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85% “현행 카드 수수료에 부담 느껴”
소상공인 10명 중 8명은 현재 카드 수수료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달 21∼27일 전국 소상공인 63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85.4%가 카드수수료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했다. 이 중 45%는 ‘매우 부담된다’고 답했다…
- 2021-11-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소상공인 10명 중 8명은 현재 카드 수수료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달 21∼27일 전국 소상공인 63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85.4%가 카드수수료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했다. 이 중 45%는 ‘매우 부담된다’고 답했다…
18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제23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본선 출전자들이 휴머노이드 로봇을 조종해 로봇 파밍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초중고교생 824팀, 989명의 선수가 참가해 15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루며 21일까지 계속된다…
건설 현장 내 약 5m 높이에서 가설 구조물을 설치하던 건설 근로자가 추락했다. 사망 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순간, 불과 0.2초 만에 입고 있던 조끼가 부풀어 오르면서 에어백이 됐다. 자체 센서에서 추락을 감지하자마자 머리와 목, 척추 등 신체 주요 부위의 충격을 완화하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이 제정됐는데도 사고 책임 소재를 놓고 여전히 모호한 부분이 적지 않습니다. 건설사들이 안전관리 능력을 다각도로 키워 철저하게 대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허현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건설현장 사고를 막기 위해 빅데이터나 인공지능(AI) 등을 접목한 스마트…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기차 콘셉트카(향후 개발 방향을 볼 수 있는 시제차) 실물을 나란히 공개하며 전기차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미국 전기차 시장을 놓고 전통 강자인 GM부터 ‘샛별’인 리비안과 루시드 등이 총력전을 벌이자 현대차그룹도 적극 대응에 나섰…
LG화학과 GS칼텍스가 생분해성 플라스틱 원료 양산에 힘을 모은다. 양사는 18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하이드록시프로피온산(3HP) 양산 기술 개발 및 시제품 생산을 위한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HP는 바이오 원료인 포도당 등을 미생물 발효시키는 공정을 …
■ 한화솔루션, 노르웨이 REC실리콘에 1900억 투자 한화솔루션은 미국에서 2만 t 생산 규모 폴리실리콘 공장을 운영 중인 노르웨이 기업 REC실리콘의 지분 16.67%를 총 1억6047만 달러(약 1900억 원)에 인수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최대주주인 아커 호라이즌과 같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미국 정재계와의 접점을 넓히는 등 글로벌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각국 이해 관계자들의 존중과 지지를 확보하는 글로벌 스토리 모델을 제고하는 것이 목표다. 18일 SK에 따르면 최 회장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제약 속에서도 숨 가쁜 해외…
서울 대형 아파트 평균 가격이 현 정부 들어 10억 원가량 뛴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부동산정보업체 ‘경제만랩’에 따르면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이 집계한 서울 대형 아파트(전용면적 135m² 초과) 평균 매매가는 현 정부가 출범한 2017년 5월 14억7153만 원에서 지난달 24…
경북 경산시에서 대구 수성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펜타힐즈 푸르지오 2차’가 이달 분양에 나선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역이 도보권에 있고 대구 도심을 관통하는 달구벌대로와 가까운 교통 요충지에 들어선다. 18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경북 경산시 중산1지구 C4-1블록에 들어서는 펜…
전국 아파트 매매가 상승 폭이 올 들어 가장 낮은 수준을 나타냈다. 단기간 신규 분양 물량이 집중됐던 대구는 약 1년 6개월 만에 전주보다 가격이 떨어졌다. 한국부동산원이 18일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15일 조사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는 전주…
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 해운대구에 짓는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을 다음 달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해운대구 우동 544-6번지 외 2필지(544-7·8번지)에 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전용면적 42∼149m²,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된다. 생활형숙박시설로 전국 만 …
‘이방인’은 프랑스 작가 알베르 카뮈에게 노벨 문학상을 안겨준 소설입니다. 주인공 뫼르소는 엄마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장례식에 가지만 내내 울지도 않고 다음 날 애인과 태연하게 해수욕을 가고 영화도 보는 등 평소같이 지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들과 해변에 놀러갔다가 권총으로 …
미국의 10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2%로 31년 만에 가장 높았다.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물가 상승에 눈이 튀어나올(eye-popping) 지경”이라고 했다. 중국 물가도 1996년 통계를 작성한 이래 최고 상승률을 나타냈다. 유럽과 남미, 아시아를 가리지…
옛날에는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이루어지는 정략결혼이 흔했습니다. 개인 간의 연애가 아닌 가문이나 나라의 특정 목적을 위해 맺어지다 보니, 비극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중국 전한(前漢) 시대 날아가는 기러기가 그녀의 미모에 넋이 나가 땅으로 떨어졌다고 해서 ‘낙안(落雁)’이라 …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2021 공학페스티벌’이 11, 12일 이틀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및 E2스튜디오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개최되었다.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주관하는 ‘공학페스티벌’은 산업발전의 토대가 되는 공학인재의 중요성을 알…
60대 중반 최화자(가명) 씨는 얼마 전부터 특별히 다친 기억도 없는데 어깨가 아프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단순한 근육통이겠지’ 생각하고 넘겼지만 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았다. 오히려 갈수록 통증이 심해지는 느낌이었다. 심지어 팔을 위로 들어올리기가 어려워 세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빗…
국제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 2021’이 열린 18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선 채 행사장에 입장하고 있다. 40개국 672개사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21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