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4층 높이서 벽돌 떨어져 행인 부상…경찰 조사
부산의 한 건물에서 벽돌이 떨어져 지나가던 20대 여성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고의로 벽돌을 던지 이가 있는지 조사에 나섰다. 5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0분경 해운대구 센텀시티 한 건물 4층 높이에서 떨어진 벽돌 일부에 A 씨가 손을 맞아 경상을…
- 2021-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산의 한 건물에서 벽돌이 떨어져 지나가던 20대 여성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은 고의로 벽돌을 던지 이가 있는지 조사에 나섰다. 5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0분경 해운대구 센텀시티 한 건물 4층 높이에서 떨어진 벽돌 일부에 A 씨가 손을 맞아 경상을…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된 제자가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스승의 사연이 화제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에 살고 있는 루드미아 디산테(18)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사진 한 장과 글을 공유했다. 사진 속에는 중년의 남자가 아이를 안고 수업을 …
람보르기니는 올해 1~3분기 글로벌 판매량이 6902대로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역대 최고 실적을 거두면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전인 2019년 1~3분기 누적 판매량과 비교해도 6% 증가한 실적이다. 전 모델 …
검찰은 5일 두 살짜리 입양아를 학대해 숨지게 한 양아버지를 무기징역에 처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수원지법 형사15부(조휴옥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날 사건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아동학대 살해 혐의 등으로 기소된 양부 A 씨(36)에 대해 이같이 구형했다. 아동학대치사 등 혐의…
대만의 한 수학 강사가 자신의 강의를 1년 넘게 성인물 사이트에 올려 화제가 됐다. 2일(현지시간) 대만 ‘포커스타이완’에 따르면 대만에서 수학을 가르치는 창 쉬(34)는 지난해 5월부터 세계 최대 성인물 사이트 ‘폰허브’에 수학 강의를 올렸다. 그는 영상 속에서 자신의 트레이드마…
[편집자주] 본 연재는 '연세대학교 경영혁신학회(BIT, Business Innovation Track)'에서 활동하는 재학생들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주제로 각자 면밀히 조사, 취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근미래를 이끌 대학생의 시선으로 예상, 분석한 기업/산…
월요일인 8일 전국의 낮 최고기온이 하루 만에 10도가량 떨어지면서 추위가 찾아온다. 경기북부 등에 첫 눈이 내릴 가능성도 있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21도로 예보되는 등 전국이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인다. 다만 이날 제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을 놓고 정면충돌했다. 두 사람은 모두 손실보상 확대 필요성에는 동의하면서도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놓고선 첨예하게 대립했다. 이 후보는 정부를 설득해서라도 전 국민 재난지원금의 추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5일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선출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어려운 과정을 거쳐 제1야당 후보로 확정되신 것을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이번 대선에서는 누가 승리를 하더라도 최후의 승리자는 국민이어야 …
재규어랜드로버는 재규어 레이싱 팀이 새 시즌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을 앞두고 타타컨설턴시서비스(TCS, Tata Consultancy Services)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새 파트너십 체결과 함께 재규어 레이싱 팀 이름을 ‘재규어 TCS 레이싱…
미국의 정치학자 조지프 나이(Joseph Nye)는 1980년대 후반에 ‘소프트 파워(Soft Power)’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소프트 파워는 외교,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대외 지원, 시민 행동 등을 통해 권력을 획득하는 행위로, 군사력이나 경제력 등을 통해 원하는 바를 강제적으로 …
가수 김종국은 5일 “꾸준한 노력과 정신력만으로도 46세에 남성 호르몬 9.24”라고 말했다. 한 해외 보디빌더가 제기한 약물 의혹에 대해 간접적으로 부인한 것이다. 김종국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짐종국’을 통해 “여러분들도 충분히 가능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제는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일인 5일 ‘보수 텃밭’인 대구를 찾아 보수층과 2030세대 청년층 표심을 동시에 공략했다. 이 후보는 이날 대구 경북대에서 학생들과 만나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서 “보수가 나쁘다고 생각하지 ㅤ않는다”며 “효율적인 정책이면 좌…
드림어스컴퍼니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Astell&Kern)이 첫 번째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브랜드 대중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2년 론칭한 아스텔앤컨은 최고 혁신상을 포함해 CES 혁신상 8회 수상, 해외 테크 매거진 왓하이파이 평…
정부가 5일 수도권 종합병원 등에 하루 7000명의 확진자 발생에도 거뜬히 감당할 수 있는 병상을 확충해 달라고 행정명령을 발동했다. 이번 행정명령과 관련해 정부는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코로나에 따라 확진자 급증에 대비하고 감당하기 위한 준비라고 밝혔고 현장 전문가들 역시 “준비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홍카콜라(홍준표)와 유치타(유승민), 대장동 1타강사(원희룡)의 꿈도 놓치지 않을 것”이라며 ‘원팀’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 꿈들을 실현시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대선 승리라는 것을 명심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
서울고검 감찰부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의혹을 2019년 수사한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에 대한 감찰에 착수해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대검찰청 감찰부는 최근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편향 수사를 했다는 취지의 진정을 접수했으며, 이를 서…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5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수사와 관련해 “대장동 설계와 사업의 특혜 부분과 관련해선 유동규, 김만배, 남욱 등의 구속영장이 다 발부돼 한 획을 그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2년도 예산안 종합정책질의에 출…
류현진(34)의 소속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올 겨울 전력 보강을 놓고 여러 말이 나온다. 핵심은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선발 투수 로비 레이와 2루수 마커스 세미엔을 붙잡을 수 있을지 여부다. 현지 언론은 시즌 막판 부진한 류현진에 대한 다소 박한 평가를 내리면서도 FA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5일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확정되면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인연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과 동시에 서울중앙지검장으로 기용됐고 문 대통령이 “우리 윤 총장”이라며 직접 검찰총장 임명장을 건넸던 윤 후보가 이제는 정권교체의 선봉장이 됐기 때문. 문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