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전력 “원전 오염수 방출시 인체·환경 영향 극히 경미” 주장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운영사인 도쿄전력은 “원전 오염수를 해양 방출할 경우 환경이나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극히 경미하다”는 내용의 평가를 내놨다. 17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도쿄전력의 이런 평가서는 국제원자력기구(IAEA) 전문가나 일반으로부터 의견을 모아 내용이 재검토될 예…
- 2021-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운영사인 도쿄전력은 “원전 오염수를 해양 방출할 경우 환경이나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극히 경미하다”는 내용의 평가를 내놨다. 17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도쿄전력의 이런 평가서는 국제원자력기구(IAEA) 전문가나 일반으로부터 의견을 모아 내용이 재검토될 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8일 오전 8시 40분 전국 86개 시험 지구에서 시작됐다. 교육부에 따르면 올해 수능에 총 50만9821명의 수험생이 지원했다. 지난해보다 1만6387명 늘어난 것이다. 고3 …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이재명 대선 후보의 정체된 지지율과 당 안팎에서 터져 나오는 선거대책위원회 쇄신론에 대해 “심각한 양상”이라며 “민주당이 맞닥뜨린 첫 번째 큰 고비”라고 평가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민주당 내 많은 …
지난달 공수처 수사 인력을 확충한 뒤 체계를 갖춰가고 있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직위별 수사 정원을 조정하고 일부 부서 업무를 개편한다.18일 관보에 따르면 공수처는 이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규칙 18호’(직제 일부개정규칙)를 공포하고, 총 검사 정원 25명 중 처·차장 제…
‘그 해 우리는’ 최우식, 김다미가 지독한 애증의 관계로 재회한다. 18일 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극본 이나은/ 연출 김윤진) 측은 극 중 최웅(최우식 분)과 국연수(김다미 분)의 특별한 관계성 타임라인은 담은 스틸컷을 공개했다.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
서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1429명 발생했다. 전날 1436명에 이어 1429명으로 역대 두 번째 최다 기록을 경신하며 이틀 연속 1400명대를 이어갔다. 18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0시 기준 서울 지역 확진자는 전일보다 1429명 늘…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주요 전기차 충전사업자들과 손잡고 충전사업자 연합 네트워크 ‘이피트 얼라이언스(E-pit Alliance)’를 결성한다. 전기차 충전이 어디서나 편리한 충전 생태계를 조성하고 국내 전기차 충전 업계의 양적·질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현대차그룹은 스타코프, …
‘손세이셔널’ 손흥민(29·토트넘)이 아시아에서 시장가치가 가장 높은 선수로 선정됐다. 축구 이적시장을 전문으로 다루는 트랜스퍼마르크는 18일(한국시간) 대륙별 최고 몸값을 자랑하는 선수를 발표했다. 아시아에선 손흥민이 8500만 유로(약 1137억원)로 시장가치가 가장 높은 선수…
김현지 전 경기도 비서관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의 불륜설을 퍼트린 누리꾼 40여 명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소했다. 경기 성남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김 전 비서관 측은 15~16일 이틀에 걸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누리꾼 40여 명을 …
롯데홈쇼핑이 SBS드라마 ‘펜트하우스’를 제작한 초록뱀미디어에 250억 원을 직접 투자한다. 롯데홈쇼핑은 비전인 ‘퍼스트 앤 트루 미디어커머스 컴퍼니(First & True Media Commerce Company)’ 추진의 일환으로, 최근 콘텐츠 플랫폼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이 날린 트윗으로 인해 2000억 원에 달하는 손해배상 소송을 당했다고 CNBC 등이 1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평소 돌발 트윗으로 주식 시장을 뒤흔드는 것으로 악명 높은 머스크가 2018년 올린 한 트윗이 소송의 발단이 됐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전면 재검토 공약을 거듭 비판했다. 이 후보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청약통장은 모른다더니 종부세는 전면 재검토한다는 윤석열 후보님, 1.7%만 대변하는 정치는 하지 마시라”고 적었다. 그는 “모…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 센터인 ‘지니어스 바(Genius Bar)’나 일부 공인된 서비스 센터에서만 수리를 허용했던 애플이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수리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17일(현지시간) 애플은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애플은 그동안 전 세계 5000곳 이상…
층간소음 줄여달라고 자꾸 이야기하면 아랫집(혹은 옆 집 등) 사람들을 ‘너무 예민한 사람’ 취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정도도 못 참으면 아파트(빌라)에 살지 말고 단독주택에서 살아라”는 거지요. 심지어는 피해자를 정신병자 취급하는 사례도 많고, 층간소음 때문에 멀쩡하던 사…
현대자동차가 17일(현지시간) 미국 LA오토쇼에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을 처음 공개했다. 세븐은 2019년 ‘45’, 2020년 ‘프로페시’ 콘셉트카에 이어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세번째 도약을 알리는 콘셉트카로, 대형 SUV 전기차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
글로벌 최대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 진출 5년여 만에 처음으로 구독료를 인상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날부터 한국 서비스 구독료를 인상했다. 스탠더드 요금제는 월 1만 2000원에서 1만 3500원, 프리미엄은 월 1만 4500원에서 …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출제위원장인 위수민 한국교원대학교 교수는 18일 “예년의 출제 기조를 유지하고 고등학교 교육의 정상화에 도움이 되도록 핵심적이고 기본적 내용을 중심으로 다뤘다”고 밝혔다. 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기존의 시험에서…
삼성전자가 지난 8월 출시한 3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흥행에 성공한 반면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폴더블폰 시장에서 발을 빼고 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TCL이 폴더블폰 개발을 포기한 데 이어 구글도 폴더블폰 시장에서 삼성과의 경쟁이 어려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기본접종과 추가접종(부스터샷)간 접종 간격을 6개월에서 1~2개월 단축한다. 현재 추가접종이 고령자 및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상반응(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나왔다. 이에 방역당국은 아직 추가접종 간격 단축으로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