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살해당하면 대통령 죽여라”…경호원에 명령한 필리핀 부통령
필리핀 서열 2위인 사라 두테르테 부통령이 유사시 대통령을 청부 암살할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해 논란이다.23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 등에 따르면 두테르테 부통령은 이날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자신을 겨냥한 암살 위협이 있었다고 밝히며 “내가 죽으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대…
- 2024-11-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필리핀 서열 2위인 사라 두테르테 부통령이 유사시 대통령을 청부 암살할 수 있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해 논란이다.23일(현지시간) 로이터·AP통신 등에 따르면 두테르테 부통령은 이날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자신을 겨냥한 암살 위협이 있었다고 밝히며 “내가 죽으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의 유력 경제 전문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가 100인(100 Most Powerful People in Business)’ 중 85위에 선정됐다. 국내 총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포천은 중단기 매출과 이익성장률 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첫날인 내년 1월 20일, 모든 트랜스젠더(성전환자) 군인의 복무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군대 내 ‘워크(woke·깨어있음)’ 문화 척결을 공약해 온 당선인이 2기 행정부에서 대대적인 국방 개혁을 시도할 것이라는…
중국 샤오미 전기차가 자동 주차 기능 오류로 파손된 사건이 하루 새 70여건이나 발생했다.22일(현지시각) 홍성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14일 낮부터 15일 새벽까지 샤오미가 자체 개발한 첫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쑤치) 표준 버전 70여대가 자동 주차 기능…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5일 ”정부의 처참한 외교로 사도광산 추도식이 강제동원 피해노동자 추모가 아니라 일본의 유네스코 등재 축하 행사로 전락했다“고 비판했다. 전날 일본 정부가 개최한 ‘사도광산 추도식’에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 참배 이력이 있는 인사가 일본 정부 대표로…
방미했던 일본 총리 보좌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근들과 만나 동지국과의 협력 강화에 대해 요청했다고 밝혔다. 25일 일본 공영 NHK에 따르면 나가시마 마사히사(長島昭久) 일본 총리 보좌관은 전날 밤 하네다(羽田) 공항에서 기자들에게 방미 기간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
우크라이나와 전쟁 중인 러시아가 군에 입대하는 신병의 채무를 면제해주는 제도를 시행한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타스 통신 등 현지 매체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 국방부와 계약해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에 참전하는 신병의 채무를 면제해주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가 한국 정부에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지원할 시, 두 나라의 관계가 완전히 단절될 것이라고 경고했다.러시아의 안드레이 루덴코 외무부 차관은 24일(현지시간) 타스 통신을 통해 “한국 정부에서 지원하는 살상 무기가 러시아 시민을 죽이는 데 사용될 것이라는 걸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
올해 막사이사이상 수상자로 선정된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83) 감독이 수상 소감에서 일본의 태평양전쟁 중 민간인 대학살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24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미야자키 감독은 지난 16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막사이사이상 시상식에서 대리 수상자…
글로벌 메가 히트곡 ‘아파트’(APT.)로 홀로서기에 성공한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K팝 아이돌이 되기까지의 힘든 과정을 털어놓으며 눈물을 쏟았다.23일(현지시간) 로제는 미국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데뷔 전 연습생으로 훈련했던 시절을 떠올렸다.뉴질랜드 출신으로 한국인 이민자…
러시아가 한국 정부를 향해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지원할 시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무차관은 24일(현지시간) 타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무기가 러시아 시민을 살상하기 위해 사용될 경우, 양국 관계가 영구적으로 파괴될 수 있다는 점을 한국…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Fortune)이 선정한 ‘2024년 가장 영향력 있는 사업가 100’에 국내 유일 선정됐다.24일(현지시각) 포천에 따르면 이 회장은 최근 매체가 발간한 ‘2024년 가장 영향력 있는 사업가 100명’ 중 85위에 올랐다.포천은 이 회장이…
레바논의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일요일인 24일 (현지시간) 이스라엘을 향해 무려 250발의 로켓포를 비롯한 여러가지 포탄을 발사해 7명이 다쳤다. 이번 공격은 헤즈볼라가 몇달 만에 한 가장 격렬한 포격으로, 이스라엘의 베이루트 공습에 대한 보복 작전이었다고 헤즈볼라 측은 밝혔다. 이…
현대인이 매일 사용하는 휴대전화에 다량의 진드기가 서식한다는 영상이 공개됐다.19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래드바이블(LADbible)은 ‘침대 위에 놓은 휴대전화를 당장 치우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최근 화제라면서 “영상을 보고 나면 휴대전화를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을 것”이라고 보도했…
10만달러에 근접했던 비트코인이 9만7000달러가 붕괴해 9만6000달러대까지 후퇴했다.12일 오전 6시 3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10% 하락한 9만6757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9만7000달러가 붕괴한 것.이날 비트코인은…
우크라이나가 8월 초 러시아의 쿠르스크주에 진격해 확보했던 영토의 40% 이상을 잃었다고 키이우인디펜던트가 24일 로이터 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로이터 통신은 우크라이나 참모본부 소식통을 인용해 우크라이나가 쿠르스크주에서 최대 1376㎢를 통제했으나 이제는 800㎢ 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3일(현지 시간) 차기 행정부에서 일할 15명의 장관 인선을 마치며 내각 구성을 사실상 마무리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 재무장관에 스콧 베센트 키스퀘어그룹 창업자(62), 노동장관에 로리 차베스드레머 하원의원(56·오리건)을 지명했다. 농림장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부보좌관으로 ‘북핵통’ 앨릭스 웡 전 국무부 부차관보(44·사진)를 지명했다. 최근까지 미국 쿠팡의 대외협력 총괄 임원을 지냈던 웡 신임 부보좌관은 트럼프 당선인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가진 2018년, 2019년 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차기 행정부 주요 인선이 사실상 마무리되고 있는 가운데, 상원 인준이 필요 없는 백악관 요직엔 대선 캠프와 1기 행정부 참모 출신 같은 이른바 ‘충성파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이념 지지자들)’ 인사들이 대거 지명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 참배 이력이 있는 인사가 24일 열린 ‘사도광산 추도식’에 일본 정부 대표로 참석해 논란이 되자 정부가 행사에 불참했다. 이날 추도식에 참석한 이쿠이나 아키코(生稲晃子) 외무성 정무관(차관급)은 내빈 인사에서 “광산 노동자 중에는 1940년대 일본의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