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부터 케네디까지… 20세기 ‘시대 아이콘’을 담았다
사진가 아널드 뉴먼이 찍은 대담하고 실험적인 작곡가 이고리 스트라빈스키의 초상 사진. 스트라빈스키의 얼굴은 왼쪽 가장자리로 밀려나 있고, 그랜드 피아노의 검은 덮개가 무거운 존재감을 과시한다. 그런가 하면 경쾌한 추상을 그린 페르낭 레제의 사진에서는 심각한 표정의 작가 왼쪽 아래 원기…
- 2024-12-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진가 아널드 뉴먼이 찍은 대담하고 실험적인 작곡가 이고리 스트라빈스키의 초상 사진. 스트라빈스키의 얼굴은 왼쪽 가장자리로 밀려나 있고, 그랜드 피아노의 검은 덮개가 무거운 존재감을 과시한다. 그런가 하면 경쾌한 추상을 그린 페르낭 레제의 사진에서는 심각한 표정의 작가 왼쪽 아래 원기…
뮤지컬 팬인 직장인 김태은 씨(28)는 최근 뮤지컬 ‘웃는 남자’의 티켓 R석을 17만 원에 예매한 뒤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최고가석이 보통 19만 원 정도 하다 보니, 이 정도는 ‘합리적 가격’으로 느껴졌기 때문이다. 김 씨는 “사실 부담이 큰 가격인데 요즘 티켓값이 너무 오르다…
서울 마포아트센터가 극장 상주음악가 격인 ‘2025 M 아티스트’로 바리톤 박주성을 선택했다. 4월 23일, 12월 6일 두 번의 ‘M 아티스트 박주성 리사이틀’과 8월 23일 야외 무대에서 여는 ‘Moon Sonata’ 등 세 차례 무대를 책임진다. 박주성은 유학 경험이 없는 국내파…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1968년 개봉)을 통해 ‘줄리엣의 화신’으로 사랑받았던 배우 올리비아 핫세(사진)가 암 투병 끝에 27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73세. 이날 고인의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핫세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며 “그의 별세 소식을…
29일 무안 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참사에 종교계가 한목소리로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에 위로를 전했다.대한불교조계종, 한국교회총연합, 한국천주교 등은 이날 애도문을 내고 희생자들에 깊은 애도를 표하고 유가족들의 슬픔에 위로의 마음을 전달했다.조계종 “사고 희생자의 극락왕생을 …
제주항공은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활주로 이탈 사고와 관련해 이날 오후 6시 2차 브리핑을 가졌다. 2차 브리핑은 1차(오후 2시 개최)와 마찬가지로 서울 강서구 소재 메이필드호텔B1 오키드홀에서 열었다.제주항공은 이날 사고와 관련해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공개 이틀 만에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가 됐다. 29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2는 미국, 일본, 호주 등 이 사이트가 시청 기록을 집계하는 93개국에서 28일…
서울 마포아트센터가 극장 상주음악가 격인 ‘2025 M 아티스트’로 바리톤 박주성을 선택했다. 4월 23일, 12월 6일 두 번의 ‘M 아티스트 박주성 리사이틀’과 8월 23일 야외무대에서 여는 ‘Moon Sonata’등 세 차례 무대를 책임진다. 박주성은 유학 경험이 없는 국내파로 …
모델 문가비(35)가 28일 “저와 그 사람에 대한 이야기는 완전히 왜곡됐다”며 “이 아이는 실수도, 실수로 인한 결과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배우 정우성(51)과의 사이에서 혼외자를 얻었다는 사실을 밝힌 뒤 처음으로 내놓은 입장이다.문가비는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
모델 문가비가 자신의 아들 친부인 배우 정우성과의 루머에 대해 입을 열었다.문가비는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통해 그간의 루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는 자신이 출산한 아들의 친부가 정우성이라는 사실이 지난 11월 24일 밝혀진 후 약 한 달 만이다.해당 글에서 문가비…
일본 스타 싱어송라이터 아이묭(あいみょん)이 데뷔 10년 만에 첫 내한공연한다. 28일 아이묭 홈페이지에 따르면, 아이묭은 현재 진행 중인 ‘아이묭 투어 2024-25 ’돌핀·아파트(Dolphin Apartment)‘의 일환으로 내년 4월 19~20일 서울에서 ’돌핀·아파트 인 서울‘…
올해 크리스마스는 유난히 조용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저작권 문제로 거리는 물론이고 방송에서도 캐럴을 듣기 어려워졌고 특히 올해는 12·3 불법 계엄 선포와 12·14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까지 벌어지면서 사회 전체가 상당히 위축된 모습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울 명동 입구 신세계백…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박채영)가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캐럴 러시에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27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로제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지은 ‘아파트(APT.)’는 이번 주…
제주도 한 달 살기 바람이 몇 년째 가실 줄 모른다. 살아 본 사람들의 경험을 담은 책과 유튜브 프로그램은 수십 권, 수십 건이다. 바다 건너 섬 생활 이야기가 이웃 마을 ‘맘 카페’ 댓글 보듯 가깝다. 제주가 익숙해진 것 같다. 그걸로 충분한 걸까. 누구 말대로 제주는 언제나 ‘낯선…
26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해 해외 언론들은 앞다퉈 감상평을 내놓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다만 작품에 대한 온도 차는 큰 편이었다. 영국 BBC는 26일(현지 시간) ‘지옥 같은 세계로의 환영받는 귀환’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신작에 별 5개 중 …
경북 칠곡군의 복합문화공간 ‘시호재(時弧齋)’에 가면 세 번 놀란다. 수려한 팔공산 산세에, 산이 품는 멋스러운 건축과 정원에, 그 공간을 즐기는 사람들의 행복한 표정에…. 자연과 인간이 만난 시호재는 지난해 9월 문을 연 이래 알음알음 입소문을 타고 ‘전국구 핫플’이 됐다. 시호재는…
올 한 해 출판계는 ‘문학의 약진’이 눈에 띄는 해였다. 상반기 양귀자의 ‘모순’이 역주행한 데 이어 하반기엔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그의 소설이 베스트셀러 순위를 휩쓸었다. 김애란 등 동년배 여성 작가들의 소설도 큰 주목을 받았다. 26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한강의 ‘소년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