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민생 외면 거야, 정쟁으로 발목…당정 원팀 돼 국정 성공”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국정운영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비판하며 당정 일체를 통해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4차 전당대회에 축사에서 “2024년 7월 23일 오늘, 이 전…
- 2024-07-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국정운영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비판하며 당정 일체를 통해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4차 전당대회에 축사에서 “2024년 7월 23일 오늘, 이 전…
국민의힘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가 열린 23일 각 당권주자의 지지자들이 전당대회 현장에 모여 마지막 응원전을 펼쳤다. 한동훈 후보의 지지자들은 “우리가 바라는 변화의 시작”을, 원희룡 후보의 지지자들은 “가자 원팀으로”를 외치며 세 대결을 벌였다.나경원 후보의 지지자들은 “이…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오후 전당대회가 열리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당원들과 악수를 나누며 입장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당대회에 참석했다.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새누리당 시절인 2014년과 2016…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체코에 특사로 파견했다.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체코 원전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데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후속 조치를 논의하기 위한 차원이다. 대통령실 정혜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윤…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 구성된 특사단을 체코 현지에 파견했다. 최근 한국수력원자력이 24조원 규모의 체코 신규 원자력발전소 2기 건설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특사단은 체코 측에 윤 대통령의 감사 …
한덕수 국무총리는 23일 “이번 체코 원전 수주는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자처한 정상 차원의 세일즈 외교 및 ‘팀코리아’의 전략적 수주 노력 등 민관 총력전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원전산업 지원 특별법’ 제정과 ‘2050 원전산업 로드맵’ 수립 등을 통해 우리 …
한덕수 국무총리는 응우옌 푸 쫑 베트남 당서기장 국장에 정부 대표로 참석하기 위해 오는 24~25일 베트남을 방문한다. 정부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베트남과의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를 감안해 국무총리를 대표로 하는 조문사절단을 파견하기로 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고(故) 쫑 …
검찰이 지하철에서 여성을 추행한 혐의를 받는 대통령실 경호처 직원에 대한 수사에 나선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1부(김지혜 부장검사)는 성폭력처벌법상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를 받는 대통령실 경호처 소속 공무원 A씨 사건을 배당받았다. A씨는 지난 4월 서…
이원석 검찰총장이 서울중앙지검의 김건희 여사 비공개 조사와 관련해 “원칙이 지켜지지 않았다. 국민들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검찰 수사팀이 김 여사 조사를 사전보고 없이 진행한 것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면서 ‘대국민 사과’를 한 것이다. 대통령실에선 “검찰총장이 정치를 하려고 한다”…
“총장이 어느 순간부터 정치를 하는 건지 스탠스가 좀 이상하다.” 여권 고위 관계자는 22일 “수사지휘 라인에 빠져 있는 사람한테 보고하면 누설 아니냐. 윤석열 대통령이 그런 식으로 대통령이 되니 본인도 그렇게 될 거라고 생각하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김건희 여사 조사를 둘러…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이 최종 마감된 결과 2020년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청원 기록을 넘지는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회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은 지난 21일 0시 기준으로 최종 143만4784명의 동의…
대통령실 경호처 직원이 지하철에서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경찰청 지하철수사대는 지난주 대통령실 경호처 직원 A 씨를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A 씨는 올해 4월 서울 지하철 전동차 내부에서 여성의 신체를 만진 혐의를 받는다…
대통령실은 22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대면 조사 논란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 “수사 중인 사안에 입장을 내는 건 부적절하다”며 말을 아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원석 검찰총장이 김 여사 조사에 대해 ‘원칙이 지켜지지 않았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 …
한덕수 국무총리는 22일 “재난 대응 보고를 받을 때마다 공직자들에게 두 가지를 당부하고 있다”며 “‘재난에 관한 한 과하다 싶게 대응하라’는 것과 ‘내 가족이라고 생각해달라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국무총리로서 가장 가슴 아픈 업무가 재해 현장…
검찰 인사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비공개 소환 조사를 두고 윤 대통령과 이원석 검찰총장과의 관계가 완전히 틀어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특히 김 여사 조사 과정에서 이 총장이 완전히 배제된 것도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이 대통령실과 사전교감이 있었기에 가능했을 것이…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자력발전소 수주전에서 한국 기업들로 구성된 ‘팀코리아’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관계부처가 원전 생태계 강화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정혜전 대…
대통령실은 22일 이원석 검찰총장이 김건희 여사 검찰 소환 당시 보고를 받지 못하고 패싱(무시) 당했다는 지적에 대해 “수사 중 사안으로 대통령실 차원에서 입장을 내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이 총장의 유감 표명 발언에 대해서도 별도의 입…
대통령실은 2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을 전격 사퇴한 데 대해 “한미 동맹에 대한 미국 내 지지는 초당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에 “우리 정부는 한미 글로벌 포괄 전략 동맹을 지속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미 측과 계속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
대통령실은 2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직에서 사퇴한 것과 관련 미국 정권 교체 여부와 관계없이 한미 동맹의 중요성과 공고함을 강조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바이든 대통령의 사퇴 결정과 관련해 “한미 동맹에 대한 미국 내 지지는 초당적”이라며 “우리 정부는 …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및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를 20일 검찰청 공개 소환이 아니라 제3의 장소에서 비공개 대면으로 조사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조사 일정과 장소 등을 모르고 있다가 김 여사 조사가 끝날 즈음에야 수사팀으로부터 뒤늦게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