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LPGA투어 리더스 톱10 수상…올 시즌 ‘12회’
여자골프 세계랭킹 2위 고진영(26)이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톱10에 가장 많이 진입한 선수로 선정됐다. LPGA 투어는 18일(한국시간) 고진영이 이번 시즌 18개 대회에서 톱10에 12회 진입해 2021시즌 리더스 톱10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중…
- 2021-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자골프 세계랭킹 2위 고진영(26)이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톱10에 가장 많이 진입한 선수로 선정됐다. LPGA 투어는 18일(한국시간) 고진영이 이번 시즌 18개 대회에서 톱10에 12회 진입해 2021시즌 리더스 톱10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중…
경찰이 경력 1만2557명과 장비 2351대를 동원해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8일 교통 관리에 나섰다. 경찰청은 이날 교통 인력 2451명, 지역 인력 2917명, 기동대 1823명, 모범 등 인력 5366명을 투입해 전방위 교통 지원을 한 결과 수험생 태워주기 등 총 185건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치솟는 휘발유 가격의 배경에 정유 업계의 ‘불법적 관행’이 있을 가능성을 조사하라고 대통령 직속기관 연방거래위원회(FTC)에 요청했다. 휘발유 가격 담합 가능성을 살펴보라는 요구다.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바…
18일 장초반 코스피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로 하락세를 타고 있다. 대형주 대부분이 떨어졌다. 이날 오전 10시 25분 기준 코스피는 전날 대비 12p(-0.41%) 하락한 2950.42를 가리키고 있다. 간밤 미국 뉴욕 증시 약세로 하락 출발한 코스피 지수는 장초반 294…
유럽 곳곳에서 코로나19가 다시 급증하면서 각 국이 방역 조치를 다시 강화하고 있다. 일부 지역이 재봉쇄에 돌입한 것을 비롯해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등 급증세를 완화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스웨덴 17일(현지시간) 유…
요소수 물량 확보를 위한 정부의 사전검사 신속통관(패스트트랙) 조치로 20개 업체가 적합 판정을 받음에 따라 150만L(리터) 이상의 요소수가 시중에 공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석유관리원은 이달 17일까지 공식적으로 접수된 품질검사 건수는 총 56개며 현재 검사가 완료된 25업…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최측근인 왕치산 국가 부주석이 “중국은 코로나19 대응 측면에서 중대한 공헌을 했다”고 주장했다. 17일 중국 신화통신은 왕 부주석이 이날(싱가포르시간 16일) 블룸버그 주관 뉴이코노미포럼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왕 부주석은 “현재 국…
호주에서 발생한 산불로 멸종한 것으로 추정된 거미를 잡아먹는 거미, 일명 ‘암살자 거미’가 다시 발견됐다. 17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은 지난해 호주에서 발생한 산불 이후로 보이지 않았던 펠리컨 거미 암컷 한 마리와 새끼 한 마리가 최근 산불 발생 지역에서 발견됐다고 …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한국은 올해 북방국가들에 대한 보건·의료 ODA(공적개발원조)를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하고, 북방국가들의 기후위기 대응과 저탄소 경제 전환을 돕는 그린 뉴딜 ODA를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
하이트진로가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과 함께 브랜드콘텐츠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브랜드부문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
애플이 아이폰의 일부 고장에 대해선 사용자 스스로 수리를 하는 이른바 ‘셀프 수리’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 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애플이 이르면 내년 초부터 아이폰에 대해 셀프 수리 제도를 시행하겠다는 방침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내년 초 미국에 먼저…
배우 윤계상이 결혼한 소감을 전했다. 17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윤계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지난 8월 혼인신고를 마친 윤계상은 “코로나 19 때문에 결혼식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MC 조세호가 “실례지만 혹시 결혼 반지 …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시행 3주차인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수를 기록하면서 자영업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강화된 거리두기로 회귀할 시 이전보다 더 큰 영업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싼타크루즈, 제네시스 GV70가 ‘2022 북미 올해의 차(NACTOY, The North America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최종 후보에 올랐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북미 올해의 차’ 선정 조직위…
미국 흑인 인권운동의 지도자 맬컴 X의 암살자로 지목돼 20여년간 억울하게 옥살이를 했던 두 남성이 56년만에 누명을 벗게 됐다. 17일(현지시간) AFP 통신, 뉴욕타임스(NYT) 등 해외 외신에 따르면 맨해튼 지방 검찰청은 오는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맬컴 X 암살사건의 범인으…
비무장지대를 관리하는 유엔군 사령부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견학을 재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엔사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대한민국 정부의 코로나 규제 완화 및 위드 코로나 방침 시행에 따라 유엔사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에서 진행하는 유엔사 안보견학을 11월30일부터 재개하기로 …
방송인 손미나가 운동으로 만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 손미나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운동의 맛! 나만의 방식으로 준비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와 인생 후반전, 일단 가출했던 허리와 복근 불러오기”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이어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 일이라는 면에서 운동은…
북한은 18일 3대혁명붉은기 쟁취운동의 의미를 상기하며 사상 결속에 나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2면에 걸쳐 3대혁명붉은기 쟁취운동을 조명하는 기사를 실었다. ‘3대혁명붉은기 쟁취운동’은 사상·기술·문화의 3대혁명을 관철하기 위해 제창된 대중동원운동으로 1970…
중국계와 유럽계 그룹의 급격한 성장으로 현대·기아차의 1~9월 누적 전기차 판매량 순위가 하락하며 주춤거리는 모양새다. SNE리서치는 올해 1~9월 전 세계(80개국)에 판매된 전기차(EV, PHEV) 그룹 순위에서 테슬라와 폭스바겐이 각각 EV, PHEV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4선의 권성동 의원을 당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윤석열 후보의 비서실장을 맡고 있던 권 의원은 이에 따라 대통령 선거 기간 당의 살림을 도맡게 됐다. 이 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기호 사무총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