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金여사 라인 8명 거론하며 “정리해야”… 尹 “구체 근거 달라”
“김건희 여사로 호가호위하고 김 여사랑 친분을 과시하며 직접 소통하는 걸 밖에 얘기하는 인사들이 많다. 이들을 정리해야 한다.”(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누가 어떤 시기에 어떤 문제를 야기했는지 구체적 근거를 달라.”(윤석열 대통령) 22일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취재를 종합하면 윤 대통…
- 2024-10-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건희 여사로 호가호위하고 김 여사랑 친분을 과시하며 직접 소통하는 걸 밖에 얘기하는 인사들이 많다. 이들을 정리해야 한다.”(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누가 어떤 시기에 어떤 문제를 야기했는지 구체적 근거를 달라.”(윤석열 대통령) 22일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취재를 종합하면 윤 대통…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1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계자인 명태균 씨에 대해 “사기꾼 같은 사람에게 질질 끌려다니면 안 된다”며 “명태균에 대해 강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윤 대통령은 “어처구니없는 의혹에 당도 …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요구해 온 김건희 여사 대외 활동 중단에 대해 “꼭 필요한 공식 의전 행사가 아니면 이미 많이 자제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전날 한 대표와의 면담에서 “김 여사도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이같이 …
대통령실은 22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건희 여사와 모친 최은순 씨에 대한 동행명령권을 발부, 집행을 시도한 데 대해 “저열하고 폭력적인 정치 행태에 강력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야당 법사위원들은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며 “동행…
북한이 특수부대를 러시아에 파병하자 대통령실이 우크라이나에 공격용 무기까지 지원할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북한이 대규모 추가 파병을 진행하거나 이에 대한 반대급부로 러시아가 북한에 첨단 무기 기술 등을 지원해 ‘레드라인’을 넘는다면 전장에서 북-러에 치명적인 무기를 지원하는 방안도…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면담 하루 만인 22일 각각 “돌을 던져도 맞고 가겠다”, “오직 국민만 보고 민심을 따라서 피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메시지를 냈다. 한 대표는 이날 친한(친한동훈)계 의원 20여 명과의 긴급 만찬 회동에서 “대통령실에 엄중하게 요구사항…
“김건희 여사로 호가호위하고 김 여사랑 친분을 과시하며 직접 소통하는 걸 밖에 얘기하는 인사들이 많다. 이들을 정리해야 한다.”(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누가 어떤 시기에 어떤 문제를 야기했는지 구체적 근거를 달라.”(윤석열 대통령)22일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취재를 종합하면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2일 오후 친한(친한동훈)계 의원들과 만찬을 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면담한 다음 날 만찬 회동을 가진 것이다. 한 대표는 만찬에서 윤 대통령과의 면담 내용 등을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한 대표는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친한계 의원들과 만찬 회동을…
“김건희 여사 특검법 처리 때 30명을 설득했는데 선제적으로 조치를 취하지 않아 여론이 악화되면 특검법을 더 막기 어렵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우리 당 의원들이 헌정 유린하는 야당과 같은 입장을 취할 경우 나로서도 어쩔 수 없겠지만 나는 우리 당 의원들을 믿는다.”(윤석열 대통…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여러 힘든 상황이 있지만 업보로 생각하고 나라와 국민을 위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일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부산 범어사를 방문해 방장 스님인 정여 스님을 만나 “돌을 던져도 맞고 가겠다”며 이렇게 말했다고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면담 뒤 추경호 원내대표를 따로 불러 만찬한 사실이 알려졌다. 윤 대통령은 한 대표와의 면담에서 제로콜라를 대접했고 이후 일정을 이유로 81분 만에 헤어졌는데, 직후 친윤(친윤석열)계인 추 원내대표와 식사 자리를 가졌던 것.당내에선 “친윤…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이 요구해온 김건희 여사 대외활동 중단에 대해 “꼭 필요한 공식 의전 행사가 아니면 이미 많이 자제하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22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전날 한 대표와의 면담에서 “김 여사도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1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계자인 명태균 씨에 대해 “사기꾼 같은 사람에게 질질 끌려다니면 안 된다”며 “명태균에 대해 강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윤 대통령은 “어처구니없는 의혹에 당도 …
대통령실은 22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건희 여사와 모친 최은순 씨에 대한 동행명령권을 발부, 집행한 데 대해 “저열하고 폭력적인 정치 행태에 강력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야당 법사위원들은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며 “동행명령장 …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간 ‘빈손 면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친한(친한동훈)계에서는 한 대표에 대한 대통령실 의전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면담 때보다 못했다”는 불만까지 터져 나온 반면, 친윤(친윤석열)계에선 “한 대표도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2일 “오직 국민만 보고 민심을 따라서 피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한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 이후 공식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한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 강화군 강화풍물시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국민의 힘이 되겠다. 국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1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회동 자리에서 이른바 ‘김건희 라인’을 일일이 거명하며 정리가 필요하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윤 대통령은 “문제가 있다는 구체적 증거를 가져오라”는 취지로 답하며 “잘라낼 수 없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대표는 …
더불어민주당은 22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간 회동 결과를 고리로 한 대표를 겨냥해 “김건희 특검법으로 민심을 따르라”며 압박 수위를 높였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게 없다더니 윤 대통령과 한 대표의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참석할 예정이었던 토론회 일정을 돌연 취소했다.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6시50분경 언론 공지를 통해 한 대표의 일정 취소 공지를 알렸다.당초 한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박수영 의원실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주최하는 ‘MZ세대가 생각하는 국가 미래를 위한 연금…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1일 윤석열 대통령과의 81분간 면담에서 김건희 여사 관련 대통령실 내 인적 쇄신과 김 여사의 대외 활동 중단, 김 여사 의혹 규명 절차 협조 등 김 여사 리스크 해결을 위한 3대 요구 사항을 직접 건의했다. 한 대표는 공석인 특별감찰관 임명도 요구했다.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