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명품 예술 다리’ 제2명촌교 명칭 공모
울산시는 제2명촌교(가칭)를 ‘명품 예술 다리’로 건설하기로 하고 다리 명칭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제2명촌교 건설사업은 올 7월 국토교통부 도로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4차 대도시권 교통 혼잡 도로 개선계획’에 반영된 사업이다. 보상비를 제외한 사업비(1340억 원 추…
- 2021-1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울산시는 제2명촌교(가칭)를 ‘명품 예술 다리’로 건설하기로 하고 다리 명칭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제2명촌교 건설사업은 올 7월 국토교통부 도로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4차 대도시권 교통 혼잡 도로 개선계획’에 반영된 사업이다. 보상비를 제외한 사업비(1340억 원 추…
영진전문대가 해외 취업 길을 다시 활짝 열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주춤했던 일본 기업의 채용 확정 소식이 잇따르면서다. 일본 정부가 최근 비즈니스 관련 입국 규제를 풀겠다는 방침을 발표하면서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대학의 일본 정보기술(IT) …
전남대와 조선대가 2022학년도 1학기부터 공동 교양과목을 운영한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과 민영돈 조선대 총장, 전남대 차성현 교육혁신본부장, 조선대 박현주 기초교육대학장은 15일 공동 교양과목 운영 등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공동 교양과목은 두 대학에서 2개씩 …
광주 광산구가 풍영정천을 생태하천으로 가꾸자는 염원을 담아 다음 달 초등학교 45곳에 마을생태 교과서인 ‘내 친구 풍영정천’ 2000부를 배부한다. 풍영정천 모습과 유래, 서식 동식물, 생태 자료를 활용한 놀이 등을 소개한 28쪽 분량의 교과서는 초등학교 3학년 학습 자료로 활용…
《앉아서 손님이 오기만 기다리는 전통시장의 시대는 끝났다. ‘총알배송’ ‘새벽배송’ 시대에 전통시장도 달라지고 있다. 전통시장이 낯설었던 젊은층도 이제 안방서 전통시장을 즐긴다.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에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는 전통시장의 변화를 소개한다.》
전북도가 태풍과 병해충으로 피해를 본 벼를 다음 달 17일까지 전량 매입한다. 올해 8월 말 발생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로 잠김·쓰러짐 피해를 본 벼와 가을철 늦은 장마와 이상 기온으로 목도열병, 깨씨무늬병 등이 발생한 물량이 매입 대상이다. 전북도는 우선 30kg당 2만 원…
15일 오후 제주시 오라동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지구로 통하는 오솔길에는 적막감이 흘렀다. 외부인 출입금지를 알리는 입간판만 덩그렇게 세워져 있고 현장 설명을 위해 임시로 만들었던 길 가운데 일부는 억새로 뒤덮였다. 사업지구 내 작은 화산체인 열안지오름을 오가는 탐방객만이 이따금 보일 …
세계 80여 개 나라의 유명 미술작가들 작품이 전시되는 국제적인 행사가 인천에서 열린다. 인천아시아아트쇼조직위원회(IAAS)는 18∼21일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아시아 아트쇼’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아트쇼는 관람객에게 미술의 가치와 문화를 확산시키고 예술가들은 작품을 …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영상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을왕산 아이퍼스 힐(IFUS HILL)’ 개발 사업이 추진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아이퍼스 힐 사업과 관련해 내년 1월 산업통상자원부에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앞서 인천경제청은 2019년 12월 산업부로부터…
기후위기로 빙하가 빠르게 녹고 있는 남극에 ‘인천’이라는 이름의 빙하가 생겼다. 남극 빙하에 우리나라 도시 이름이 붙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인천시에 따르면 영국 남극지명위원회는 최근 서남극 ‘게츠 빙붕(Gets Ice Shelf)’에 연결된 9개 빙하 중 1개 빙하에 인천 빙…
계룡건설산업㈜은 이승찬 대표이사가 최근 충남대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CNU 아너 스칼러십(Honor Scholarship)’ 장학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달식은 10일 개최됐다. 이 대표는 “우수한 인재들이 CNU 아너 스칼러십 장학제도를 통해 보다 많은 배움의 …
세종 웹툰캠퍼스가 16일 다정동 가온마을 7단지 청년세종센터에서 문을 열었다. 캠퍼스는 세종시 만화 창작자를 지원하고 관심 있는 시민들의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공모 사업에 선정돼 설치한 세종 웹툰캠퍼스는 개인작가실 12개와 단체작가실 3…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충북 보은군 법주사 내에 성보(聖寶)박물관이 건립된다. 보은군은 내년 말까지 국비 86억5000만 원 등 180억 원을 들여 박물관을 건립하기로 하고 15일 기공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지상 2층 규모(건축 연면적 3043m²)로 지어지는 이 박물관은 법주사에…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최중심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11월 분양 예정이다.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 리뉴얼 후 수도권 첫 분양이라는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우수한 상품·주거서비스로 선보여 청라의 신(新)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
강원지역의 ‘DMZ(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3개 테마노선이 20일부터 개방된다. 이번 평화의 길 테마노선 개방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방침에 따라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국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위축된 지역 관광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16일 강원도…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제3회 대한민국 정책 SNS’ 기초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정책 SNS 대상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정책을 소통하고 있는 기관을 선…
국립생태원이 ‘제7회 2021 올해의 SNS 대상’ 올해의 블로그 공공·비영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국립생태원은 2013년 출범한 환경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생태계 조사·연구·복원 등을 수행해 국가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고 있다. 특히 국민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생태연구 정…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사)한국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최한 ‘제7회 2021 올해 SNS대상’에서 3년 연속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기업과 공공기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개인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정량 평가 40%, 심사위원 평가 60%를 합산해 수상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제7회 2021 올해의 SNS’ 페이스북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대구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페이스북 부문에서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SNS를 통한 달서구의 지속적인 ‘구민 소통행정’을 인정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전남도는 제7회 올해의 SNS 어워즈 관광 부문에서 ‘올해의 웨이보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의 SNS 어워즈’에서 해외 SNS 채널이 대상을 수상한 것은 웨이보 전남관광 계정이 처음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 웨이보는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화권 최대의 S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