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우크라에 무기지원 배제 안해…방어무기부터”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북한군의 관여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지원 방식을 바꿔나갈 것”이라며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도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을 갖고 “기존에는 인도주의적, 경제적 …
- 2024-1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북한군의 관여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지원 방식을 바꿔나갈 것”이라며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도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을 갖고 “기존에는 인도주의적, 경제적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김건희 여사의 대외 활동과 관련해 “앞으로 부부싸움을 많이 해야할 것 같다”며 “제 아내라고 변명하는 게 아니라 좀 순진한 면도 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외활동) 자제가 아니라 대통령인 저나 제 핵심 참모들이 판단…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야당이 주도하는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관련해 “특검을 하니 마니를 국회가 결정하고, 또 국회가 사실상의 특검을 임명하고 방대한 수사팀을 꾸리는 나라는 없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을 통해 “(국회가 특검을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이른바 ‘김건희 여사 라인’에 대한 인사 조치를 요구한 것을 두고 “대통령 아내로서의 조언을 국정농단화 하는 건 우리 정치문화상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을 열고 ‘김 여사 …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사법작용이 아닌 정치선동“이라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또 ”이런 것을 갖고 특검을 한다는 것 자체가 제 아내 아닌 다른 사람에 대한 인권 유린“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특검법 반대가 “아내에 대…
윤석열 대통령이 7일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를 언급하며 “(명 씨와) 부적절한 일을 한 것 없고 감출 것도 없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 경선 막바지에 명 씨가 관여하는 문제가 도를 넘자 연락을 끊었다는 취지로 해명했다. 다만 대통령 취임식 전날…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제 노력과는 별개로 국민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일도 많았다”며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제 부덕의 소치”라고 밝혔다. 김건희 여사의 공천 개입 의혹 등 각종 논란으로 민심이 악화되자 직접 사과에 나선 것이다. 윤 대통령은 김 여사가 국민에게 “사과를 제대로 하라”…
윤석열 대통령이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약 12분간 전화 통화를 가졌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과 트럼프 당선인이 이른 시일 내 회동을 갖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오전 7시 59분부터 약 12분 동안 트…
“김건희 특검법에서 독소 조항을 제거하고 선제적으로 받을 필요가 있다.” 익명을 요구한 국민의힘 친윤석열(친윤)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하루 앞둔 6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대통령실에 다양한 루트로 전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친윤계에서도 특검법 필요성을 …
윤석열 대통령이 6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백악관 입성이 확실시되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윤 대통령은 X(옛 트위터)를 통해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보여주신 강력한 리더십 아래 한미동맹과 미국의 미래는 더욱 밝게 빛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
윤석열 대통령은 6일 “2027년까지 1조 원 규모 벤처펀드를 조성해 비수도권 창업 기업에 적극 투자하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강원도청에서 열린 제8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행정안전부에서 인구 감소 지역의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억 원 규모의 인…
“김건희 특검법에 독소 조항을 제거하고 선제적으로 받을 필요가 있다.”익명을 요구한 국민의힘 친윤석열(친윤)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와 기자회견을 하루 앞둔 6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대통령실에 다양한 루트로 전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친윤계에서도 특검법 필요성을 강조…
성인이 피해자인 ‘딥페이크’ 영상 성범죄에 대해서도 경찰관이 적극적으로 ‘위장 수사’를 할 수 있도록 법을 개정하겠다고 정부가 6일 밝혔다. 현행 아동청소년성보호법은 피해자가 아동·청소년인 경우에만 경찰관이 신분을 숨기고 용의자에게 접근해 증거자료를 수집하는 ‘위장 수사’를 허용하고 …
대통령실은 러시아로 파병된 북한군과 우크라이나 간 본격적인 전투는 아직 개시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했다. 또 우크라 측에서 우리에게 요청한 전장 모니링팀 파견은 대한민국 국회의 동의가 불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북한군과 우크라군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7일로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을 하루 앞두고 당내 5·6선 중진을 만났다. 국민의힘은 6일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한 대표가 오늘 5·6선 중진과 간담회를 가졌다”며 “내일 대통령 담화가 국민에 겸허한 자세로 변화와 쇄신의 계기가 되길…
대통령실은 6일 “미국 대선 결과가 나오면 그 결과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과 당선인 간에 소통의 기회가 빠른 시일 안에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과 공화당의 대선캠프 주요 참모들, 그리고 과거 정부…
대통령실은 6일 임기 반환점을 앞둔 윤석열 정부의 외교 성과로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에 따라 우리 국익을 극대화했다고 평가했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에 따라서 우리의 안보, 경제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글로벌 협력 네트워…
대통령실은 6일 특정한 목적을 갖고 한시적으로 보내는 소규모 개인 단위 파견은 국군의 해외 파병 업무 훈령에 의거해 국방장관의 정책 결정으로 가능하다“며 우크라이나 전장 모니터링팀 파견은 국회 동의가 필요한 사안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
대통령실이 7일 오전 10시 예정된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에서 담화문은 가급적 줄이고 기자들과의 일문일답 시간을 늘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무제한 질문을 받고 끝장 회견을 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기자회견은 취임 100일, 취임 2주년, 올해 8월 국정브리핑 및 기자회견에 이어 네 …
윤석열 대통령이 7일 기자회견에서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와의 관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해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김건희 여사와 명 씨 간 관계는 물론이고 명 씨가 대선 당시 윤 대통령에게 비공표 여론조사를 보고했는지, 윤 대통령 부부가 여론조사 비용 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