼과의 인터뷰에서 “(북한군) 1만2000명이 도착했고…
동아프리카 짐바브웨의 한 소년이 사자와 코끼리 등이 서식하는 초원에서 실종된 지 5일 만에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왔다.3일(현지시각) ABC, BBC 등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짐바브웨 북부에 사는 어린이 티노텐타 푸두(7)가 실종됐다가 발견됐다.푸두는 올해 1월 1일 마투사도나 국립 …
호주 멜버른 공항에서 이륙하던 에티하드항공 보잉 여객기의 바퀴에 문제가 발생해 비상 브레이크를 밟는 사고가 발생했다.호주 SBS방송과 ABC방송, 뉴스위크, 폭스비즈니스에 따르면 호주 멜버른 공항에서 298명의 승객을 태우고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를 향해 이륙하던 에티하드항공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재개된 이래 사흘만에 가자 지구 공습으로 약 200여 명이 숨졌다. 양측이 공습과 인질 교환을 협상 카드로 적극 활용하다 보니, 휴전을 앞두고 대립이 격화되고 사상자도 늘어나는 역설이 드러나고 있다. 5일(현지 시간) 로이터 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두 번째 임기가 다가오면서 빅테크 거물들이 앞다퉈 트럼프 당선인에게 거금을 기부하며 눈도장을 찍고 있다. 트럼프 1기 행정부 때 껄끄러운 관계였던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는 트럼프 당선인 취임식에 100만 달러(약 14억 7000만 원)을 기부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달 말 종전 회담이 열리길 기대한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먼저 회담할 것이라고 밝혔다.5일(현지시각) RBC우크라이나,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국 컴퓨터 과학자이자 팟캐스터인 렉스 프리드먼과 3시간여에 걸친 …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음력설)’을 계기로 한 대이동이 오는 14일 시작된다. 올해 춘제를 전후로 40일간 사상 최대 규모인 90억명이 이동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5일 중국 팽배신문 등은 국가발전개혁위원회를 인용해 올해 춘윈 기간 전년 대비 7% 증가한 연인원 90억명이 …
일본에서 열린 새해 첫 참치 경매에서 참다랑어 한 마리가 2억700만엔(약 19억4000만원)에 낙찰됐다.5일(현지시각) 일본 NHK에 따르면, 이날 도쿄 수산물 도매시장인 도요스시장에서 276㎏짜리 아오모리현 오마산 참다랑어가 2억700만엔에 낙찰됐다.이 참다랑어는 일본 내 외식업체…
샤오미가 한국 지사 ‘샤오미코리아’를 설립하고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샤오미코리아는 이달 15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폰을 비롯해 웨어러블, TV, 로봇청소기, 보조배터리 등 스마트 디바이스 신제품을 공개한다며 6일 이같이 밝혔다.우선 스마트폰 라인업으로는 ‘샤오미 14T’와 ‘…
미국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5일 (현지시간) 국립 기상청이 폭설과 얼음비, 강풍과 혹한의 겨울 기상 재해를 예보하면서 겨울 폭풍으로 인한 “10년 만의 최대의 폭설” 경보가 일부 지역에 내려졌다. AP통신 등 미국 매체들에 따르면 국립 기상청은 이미 일부 지역에서 겨울 폭설이 시작되었…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시위 사진을 두고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4일(현지시각) 머스크 CEO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 대통령 탄핵 반대 시위 관련 소식을 전한 게시글에 “Wow(와우)”라며 답글을 달았다.이 게시글에 첨부된 사…
세계 최고령자인 브라질 출신 카톨릭 수녀의 장수 비결이 알려져 화제다. 5일(현지시각) 장수 노인 연구 단체 론제비퀘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나 카나바호’ 수녀가 전 세계에서 가장 나이 많은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축구 팬인 카나바호 수녀는 이날 기준 116세 211일을 산 것으로 전…
지난 31일 중국 쇼핑몰에서 풍선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남방신문망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31일 오후 8시(현지시각) 중국 허난성의 쇼핑몰에서 새해맞이 행사를 하던 중 풍선이 폭발하는 사고가 벌어졌다.쇼핑몰 광장에 색색의 풍선들이 쌓여있다. 사람들이 풍선을 잡으러 몰려드는 순간,…
제프 베이조스의 아마존이 차기 영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5일(현지시각) AP 등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날 멜라니아 관련 다큐멘터리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아마존은 성명에서 “멜라니아의 전례 없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줄 것”이라며 “진정으로 독특한 이야기를 약…
하마스가 이스라엘과 휴전 1단계에서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 34명을 석방하겠다고 밝혔다.5일(현지시각) AFP 등에 따르면 하마스 관계자는 “포로 교환 협상 첫 단계 일환으로 이스라엘이 제시한 명단에서 포로 34명을 석방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익명을 요구한 이 관계자는 초기 석방 …
칼을 든 남성을 우산으로 막아낸 중국 여성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후 큰 돈을 벌 수 있는 제안을 거절해 중국 현지에서 찬사를 받고 있다. 지난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류씨가 지난달 11일 중국 장쑤성 쑤저우시에서 일어난 칼부림 사건에서 남성을 우산으로 제압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자국 본토 쿠르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가 새로운 공세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러시아 국방부는 5일(현지시각) 성명을 내어 우크라이나 공격 부대 격퇴 작전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우크라이나군이 쿠스르크 방면 러시아군 공세를 막기 위해 전차 2대, 대전차 장애물개척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