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장례 절차 마무리…결국 ‘해외 조전’ 없었다
제11·12대 대통령을 지낸 전두환씨의 장례 절차가 27일 마무리된 가운데 현재까지 우리 정부가 접수한 세계 정상들이 보내온 조전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외교부 당국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해외 각국에서 외교부로 접수된 전씨의 조전은 없다. 지난 23일부터 5일간 가…
- 2021-1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11·12대 대통령을 지낸 전두환씨의 장례 절차가 27일 마무리된 가운데 현재까지 우리 정부가 접수한 세계 정상들이 보내온 조전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외교부 당국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해외 각국에서 외교부로 접수된 전씨의 조전은 없다. 지난 23일부터 5일간 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금 최저 금액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손실보상금 하한액 상향 요청에 정부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논의가 급물살을 타게 됐다. 27일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와 국회는 손실보상 최저금액을 올려 소상공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Omicron)’이 델타 변이보다 전염력 측면에서 약 5배 더 강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주목된다. 미국 하버드대 공중보건대학원 교수를 지낸 에릭 딩(Eric Feigl-Ding) 미국과학자연맹(FAS) 선임 펠로우는 …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이하 ‘애로부부’)가 ‘사교육 1번지’ 강남 한복판에서 벌어진 경악스러운 사건을 다룬 새 애로드라마로 돌아온다. 그런 가운데, MC 송진우는 “제가 바로 그 유명한 8학군 출신”이라며 ‘강남 키즈’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을 인증했다. 27일 방송되는 …
국내 바이오산업이 자동차와 IT를 잇는 미래 3대 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약가산정방식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관련 업계에서는 저렴한 약값 형성에 초점을 둔 정부의 건강보험 등재 의약품 경제성 평가제도가 신약개발 원동력을 저해할 수 있다고 본다.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7일 조카의 ‘일가족 연쇄살인’에 대한 변호 논란을 의식한 듯 ‘출신의 미천함’을 언급하며 “제가 작년까지 출마하지 않으려 했다.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다면 훨씬 낫기 때문”이라며 “지금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운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3박4일의…
“종전 선언을 마중물 삼아 대화를 증진·촉진하는 것이 훨씬 현실성 있는 접근이다.”“종전 선언이 가져올 효과, 즉 실질적으로 비핵화를 가져올 것인지 보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설정한 뒤 논의해야 한다.”동아일보 부설 화정평화재단(이사장 남시욱)과 서울대 국제학연구소(IIA)가 11월 17…
‘사과도 없이 떠난 전두환.’전두환 전 대통령 사망 후 많은 언론이 마치 묘비명처럼 뽑은 문구다. 11월 23일 전 전 대통령이 사망했다. 향년 90세. 인간 전두환은 죽어서도 여전히 숙제를 남겼다. 그는 왜 사과하지 않았을까. 사과하는 순간 자신이 이룩했다고 믿은 모든 것이 무너지…
“저격수를 자처하는 분은 끝이 안 좋더라. 저격수가 ‘내가 저격수다’ 말하고 다니는 것도 이상하지 않나. 조용히 지내고 있다.”11월 23일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회계사)가 “어떻게 지내냐”는 물음에 멋쩍게 웃으며 말했다. 그는 대장동 개발 의혹 공론화 주역으로 꼽힌다. 9월부…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장인 김성태 전 의원이 27일 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른바 딸 KT 특혜 채용 의혹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중이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내세우는 ‘공정’과는 거리가 먼 인사라는 지적이 있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
“영국에서 김치는 이제 트렌디한(최신 유행하는) 슈퍼푸드(영양가 높은 건강 음식) 라는 인식이 커요. 김치버거에 대한 반응이 엄청난 이유입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시내에서 만난 한 어니스트버거 매장 관리자는 ‘11월 특별메뉴’ 김치버거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묻는 …
세계보건기구(WHO)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우려 변이’로 지정한 가운데, 방역 당국이 해당 변이가 처음 검출된 남아프리카공화국을 고위험국가 등으로 지정할지 여부를 재논의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코로나19 유행 국가를 심의해 ‘격리면제 제외국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악화되고 있다. 서울은 지역발생 기준으로 2000명선을 넘보고 있으며, 수도권 전체로는 4일 연속 3000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같은 확진자 급증에 코로나19에 확진되고도 병원에 입원을 기다리는 환자가 100…
서울의 10월 아파트 실거래가 0.46%(잠정치) 하락한 가운데, 11월 거래도 반전 없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송파구 아파트 등 ‘철옹성’이라 불렸던 강남4구의 아파트 매매가도 2개월째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정부가 예견한 하락세가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는 평가다. 27일 국회 국…
서울의 한 대학가에 위치한 미용실 사장이 전단 아르바이트를 하던 70대 할머니를 무릎 꿇린 사진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유튜버 구제역은 ‘갑질 미용실 사장이 70대 할머니 무릎 꿇린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얇은 패딩 소재 점퍼를 입은 한 여성이…
인천해양경찰서(서장 백학선)는 인천 북항 인근에서 정박 중인 화물선에 급유작업 중 기름 일부가 해상으로 유출돼 야간 긴급 방제작업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해경에 따르면 26일 오후 7시 47분쯤 인천 북항 인근 A사 부두에서 B호(320톤, 수급선)에서 C호(7,487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리스크로 인해 이번 대선의 캐스팅보트로 꼽히는 2030표심을 잡는데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다. ‘경륜’ 중심의 선대위가 구성되면서 청년세대를 놓치고 있다는 당내 비판이 나온 데 이어, 자녀의 채용 비리 문제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성태…
제주에서 무전 숙박을 일삼은 30대 외국인 남성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27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자메이카 출신인 A 씨는 지난해 12월부터 올 8월까지 9개월 동안 도내 숙박업소 8곳을 이용한 뒤 숙박비를 내지 않은 혐의를 받는다. A 씨가 지불하지 않은 숙박비는 260…
배우 구교환이 ‘대세 배우’의 저력을 입증했다. 구교환은 지난 26일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된 ‘제42회 청룡영화상’에서 영화 ‘모가디슈’로 청정원 인기스타상을 수상했다. 2021년 한국 영화 최고 흥행작인 ‘모가디슈’에서 구교환은 충성심 강하고 충직한 주 소말리아 북한 대사관 …
‘슈퍼맨이 돌아왔다’ 사유리와 젠의 집에 정리의 신(神)이 찾아온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409회는 ‘너는 나의 보물 1호야’라는 부제로 꾸며진다. 그중 사유리는 젠에게 더욱 안전한 집을 만들어 주기 위해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