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질거라고 했다며?”…머스크, 베이조스와 SNS 설전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절친(First Buddy)’으로 불리며 차기 행정부의 실세로 떠오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를 공개적으로 저격했다. 우주 산업 분야에 경쟁을 벌이고 있는 두 사람은 오래전부터 유명한 앙숙으로 유명…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절친(First Buddy)’으로 불리며 차기 행정부의 실세로 떠오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를 공개적으로 저격했다. 우주 산업 분야에 경쟁을 벌이고 있는 두 사람은 오래전부터 유명한 앙숙으로 유명…
“실전 전투에 다탄두 각개목표 재진입체(Multiple Independently-targetable Reentry Vehicle‧MIRV)가 사용된 것은 처음이다.”2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를 향해 미사일을 날린 러시아의 공습 영상을 본 무기 전문가들은 미국 CNN 방송에 이같이 …
흡연 문제로 갈등을 겪던 주민을 폭행한 7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분당경찰서는 폭행 혐의로 A 씨를 입건 전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0일 오후 3시 40분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아파트에서 윗층 주민인 70대 여성 B 씨를 폭행한 혐의다.현재 B 씨는 부…
1990년대를 풍미한 영국 브릿팝 밴드 오아시스(Oasis)가 16년 만에 한국을 찾는다. 22일 공연기획사 라이브네이션코리아에 따르면 오아시스는 내년 10월 2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콘서트를 연다. 오아시스 역시 이날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대한민국 우리의 새로운 절…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전 사위 서모 씨의 특혜 채용 의혹 수사와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으라는 검찰의 통보를 거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22일 “김 여사는 검찰의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오늘 전주지검에도 불출석 의사를 전달했다”고 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체납 세액 징수’ 등의 명목으로 국세청 등 정부기관을 사칭한 미끼문자(스미싱)와 해킹 메일이 대량 유포되고 있다고 22일 주의를 당부했다.스미싱은 문자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어로 악성 애플리케이션(앱) 주소가 포함된 휴대전화 문자를 전송,…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 시간) “전날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개암)’로 우크라이나 중남부 드니프로 지역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1기에 핵탄두 여러 개를 장착할 수 있는 ‘다탄두 각개 목표 재돌입체(MIRV)’ 탄도미사일로, 군사 전문…
대만이 ‘야구 종주국’ 미국을 꺾고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4강) 첫 승에 성공했다. 대만은 22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대회 슈퍼라운드 두 번째 경기에서 미국에 8-2 완승을 거뒀다.일본에 이어 B조 2위로 4강에 오른 대만은 전날 첫 경기에서…
“커피는 무슨, 흉측해 냉장고까지 바꿨는데….”이달 초 찾은 경북 봉화군 내성4리 여성경로당에서 만난 한 할머니는 “요즘도 냉커피를 나눠 드시냐”고 기자가 묻자 이같이 답했다. 이 경로당에서는 올해 초복 날 한 회원이 몰래 살충제를 섞어 놓은 냉장고 안 커피를 나눠 마신 할머니 4명이…
빙그레는 22일 이사회를 열어 내년 5월에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인적분할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빙그레는 분할 후 지주회사는 신규사업투자, 자회사 관리 등 투자사업부문에, 사업회사는 분할대상사업부문에 집중하기로 했다.이로써 각 사업부문별 사업경쟁력과 성장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미래 지속…
중동 아랍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에 한국 예술이 스며드는 ‘2024 코리아시즌 UAE’가 진행된다. 현대무용, 오케스트라, 시각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문화예술이 UAE의 관객들과 만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다음 달까지 무용, 클래식, 미술 등 13개…
“처음에는 꿈꾸는 것만으로 끝날 줄 알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을 배웠어요. 월드비전의 도움 덕분에 지금도 꿈을 계속 간직하고 있습니다.”오진혁(가명, 17) 학생은 월드비전의 꿈디자이너 사업을 통해 꿈을 키우고 있다. 월드비전은 2013년부터 꿈지원사업 ‘…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 시간) 영국이 지원한 장거리 미사일 스톰섀도(Storm Shadow)로 러시아 쿠르스쿠주를 공격하는 과정에서 북한군 고위 장성 1명이 다쳤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지난달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1만여 명은 현재 격전지인 쿠르스쿠주에 집결한…
배우 겸 가수 이승기가 영화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삭발하는 과정을 공개했다.이승기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day=12/11”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사진에는 승복을 입은 이승기가 삭발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 삭발을 마친 이승기는 진지한 모습으로 합장을 하기도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법무장관으로 지명했던 맷 게이츠 전 공화당 하원의원이 21일(현지 시간) 지명 8일 만에 자진 사퇴했다. 게이츠 전 의원은 미성년자 성매수 의혹 등이 거세지자 트럼프 2기 인선 후보 중 처음으로 낙마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팸 본디 전 플로리다주…
5개 비상장회사 자금 500억원대 횡령 등 혐의로 기소돼 재판받고 있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의 보석이 유지됐다.22일 수원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신진우)는 김 전 회장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횡령) 등 혐의 재판에서 “보석 조건 위반 관련 과태료 결정을 해 송달 고지했…
여행·숙박 플랫폼 ‘야놀자’가 자회사인 야놀자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다음달 27일 합병법인 ‘놀(NOL) 유니버스’로 출범한다고 22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달 11일 인터파크트리플 임시 주주총회에서 양 사 간 합병을 승인 받았고, 이달 초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기업 결합 신고 승인을…
대한의사협회(의협) 비상대책위원회가 첫 회의를 마친 후 “2025년 의대 모집을 중지할 것을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단체 입장을 반영해 강경 노선을 취한 것이다. 여야의정 협의체에도 불참 의사를 밝혔다. 다만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났고 건양대 등 일…
그룹 ‘라이즈(RIIZE)’가 사생활 논란을 빚은 전 멤버 승한의 탈퇴 사태를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승한의 탈퇴 이후 멤버들이 공식 석상에서 이를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이즈는 22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돌비씨어터에서 열린 ‘마마 어워즈’ 첫째 날 행사에서 ‘글…
신분증 사본을 다시 촬영해 업로드 한 ‘2차 사본’은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으로 허용되지 않는다는 고등법원 첫 판결이 나왔다.비대면 금융거래 시 2차 사본 제출 방식이 허용되는지에 대한 하급심의 판단이 엇갈리는 가운데 나온 판결이어서, 향후 금융권 실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