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선수위원 도전하는 박인비 “선거 활동 곧바로 시작”[파리 2024]
‘골프 여제’ 박인비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 활동을 펼친다. 박인비는 23일(한국시각) 남편인 스윙코치 남기협씨와 함께 샤를 드골 공항을 통해 ‘격전지’ 프랑스에 입성했다. 이번 파리 대회에서 선출되는 선수위원은 총 4명이다. 지난 ‘2016 리…
- 2024-07-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골프 여제’ 박인비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 활동을 펼친다. 박인비는 23일(한국시각) 남편인 스윙코치 남기협씨와 함께 샤를 드골 공항을 통해 ‘격전지’ 프랑스에 입성했다. 이번 파리 대회에서 선출되는 선수위원은 총 4명이다. 지난 ‘2016 리…
재계 총수들이 오는 26일 개막하는 프랑스 파리 하계올림픽 현장을 찾는다. 23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은 조만간 출국, 파리 올림픽 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이 올림픽 현장을 찾는 건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처음이다. 당시 …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기존 외국인 타자 헨리 라모스를 방출하는 과감한 결단을 내렸다. 두산 이승엽 감독은 라모스가 팀이 원하는 만큼의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두산은 23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라모스에 대한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 라모스는 올 시즌 80경기에 출전…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 입단을 앞둔 수원FC의 이승우가 손 편지로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이승우는 23일(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직접 쓴 손 편지를 공개, 수원FC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아직 전북의 공식 발표가 있기 전이지만 이승우가 지난 21일 인천 유나이티드 원정을 …
여자골프 세계랭킹 20위권에 진입한 유해란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CPKC 여자오픈’(총상금 260만 달러·약 36억원)에 출격한다. 유해란은 23일 발표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지난주보다 2계단 오른 20위에 올랐다. 지난 시즌 LPGA 투어 신인왕 유해란은 지난주 …
올림픽에서 일부 종목은 개최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열리기도 한다. ‘2024 파리 올림픽’도 예외는 아니다. 축구의 경우 보르도, 마르세유, 낭트 등 프랑스 전역에서 열린다. 그런데 아예 프랑스 밖에서 열리는 종목도 있다. 서핑이 그렇다.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타히티섬에 있는 마…
‘세계 최강’으로 불리는 대한민국 양궁이 파리 올림픽 본선 무대에 오르기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23일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은 지난 2016 리우 올림픽에서 남녀 단체와 남녀 개인 등 양궁 4개 종목을 싹쓸이했다. 지금껏 한 대회에서 양궁 종목을 석권…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외국인 타자를 전격 교체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두산은 23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외야수 헨리 라모스에 대한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며 “외국인 타자 제러드 영과 총액 30만 달러(약 4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올 시즌을 앞두고 두산과 손을 잡으며…
‘금 9개, 은 4개, 동메달 13개’스포츠 데이터 분석업체 ‘그레이스노트’가 2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을 사흘 앞두고 한국 선수단이 종합 10위(금메달 기준)에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종합 16위에 그쳤던 2021년 도쿄올림픽(금 6, 은 4, 동메달 10개)에 비해 반등…
방송인 파비앙(37)이 100년 만에 고국 프랑스에서 열리는 2024 파리 올림픽을 기대하면서 한국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했다. 22일(이하 한국시간) 인천국제공항을 떠나 약 14시간의 비행 끝에 파리 샤를드골국제공항에 도착한 파비앙은 상당히 상기된 표정이었다. 여느 때처럼 집으로 …
3년 전 마리화나 복용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여자 육상스타 셔캐리 리처드슨(24·미국)이 자신의 첫 올림픽 무대에서 금메달을 자신하고 있다. 파리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는 23일(한국시간)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는 글로벌 육상스타 리처드슨이 파리에서의 첫 레이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역대급 흥행몰이를 하면서도 웃지 못하고 있다. 순위표 최하단까지 떨어진 성적 탓이다. 한화는 올 시즌 초반부터 들썩였다. 메이저리그(MLB)에서 뛰던 ‘괴물 투수’ 류현진이 12년 만에 복귀하면서 이목을 사로잡았다. 최근 몇 년간 전면적인 리빌딩에 나섰던…
‘진격의 거인’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졌습니다.프로야구 8위 롯데는 지난주 6경기에서 반타작(3승 3패로)을 하는 데 그쳤습니다.한때 1위 자리를 지켰던 6월 이후 승률도 21일까지 18승 1무 18패로 딱 0.500입니다.그리고 롯데는 이날까지 시즌 91경기를 치르는 동안 득점도 495…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 토트넘 홋스퍼와 맞붙을 팀 K리그의 ‘픽 텐’을 포함한 최종 명단을 23일 발표했다. 팀 K리그는 팬 투표로 선발한 22세 이하 선수 ‘쿠플영플’ 1명과 ‘팬 일레븐’ 11명, 코칭스태프가 선발한 ‘픽…
파리올림픽 개막을 수일 앞두고 프랑스 파리에 도착한 백웅기(63) 인도 양궁 대표팀 감독은 인도양궁협회(AAI)로부터 “짐을 싸서 귀국하라”는 황당한 통보를 받았다. 22일(현지시각) 인디안 익스프레스, 힌두 등 인도 현지 매체에 따르면 백웅기 감독은 파리에서 올림픽 경기장·선수촌…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를 상대할 ‘팀 K리그(K리그 올스타)’의 22명 최종 엔트리가 확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팬 투표로 뽑은 ‘팬 일레븐’ 11명, 코칭스태프가 선발한 ‘픽 텐’ 10명, 투표로 뽑은 22세 이하 최고의 선수 ‘쿠플영플’ 1명을 포함한 팀 K리그 최종 엔트리를…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유도 최중량급 간판 김민종(23·양평군청)이 “최선을 다해 모든 것을 후회 없이 펼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김민종은 23일(한국시간) 파리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터뷰에서 목표를 묻는 말에 “물론 금메달”이라면서도 “하지만 메달에 …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에 도전하는 ‘골프 여제’ 박인비(36·KB금융그룹)가 ‘결전지’ 파리에 입성,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박인비는 23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을 통해 프랑스에 입국했다. 남편인 스윙코치 남기협 씨도 함께했다. 입국 직후 뉴…
토머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은 22일 저녁(현지시간) 파리에서 열린 제 142차 IOC총회의 개회식에서 “ 지금처럼 세계질서가 양분되어 분렬이 깊어지는 시기에 올림픽의 자주, 평등, 인간 존엄성의 가치는 더욱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AP, AFP등 외신들에 따르면 …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PSG)에 복귀했다. PSG는 지난 22일(한국시각)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월요일 이강인이 훈련을 재개했다. 그는 한국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진출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