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건네고 글을 쓰고 읽고, 귀를 기울여서 듣는 과정 자체가 결국은 우리가 가진 희망을 증거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11일(현지 시간) 스웨덴의 한 출판사에서 열린 국내 언론과의 간담회에서 소설가 한강(54)은 글쓰기에서 믿음과 희망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글을 …
그룹 ‘원더걸스’ 출신 선예(35)가 출산 후에도 완벽한 미모를 뽐냈다.지난 10일 선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선예는 화이트 드레스를 입고 아름다운 미모를 드러냈다.그는 우아한 표정과 독보적 아우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허리 라인을 강조해 늘씬…
기자 출신 방송인 안현모가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안현모는 1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끝내주는 부부가 여덟 번으로는 끝내줄 수 없다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내일부터 끝내주게 새단장한 새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시즌을 방송하게 됐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가수 진시몬이 세상을 떠난 막내 아들을 그리워했다.12일 오후 방송된 MBN 예능물 ‘특종세상’에는 고향 제주도를 찾은 진시몬의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진시몬은 세 달 전 막내아들을 먼저 떠나보냈다며 “‘이런 일이 나한테도 생기는구나’ 싶어서 힘들었다”고 말문을 열었다.필리핀에서 의류 …
개그우먼 박나래가 김장을 하며 할아버지와 할머니 생각에 눈시울을 붉힌다.13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되는 MBC TV 예능물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박나래가 싱어송라이터 정재형과 함께 할머니의 손맛을 찾아 김장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방송에 앞서 공개된 영상에는 박나래와 정재형의 …
정지선 셰프가 여행 유튜버 곽튜브가 추천한 손칼국수 맛집에서 살벌한 맛 평가를 내린다.13일 오후 9시10분 방송되는 MBN·채널S ‘전현무계획2’에서는 곽튜브의 추억이 깃든 ‘단돈 5000원’ 50년 전통의 칼국수 맛집이 공개된다.이날 곽튜브는 방송인 전현무, 정지선을 리드해 자신의…
배우 겸 가수 셀레나 고메즈가 프로듀서 겸 가수 베니 블랑코와 약혼을 발표하며 다이아몬드 반지를 뽐냈다.셀레나 고메즈는 12일(한국시간) 소셜미디어(SNS)에 “forever begins now (영원은 지금 시작이야)”라는 글과 함께 약혼 소식을 알렸다.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고메즈가…
래퍼 라이머가 이혼 후 심경을 밝혔다.라이머는 11일 유튜브 채널 ‘김행복C’를 개설하고 ‘라이머 아님 아무튼 아님’이라는 제목의 첫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에서 라이머는 “28년 동안 음악을 했는데 그동안 래퍼로서의 라이머, 브랜뉴뮤직 대표로서의 라이머도 감사하고 행복한 삶이지만 김세환…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디시털 싱글 ‘만세’로 팬들과 만난다.온유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만세’를 발매한다. 이는 미니 3집 ‘플로우’(FLOW) 발매 이후 약 3개월 만이다.‘만세’는 바삐 돌아가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내…
“밤이 끝나지 않아요. 이곳은 어디입니까.”어두운 밤 골목을 환하게 밝히고 있는 작은 조명가게 안. ‘형사’(배성우)는 거친 숨을 몰아쉬며 ‘조명가게 주인’(주지훈)에게 묻는다. 형사는 매일 범죄자를 찾아 헤매고 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이상하다는 점을 깨닫는다. 어두컴컴한 밤이 끝나…
“말을 건네고 글을 쓰고 읽고, 귀를 기울여서 듣는 과정 자체가 결국은 우리가 가진 희망을 증거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11일(현지 시간) 스웨덴의 한 출판사에서 열린 국내 언론과의 간담회에서 소설가 한강(54)은 글쓰기에서 믿음과 희망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글을 …
최근 개봉한 영화 ‘소방관’ 연출자 곽경택 감독이 자신의 동생인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크게 실망했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탄핵당해야 한다”고 밝혔다.곽 감독은 12일 입장문을 내고 “저의 가족 구성원 중 막내인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이 당론에 따라 탄핵 투표에 불참한 것으로 인…
배우 한예슬(43)이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한예슬은 1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영상을 올렸다.한예슬은 옆이 트인 검정 미니 드레스를 입고 과감한 자세로 각선미를 자랑했다.늘씬하면서도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 한예슬의 작은 얼굴과 뱅 헤어스타일이 눈길을 끌었다.한예슬은 지난달 7일 본인의…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철도노조가 철도파업 7일 만에 임금·단체협상에 잠정 합의하면서 장기파업에 대한 우려가 해소됐다. 열차 운행도 정상 운행을 시작하면서 국민 불편도 줄어들게 됐다.다만 잠정 합의안이 노조 조합원 총투표에서 찬성으로 채택돼야 한다는 점과 재원마련, 합의안에 대한 정부…
미국 뉴욕의 출판사 코드힐 프레스가 지난달 한국 근대 시인 윤곤강(1911~1950)의 영역시집 ‘윤곤강 선집: 1937-1948’(Yoon Gon-Gang Selected Poems: 1937-1948)을 출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윤곤강문학기념사업회가 2021년부터 추진해 온 …
재단법인 청년재단(이하 재단)과 서울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지난 11일 서울 용산 로카우스 호텔에서 ‘2024 경계선지능 청년 일 역량 강화 및 일 경험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올해 2월부터 진행한 시범사업은 경…
걸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새 싱글을 발매한다. 12일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전날 드림캐쳐는 공식 SNS(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마이 크리스마스 스윗 러브(My Christmas Sweet Love)’의 첫 번째 스페셜 …
고(故) 김수미(본명 김영옥·1949~2024)가 30대부터 말년까지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은 일기가 책으로 출간된다.12일 출판업계에 따르면 김수미의 일기를 담은 ‘나는 탄원한다 나를 죽이는 모든 것들에 대하여’가 책으로 출간된다.책에서 그는 37살에 “화려한 인기보다는 조용한, 평범…
“말을 건네고 글을 쓰고 읽고, 귀를 기울여서 듣는 과정 자체가 결국은 우리가 가진 희망을 증거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소설가 한강(54)은 11일(현지 시간) 국내 언론과의 간담회에서 글 쓰는 일의 ‘희망’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글을 쓰려면 최소한의 믿음은 항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