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AI… 패션산업 트렌드 한눈에
패션 트렌드와 혁신적인 섬유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4’가 21∼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친환경 리사이클(재활용) 제품 등 섬유·패션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기업 576곳…
- 2024-08-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패션 트렌드와 혁신적인 섬유 기술을 소개하는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4’가 21∼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친환경 리사이클(재활용) 제품 등 섬유·패션 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기업 576곳…
프리미엄 티(tea) 하우스 ‘회수다옥’을 비롯한 12곳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체험할 수 있는 ‘2024년 제주 웰니스 관광지’로 11일 뽑혔다. 제주 웰니스 관광지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시작한 인증제도로 ‘자연·숲 치유’ ‘…
전 세계 증시가 출렁이고 있다. 한국 코스피는 미국발 경기 침체 공포에 휩쓸리며 5일 하루에 234.64포인트(8.77%)가 떨어지면서 역대 최대 하락 폭을 나타냈다. 이웃 나라 일본 역시 닛케이평균주가가 5일 하루 만에 전 거래일 대비 12.4%(4,451엔) 폭락했다가 이튿날 10…
“동네 미관을 해치고 악취까지 풍기던 곳이 꽃 내음 가득한 산책길로 변했으니 얼마나 좋겠어요.” 25일 대구 서구 중리동 산책로 그린웨이에서 만난 김성만 씨(69)는 형형색색의 장미꽃으로 둘러싸인 길을 걸으며 이렇게 말했다. 4년 전 고혈압, 고지혈증 진단을 받은 김 씨는 의사의 권유…
오늘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일상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 내 유휴공간을 찾고 활용해 시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책으로서 공간복지가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 중이다. 2015년 국가건축위원회에서 시작된 노력은 공기업과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면서 확산됐다. 결과적으로…
중국 베이징의 핫플레이스 ‘우커쑹’ 한복판에 서울이 떴다. 서울의 대표 길거리 음식인 떡볶이와 어묵을 맛보고, 한강의 스포츠와 피크닉을 경험하는 장이 펼쳐졌다. 서울시는 지난달 30, 31일(현지 시간) 베이징 우커쑹 완다백화점 1층 로비에서 서울 홍보 프로모션 ‘서울지락 인 베이징(…
“우리 동네에 전국적으로 유명한 가게가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런 브랜드가 (유명 빵집인) 대전 성심당처럼 성장한다면 수많은 사람들이 우리 동네를 찾게 될 것입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달 24일 전북 전주시 남부시장 인근 문화공판장 작당에서 개최된 ‘글로컬 상권 프로…
서울시가 민간기업 4곳과 손잡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 시는 중구 서울시청에서 현대자동차·기아, LG전자, 두산로보틱스, LS이링크(E-Link)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서울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는 지난달 말 기준 약 5만6000기다. 서울시에…
2024 파리 올림픽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와 이를 활용한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특히 기업에서는 대규모 스포츠 이벤트를 단순한 제품 홍보 기회를 넘어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수단으로 여…
“석유 탐사는 세계의 ‘자원 무기화’까지 고려해 장기적으로 도전해야 한다.” 동해에서 기름과 천연가스를 찾는 첫 시추가 올해 12월 시작될 예정이다. 내년부터 탐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더라도 결과가 언제 나올지는 예상하기 힘들다. 어려운 도전을 앞뒀다. 기름과 가스가 존재할 가능성에 대…
우리는 최초, 최대, 최고라는 형용사에 높은 가치를 두는 경향이 있다. 인삼도 마찬가지다. 최초 재배지, 최대 산지가 어디인가를 두고 은근한 신경전을 벌인다. 하지만 한국 인삼은 산삼부터 재배 인삼까지 최고의 약초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는 점에 방점을 찍어야 한다. 부국강병이 어느 때보…
삼성증권(대표 박종문)이 업계 최초로 30억 원 이상 자산가 고객 4000명을 돌파했다. 30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30억 원 이상 초고액 자산가 서비스 SNI 출범 14년 만에 지난달 기준 고객 4041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말 대비 500명 이상 증가한 것이다. 고객당 평균 자산은 …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네이버와 함께 ‘AI(인공지능) 뷰티 마케팅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AI 뷰티 마케팅 스쿨은 미용실 업종 관련 소상공인 대상의 AI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9월부터 10월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5주…
경북 예천에 있는 일민농원은 1650㎡(약 500평) 규모 스마트팜이다. 프릴아이스, 바질, 바타비아 같은 샐러드에 많이 넣는 유럽종 채소를 주로 키운다. 이 농장의 특별한 점은 ‘사장님’ 이준상 대표다. 이 대표는 건축가다. 1992년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벨빌 국…
본격적인 스마트농업 시대가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스마트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스마트농업법)이 26일 시행됐다고 밝혔다. 2022년 ‘스마트농업 확산을 통한 농업 혁신 방안’이 발표되고 이듬해 스마트농업법이 제정된 데 이어 최근 시행령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스마트농업 육성…
24일 광주 동구 동명동 골목길 끝자락으로 걸어가자 인문학당이라는 작은 간판이 붙어 있었다. 산책로인 푸른 길 인근에 위치한 동구 인문학당(대지면적 867㎡)은 본채, 인문관, 공유 부엌 등 3개 건물과 연못이 있는 마당으로 이뤄졌다. 1954년 지어진 근대 가옥인 본채는 이탈리아,…
재활용품으로 만든 배를 타고 경주를 벌이고, 한강 위 오리 보트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여름 축제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서울시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강 수상 및 9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다양한 피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4 한강페스티벌―여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시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2022년부터 57가구에 대한 집수리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시는 ‘주거 안심 동행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취약계층 가구의 단열·방수·도배·장판 교체 등을 진행해 왔다. 시가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지원…
서울시가 경계선지능을 가진 부모가 자녀를 홀로 키우는 가정에 상담, 복지 등을 지원한다. 23일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경계선지능 한부모·자녀 통합지원단’을 24일 출범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동안 경계선 지능인과 한부모 가족 각각에 대한 지원은 있었으나, 경계선지능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프랑스 파리시가 주최하는 기후 위기 대응 국제회의에 참석하고, 중국 주요 도시와 교류하기 위해 프랑스·중국 출장길에 오른다. 23일 서울시는 오 시장과 서울시 대표단이 24일부터 7박 9일 일정으로 프랑스 파리와 중국 충칭, 베이징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