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바다 누리고 인피니티풀서 힐링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정책으로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 부담이 적다. 또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생활형숙박시설의 인기는 최근의 폭발적인 경쟁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 2021-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정책으로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 부담이 적다. 또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생활형숙박시설의 인기는 최근의 폭발적인 경쟁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네이버가 국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확고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0년 3분기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12월에는 관련 실무팀을 신설하는 등 선도적인 ESG 경영을 위해 빠르게 움직인 결과다. 네이버는 지난 반기보고서를 통해 MSCI ESG…
포스코건설은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제조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스코건설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같이 짓는 가치(Build Value Together)’를 비전으로 선포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공생 가치 창출, 지역사…
포스코에너지는 1969년 에너지사업을 시작한 이후 50여 년간 수도권에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며, 국내 최초 민간발전사에서 국내 최대 민간발전사로 성장해 왔다. 더불어 태양광, 풍력, 자원순환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급격한 항공수요 침체로 창사 이래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위기 속에서도 ‘공공’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이행해왔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산업 생태계의 붕괴를 저지하고 7만여 공항 종사자…
롯데홈쇼핑이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홈쇼핑 부문 1위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롯데홈쇼핑 측은 “지속가능 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전사적인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2021년을 ESG(환경, 사회, …
DGB금융그룹은 1967년 국내 최초의 지방은행인 DGB대구은행을 모태로 2011년 설립됐다.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하이자산운용, DGB유페이, DGB데이터시스템, DGB신용정보, 그리고 2021년 인수한 벤처캐피탈 하이투자파트너스와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까지 모두 …
롯데호텔은 올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원년을 선언하고 ESG 경영비전 ‘그린 스테이 위드아웃 어 싱글 유즈(GREEN STAY without a single use)’를 선포했다. 롯데호텔은 올해 ESG 부서도 신설하며 ESG 경영 시스템을 수립하고 사업전략 연계…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글로벌 경기 침체 속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시대적 전환기를 맞아 지속가능한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포스코그룹의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기업시민 업무 전담조직인 기…
포스코그룹은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유통·활용에 이르는 밸류체인 전반에서 그룹사의 역량을 결집해 2050년까지 연간 수소 생산 500만 t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수소 핵심기술 및 수소 생산역량을 조기에 갖추고, 수소사업을 그룹 성장 사업의 한 축으로 육성해 미래 수소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중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번 조사에 포함된 전체 64개 공기업, 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
신한금융그룹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금융 본업에 기반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체계를 구체화하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올해는 그룹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
쌍용C&E는 올해 창사 이래 59년 동안 유지해 온 사명 ‘쌍용양회’를 ‘쌍용C&E’로 새롭게 바꿨다. 시멘트사업을 기반으로 환경사업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는 종합환경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에서 Cement&Environment의 첫 글자를 따서 ‘쌍…
건축산업자재, 도료, 실리콘 및 첨단소재를 생산하는 초정밀화학기업 KCC는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 창조’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사회, 고객, 주주, 기업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가치경영, 창조경영, 신뢰경영, 환경친화적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KCC는 꾸준한 투…
신한카드는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금융 본업에 기반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지속가능경영을 전개하고 있다. 2020년 업계 최초로 ESG 전담조직인 ‘ESG팀’을 신설하고 전사적으로 체계적인 ESG…
교보생명은 인본주의 경영을 기반으로 경영활동 전반에 모든 이해관계자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2011년 생보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매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 내역과 성과를 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4월에는 ESG 경영 체계를 선진화하…
KT(대표이사 구현모)가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을 10회 수상하며 KRCA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로써 대한민국 대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업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KT는 5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열린 …
신한은행은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미션 아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고객과 사회, 신한의 가치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동행을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책임 있는 성장 △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미래를 향한 투자라는 3대 사회공헌 지향점과 상품과 서비스, 경영전…
현대해상은 고객의 인생 시작부터 생애주기 전반을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내 인생의 든든한 시작, 현대해상’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로 모든 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상…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사회적책임경영을 더욱 발전시키고,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해 최고경영자(CEO) 직속 ‘ESG 위원회’를 7월 출범했다. 유한킴벌리는 1980년대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을 선포하며 사회책임경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