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향기]혐오스러운 존재? 기생충 없인 못 살걸요
지금은 사라진 학교 풍경이 됐지만 1970, 80년대 초중고교생들에게 채변봉투는 참 유쾌하지 않은 기억으로 남았다. 직접 자신의 변을 채취하는 것도 낯선 경험인 데다 등교 시간은 다가오는데 ‘신호’가 없으면 더욱 초조해지기 마련. 더 난처한 것은 며칠 뒤다. 선생님이 몇몇 아이를 직접…
- 2024-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금은 사라진 학교 풍경이 됐지만 1970, 80년대 초중고교생들에게 채변봉투는 참 유쾌하지 않은 기억으로 남았다. 직접 자신의 변을 채취하는 것도 낯선 경험인 데다 등교 시간은 다가오는데 ‘신호’가 없으면 더욱 초조해지기 마련. 더 난처한 것은 며칠 뒤다. 선생님이 몇몇 아이를 직접…
한강 작가님의 노벨 문학상 수상을 축하드리며 나는 또다시 귀신 얘기 책을 읽었다. 귀신 얘기를 워낙 좋아하기도 하지만, 동양의 귀신 얘기는 역사, 문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동양 귀신은 사회적 트라우마부터 조상 대대로 전해지는 세계와 우주에 대한 철학까지 다양한 …
엄마가 재혼 후 쓸모없다 말하며 공격하는 아들의 사연이 공개된다.25일 오후 8시10분 방송되는 채널A 예능물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에 초2 아들을 키우고 있는 애정 넘치는 부부가 등장한다. 금쪽이는 엄마의 재혼 후 충동성과 공격성이 급격히 늘었다고 한다.선공개 영상에서는 가…
그룹 ‘엑스지(XG)’가 5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북미 투어를 성료했다.25일 소속사 XGALX에 따르면, XG는 지난 21일 미국 시카고 공연을 끝으로 월드투어 ‘더 퍼스트 하울(The First HOWL)’ 북미 공연을 마무리했다.지난 8월 누적 관객 12만명을 끌어 모은 아시…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가 약 1년7개월 만에 대중음악계에 복귀를 선언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A2O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후 유튜브,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재한 회사 론칭 티저 영상을 통해 소속 ‘A20 루키즈’를 공개했다.A2O엔터테인먼…
“팝콘 들고 극장으로 오세요.” 배우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70)에게 한국 관객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달라고 했다. 그의 답변은 이처럼 간단했다. 짧았지만 모든 게 담긴 답변처럼 들렸다. 그 영화가 ‘글래디에이터2’(11월13일 공개)이기 때문이다.전 세계 관객…
“그의 침묵이 길어질 때마다, 그녀는 아주 조금씩 몸을 움직여 기척을 낸다.” 노벨문학상 수상자 한강이 2011년 출간한 장편소설 ‘희랍어 시간’(문학동네) 속 한 문장이다. ‘어둠 속의 대화’라는 소제목이 말해주듯, 그와 그녀는 지금 어둠 속에 있다. 학원에서 고대 그리스어를 가르치…
배우 김수미가 고혈당 쇼크로 25일 별세했다. 김수미의 아들 정명호 나팔꽃F&B 이사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어머니가) 오늘 오전 7시 30분 고혈당 쇼크로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고혈당은 체내 혈당이 250mg/dL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 김수미는 사망 당시 이보다 훨씬 …
배우 신현준이 각별한 인연을 이어왔던 배우 김수미의 별세에 참담한 심경을 밝혔다.평소 김수미를 어머니처럼 따르던 신현준은 25일 뉴스1에 “일요일 어머니 생신에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하얀 리시안 꽃을 보내드렸다. 전화로 ‘현준아 꽃 너무 예쁘다, 고마워’ 이렇게 힘없는 목소리로 말씀하시…
SBS문화재단과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이 공동 주최하여 오늘(25일)부터 내년 3월 23일까지 개최되는 ‘올해의 작가상 2024’개막식이 지난 24일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방문신 SBS 희망내일위원회 위원장(SBS 대표이사 사장)과 국립현대미술관 김인혜 학예실장, 2…
한국과 일본의 여성기자들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저출생 해법을 함께 모색하는 포럼이 열렸다. 한국여성기자협회(회장 하임숙)는 25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저출생 위기, 함께 찾는 해법’을 주제로 ‘제2회 한일여성기자포럼’을 개최했다. ‘한일 저출생 실태와 현 정부 …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첫 솔로 앨범 ‘해피(Happy)’의 선공개곡 ‘아일 비 데어(I’ll Be There)‘를 발표했다.25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공개된 ’아일 비 데어‘는 경쾌한 로커빌리(Rockabilly·록큰롤과 컨트리가 혼합된 장르) 사운드가…
연기자 신현준과 염정아가 국민배우 고(故) 김수미(75·본명 김영옥)의 빈소가 마련되자 마자 현장을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25일 오후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고(故) 김수미의 빈소가 차려졌다. 상주로는 아들 정명호 씨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정명호 씨는 배우 서효림의 남…
최근 틱톡에서 ‘올챙이물 다이어트’가 MZ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해당 다이어트 방법은 ‘올챙이물’이라고 불리는 음료를 복용하는 것이다. ‘올챙이물’은 물 한 컵에 치아씨드 한 스푼, 라임 한 조각을 넣어 만들 수 있다. 치아씨드가 물을 흡수한 모습이 개구리알 같은 모…
일제 강점기 강제 동원된 한국인 등 183명이 목숨을 잃은 일본 야마구치현 해저 탄광 조세이(長生) 탄광에서 이달 말부터 유골 발굴 작업이 시작된다. 1942년 사고 발생 이후 82년 만이다.일본 시민단체 ‘조세이 탄광 수몰사고를 역사에 새기는 모임’은 25일 “야마구치현 우베시 조세…
배우 김수미가 사망한 가운데, 생전 고인과 인연을 맺었던 ‘흑백요리사’ 셰프 정지선이 추모의 뜻을 전했다.25일 정지선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김수미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저에게는 정말 특별한 분이셨습니다, 따뜻한 분이셨습니다, 진심으로 대해주셨어요”라고 고인…
“배우로서 사명감이 철저한 사람이었습니다. 돈 벌려고, 유명세를 만들려고 한 것이 아니라 충실한 배우였습니다. 나는 그렇게 봅니다.” 배우 최불암(84)은 향년 75세로 25일 세상을 떠난 김수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최불암은 25일 오전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배우 김수미’에 대…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이 웹 예능 ‘오지는 초능력 탐험대’를 내달 6일 초록우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케냐 오지에서 생활하는 아동의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한 해외 교육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케냐 현지 로케이션으로 제작…
국민배우 김수미(본명 김영옥) 씨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그의 동료였던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5일 깊은 애도를 표했다.유 장관은 이날 조문 메시지를 통해 “김수미 선생님은 그 누구보다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셨다”며 “별세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유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