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어린이날 3000만원 기부…“장애아동들 위해”
트로트가수 장윤정이 또 선행에 나섰다. 5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따르면, 장윤정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들의 의료비와 생계비로 사용해달라며 3000만원을 기부했다. 장윤정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들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며 기부금과 함께 장애아동…
- 2021-05-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트로트가수 장윤정이 또 선행에 나섰다. 5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따르면, 장윤정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들의 의료비와 생계비로 사용해달라며 3000만원을 기부했다. 장윤정은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들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며 기부금과 함께 장애아동…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건물 내 흡연·마스크 미착용 논란과 관련 직접 사과했다. 임영웅은 5일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를 통해 “팬분들께 큰 상처와 실망감을 드리게 됐다.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순간 임했어야 했는데 제가 부족했던 것 같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번 일로 심려 끼치게…
트로트 가수 임영웅(30·사진)의 실내 흡연 모습이 포착돼 비판이 일고 있다. 5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임영웅이 건물 내부에서 담배를 피우는 모습, 여러 사람이 있는 가운데 혼자 마스크를 안 쓴 모습이 담긴 사진들이 퍼졌다. 해당 장면은 4일 서울 마포구 DMC디지털큐브에서 …
정겨운 단어 ‘중국집’은 어린 시절의 기억과 맞닿아 있습니다. 만만한 외식공간이 없던 시절, 뭔가 기념할 일이 생길 땐 무조건 중국집이었지요. 한 세대가 지나면서 이제 중국집은 먹을 만한 게 특별히 생각나지 않을 때 한 끼를 때우는 지극히 일상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저는 그 시절과 …
청년 작가의 요람을 표방하는 누아갤러리(사진)가 4일 개관했다. 서울 마포구 양화로의 서교동 청년주택에 부설된 누아갤러리는 주택 내 성큰 광장(개방형 지하광장)에 들어선 청년 문화·여가 시설 중 하나. 광장에는 200석 규모의 공연장, 회의 공간도 들어섰다. 누아갤러리는 이날 개관식…
올해 3월 최영미 시인(60·사진)은 공항철도를 타고 가다가 차창 밖 한강을 바라봤다. 상류에서 하류로 흐르는 물길의 방향과 반대로 움직이는 열차에서 그는 시를 떠올렸다. ‘눈을 감았다/떠 보니/한강이/거꾸로 흐른다/뒤로 가는 열차에/내가 탔구나.’ 그의 시 ‘공항철도’는 이렇게 나왔…
재와 피로 뒤덮인 얼굴의 해나(앤젤리나 졸리)가 소년 코너(핀 리틀)와 함께 불타는 숲을 질주한다. 발끝까지 쫓아온 화염을 피하려고 계곡으로 몸을 던진 두 사람. 이들은 불길이 지나가길 기다리며 물속에서 숨을 참는다. 5일 한국을 시작으로 각국에서 개봉하는 미국 할리우드 영화 ‘내가 …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정호석·27·사진)이 어린이날을 맞아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동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4일 1억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탄자니아 아동 폭력 예방과 피해 회복 사업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설립한 ‘원스톱센터(One Stop Center)’에 …
1972년 오늘은 열아홉 살의 청년 서봉수(당시 2단)가 일인자였던 조남철(8단)을 꺾고 명인을 쟁취한 역사적인 날이다. 훗날 역사는 이날의 쾌거를 조남철의 20년 아성을 무너뜨린 혁명적 사건으로 기록하고 있다. 약 50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도 서봉수는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다. 얼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