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식용 반대”
한국동물보호연합 등 시민단체가 26일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개 식용 금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부가 개 식용 종식을 위한 민관 논의기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지만 시민단체들은 “개고기 식용 종식 연도를 설정하고 축산법에서 개를 제외하는 등 법제화하라…
- 2021-1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동물보호연합 등 시민단체가 26일 서울 광화문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개 식용 금지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정부가 개 식용 종식을 위한 민관 논의기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지만 시민단체들은 “개고기 식용 종식 연도를 설정하고 축산법에서 개를 제외하는 등 법제화하라…
대출 제한과 금리 인상 여파로 서울 아파트 매도자가 매수자보다 많은 상황이 2주일 연속 이어지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부동산이 매도자 시장에서 매수자 시장으로 넘어가고 있다”면서도 “집값이 ‘툭툭’ 떨어지는 건 위험하다”고 말했다. 26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1월 넷째 주(2…
정부가 요소수처럼 대외 의존도가 높은 주요 품목의 이상 징후를 조기에 포착하기 위해 해외 공관·무역관과 함께 점검 및 분석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다. 해외 공관에는 ‘경제안보 담당관’을 신설한다. 해외 산업정보를 부실하게 수집해 공급망 문제를 오판하는 바람에 ‘요소수 대란’을 키웠다는 …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 수사 과정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기소된 이성윤 서울고검장의 공소장 유출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26일 대검찰청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김 전 차관 불법 출금 사건을 수사한 검사들은 “위법한 영장”이라며 강…
전두환 전 대통령의 사망 나흘째인 26일 빈소에는 정·재계 주요 인사들의 발길이 대부분 끊겼다. 27일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열리는 영결식에는 유족 등 50여 명만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시신을 화장한 뒤 일단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에 …
생후 16개월 된 입양아 정인이를 학대해 숨지게 한 죄로 1심에서 무기징역형을 선고받은 양모 장모 씨가 2심에서 징역 35년으로 감형됐다. 이에 시민단체들은 “아기를 얼마나 잔인하게 죽여야 무기징역이나 사형이 나오느냐”며 강하게 반발했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성수제)는 26일 …
90kg(2012년)→140kg(2019년)→120kg(2021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고무줄 몸무게’다. 지난달 28일 국가정보원은 국회 정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 위원장의 최근 건강 상태를 알리며 “2019년 약 140kg에서 현재 약 20kg 감량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
다음 달 17일이면 2011년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사망한 지 10년이 된다. 27세의 젊은 후계자였던 김정은 국무위원장도 집권 10년을 맞는다. 2011년 12월 김 위원장이 눈물을 흘리며 아버지 김정일의 운구차를 뒤따르던 모습이 공개되자 일각에선 경험이 부족한 20대 지도자가 …
몇 개의 마른 열매와몇 잎의 낡은 잎새만을 보면서오래 오래기다려 보았나몇 개의 마른 열매와몇 잎의 낡은 잎새로세상에 매달려 보았나흔적을 남기지 않는바람에 시달려 보았나흔적을 남기지 않는바람이 되어 스친 것들을잊어 보았나삶이 소중한 만큼삶이 고통스러운 만큼몇 개의 마른 열매와몇 개의 낡…
팝아트 전시회에 나온 사슴 조형물 뒤에 비슷한 사슴을 그린 LED 전광판이 보이네요. 우연한 배치겠지만, “내 심장엔 나만 있어!”라고 말하는 듯합니다.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조직을 탈퇴한 조직폭력배 행동대원이 두목 등에 대한 비리를 신고할 때 적용한 적은 있어도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이 22일 천화동인 5호 소유주인 정영학 회계사를 불구속 기소하며 정 회계사를 특정범죄신고자로…
어제 아버지의 사십구재를 치렀다. 생을 다한 다음의 묫자리가 무슨 소용인가 싶지만 그래도 유골을 모신 자리가 해도 잘 들고 경관이 좋으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 아버지는 여름의 끝자락에 응급실로 실려 가셨다. 배가 많이 아파서였는데 CT를 찍으니 담석이었다. 구십을 넘긴 고령이라 전신 …
영국 일간 가디언은 어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K드라마 ‘지옥’을 새로운 ‘오징어게임’이라고 부르는 일이다. 폭력적 죽음을 다룬 K드라마라는 공통점으로 그렇게 부르면 안 된다”고 했다. 이 신문은 지옥이 오징어게임보다 뛰어나다고 평가한다. 오징어게임이 의상 등의 장치로 부모세대의…
국민의힘 윤석열 선대위가 결국 문을 열어둔 채로 출발했다. 김종인의 자리는 비워놓았지만 더 이상 선대위 가동을 늦출 순 없어서다. 5일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선출되고 20여 일 지났지만 뭐 하나 두드러진 활동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온통 김종인이 요구한 선대위 전권을 받느냐, 마느냐 하는…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오는 2021 서울마라톤 겸 제91회 동아마라톤대회가 2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잠실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42.195km 구간에서 열린다. 최근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에 따라 38명(남자 31명, 여자 7명)의 국내 엘리트 선수와 추첨을 …
황제가 귀환할 것인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6·미국)가 자신의 스윙 훈련 영상을 공개한 이후 그의 복귀에 대한 골프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자신의 아들 찰리(12)와 함께 출전했던 이벤트 경기(사진)를 통해 필드에 복귀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미국 매…
손흥민이 교체 출전한 토트넘(잉글랜드)이 2021∼20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조별리그 G조 5차전에서 무라(슬로베니아)에 패하며 16강 진출이 불투명해졌다. 토트넘은 26일 슬로베니아 마리보르에서 열린 무라와의 방문경기에서 1-2로 졌다. 토트넘은 전반 …
‘괴물 수비수’ 김민재(25·사진)가 소속된 터키 슈퍼리그(1부리그) 페네르바흐체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 진출이 좌절됐다. 페네르바흐체는 26일 그리스 피레우스의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21∼2022시즌 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D조 5차전 올림피…
‘탁구 요정’ 신유빈(17·대한항공·사진)의 첫 세계선수권대회 도전이 오른 손목 부상으로 허무하게 끝났다. 신유빈-조대성(삼성생명) 조는 25일(현지 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릴 예정이던 2021 세계탁구선수권대회 파이널스 셋째 날 혼합복식 2회전(32강)에서 기권했다. 전지…
《중국에서 사라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짧게는 1주일, 길게는 3∼5년 동안 실종된다. 끝내 나타나지않거나 죽어서 돌아오는 경우도 있다. 시진핑(習近平) 집권 이후 이런 일이 더 많아지면서 ‘실종인민공화국’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