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특정 성별 배제 안해…2030, 젠더 문제로 부각 경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우리 당은 성평등의 입장에서 특정 성별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다. 2030세대 청년 전체 문제를 젠더(gender·성별) 문제로 부각하는 것을 경계하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제4차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전국대표단회의…
- 2021-1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우리 당은 성평등의 입장에서 특정 성별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다. 2030세대 청년 전체 문제를 젠더(gender·성별) 문제로 부각하는 것을 경계하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제4차 여성지방의원협의회 전국대표단회의…
방역당국이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위험도 평가 발표가 또 일주일 연기됐다. 정부는 방역 위험도 평가기준을 오는 18일 발표하고, 첫 평가결과는 다음주에 내놓겠다고 15일 밝혔다. 다만 비상계획 시행 여부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고재영 중앙방역대책본부 위기소통팀장(질병관리청 대…
쿠사마 노란 ‘호박’ 54억 원 경매 올라…낙찰되면 역대 최고가 쿠사마 야요이(草間彌生)의 노란 ‘호박’이 추정가 54억 원에 경매에 올랐다. 서울옥션은 23일 오후 4시 서울 신사동 강남센터에서 여는 ‘윈터 세일’ 경매에 쿠사마의 50호 크기 회화 ‘호박’을 추정가 54억 원에 …
배우 류승룡이 과거에 유해진과 비데 회사에서 일을 했다고 말했다. 류승룡은 15일 오후 방송된 SBS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과거에 비데 회사에서 일한 것 맞느냐, 유해진이 ’삼시세끼‘에서 얘기하더라“는 청취자의 말에 ”맞다“며 ”유해진씨랑 95년인가 96년도에 밤새 술 먹고 있…
달리는 택시에서 상습적으로 현금 등을 훔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김제경찰서는 상습절도혐의로 A씨(25)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A씨는 지난 6일께부터 최근까지 김제 지역에서 10여차례에 걸쳐 택시를 탄 뒤 현금 400여만원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윤석열 선대위의 유일한 입인 김병민 대변인은 15일, 사무총장 교체여부를 놓고 윤 후보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이에 알력이 있다는 설에 대해 “정말 불협화음 같은 것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라며 ‘없다’가 아니라 ‘거의 없다’고 말해 묘한 뒷맛을 남겼다. 김 대변인은 이날 오후 K…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가족이 운영하는 호텔을 약 4400억원에 매각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투자회사 CGI 머천트 그룹이 워싱턴DC에 위치한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의 임차권을 3억7500만달러(약 4428억원)에 인수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소식통…
국민의힘이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두고 계속해서 잡음을 노출하고 있다. 윤석열 대선 후보의 결단이 임박한 가운데 선대위 구성 이후 화학적 결합이 가능할지에 대한 의문이 뒤따르고 있다. 15일 김병준 국민대 명예교수(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영입과 한기호 국민의힘 사무총장의 거취를 두고…
가수 현아(HyunA)와 던(DAWN)의 듀엣곡 ‘핑퐁(PING PONG)’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피네이션이 15일 밝혔다. 현아와 던이 지난 9월 발매한 EP ‘1+1=1’의 타이틀곡이다. 사랑에 빠진 연인의 모습을 귀엽고 톡톡 튀는 가사로 표현한…
한 보도전문 채널 소속 남성 아나운서가 여자 화장실에 ‘성적 목적’을 가지고 침입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12일 CBS노컷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수사부는 아나운서 A 씨를 ‘성적 목적 다중이용시설 침입’ 혐의로 수사 중이다. A 씨는 지난 5월 서울 종로구의 한 …
미국을 방문한 최종건 외교부 1차관은 14일(현지 시간) 종전선언 추진과 관련해 “연말 국면이니 조만간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최 차관은 이날 워싱턴 인근 덜레스공항에 도착한 직후 종전선언 논의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종전선언 추진에 있어 한미 간에 이견이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향후 주요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에도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디지털 소통 역량을 높이고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1일 송도 본사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해 입사…
페퍼톤스 이장원(40)과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배다해(38)가 결혼한다.이장원과 배다해는 15일 결혼식을 올린다. 소속사 안테나 측은 “장소와 시간은 비공개로 진행한다,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결혼식 축가는 페퍼톤스 멤버인 신재평이, 사회는 배우 하석진이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이…
잉글랜드 프로축구(EPL)울버햄튼 원더러스 FC소속이자 국가대표 공격수인 황희찬 선수가 모교인 포항제철고등학교에 발전 기금 3000만원 쾌척했다. 15일 포스코교육재단에 따르면 포철고 역사관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황희찬 선수의 아버지 황원경씨가 참석했다. 황씨는 “아들을…
청와대가 15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난을 전달했다. 윤 후보가 이달 5일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지 열흘 만이다.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서울 영등포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윤 후보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이 수석은 윤 후보에게 ‘축하드립니다’라…
그리스 여자 프로배구에 진출한 이재영(25)이 부상 치료를 위해 한국으로 돌아왔다. 15일 그리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그리스 PAOK 테살로니키 구단에 지난달 입단한 이재영이 무릎을 다쳐 국내에서 정밀 검진 뒤 수술받기 위해 12일 귀국했다. 현재 이재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5일 “이제는 (요소·요소수의) 중장기적 수입선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시아 3개국, 중동 2개국을 후보 대상국가로 우선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문 장관은 이날 울산광역시 롯데정밀화학㈜의 차량용 요소수 생산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렇게 밝히며 “업계와…
일명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혐의로 기소된 송철호 울산시장 등의 재판에 김기현 전 울산시장(현 국민의힘 의원)이 증인으로 출석했다. 김 전 시장은 “(이승만 정부 시절) 3·15 부정선거와 다름 없는 최악의 공작선거”라고 주장했다. 1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3부(부장판사 장…
집행유예 기간 중 또다시 마약을 투약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3)씨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1-1부(부장판사 성지호)는 15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된 황씨 항소심에서 징역 2년을 선…
쌍용자동차가 올해 3분기 ▲판매 2만1840대 ▲매출 6298억 원 ▲영업손실 601억 원 ▲당기 순손실 593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생산 차질 영향으로 출고 적체가 심화되면서 판매는 감소했지만 무급휴업 시행 등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