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김민재, 이강인의 PSG 상대로 UCL 데뷔골
바이에른 뮌헨(독일) 주전 수비수로 활약하는 김민재가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을 상대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데뷔골을 터뜨렸다.김민재는 27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 UCL 리그 페이즈 5차전 PSG와…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바이에른 뮌헨(독일) 주전 수비수로 활약하는 김민재가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을 상대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데뷔골을 터뜨렸다.김민재는 27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 UCL 리그 페이즈 5차전 PSG와…
이스라엘 정부와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가 휴전에 최종 합의했다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각) 발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간 파괴적인 분쟁을 종식하자는 미국의 제안을 그들 정부가 받아들였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직접 대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26일(현지시각) 인베스팅닷컴 등에 따르면 로이터통신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 2명을 인용해 트럼프 당선인 팀은 트럼프 당선인과 김 위원장이 직접 소통하는 방안을 검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멕시코와 함께 우방인 캐나다에도 취임 첫날 관세 부과를 선언한 가운데 1기 행정부 참모였던 존 볼턴 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동맹국들과 무역전쟁을 할 때가 아니다”고 비판했다.볼턴 전 보좌관은 26일(현지시각) 한미연구소(ICAS)가 개최한…
축구 선수 출신 안정환이 특이한 모양의 모로코 립스틱을 보고 엉뚱한 걱정을 한다.28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에서는 안정환, 안정환 아내 이혜원, 개그맨 유세윤, 배우 송진우가 MC로 자리한다.이날 새롭게 합류한 ‘모로코 패밀리’ 계진영·켄자는 “2023…
= 일본의 한 유치원에서 발생한 신발 도난 사건의 범인이 밝혀졌다.최근 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후쿠오카현 고가시 아오야기에 있는 한 유치원에서 아이들의 실내화가 연달아 도둑맞는 사건이 발생했다.유치원 원장은 이달 초 경찰에 “신발장에 있던 아이들의 신발이 흩어져 있고 여러 켤레가 없어…
이스라엘 안보내각이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와의 휴전안을 승인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조만간 전체 내각에서 합의안 승인을 시도할 전망이다.CNN과 이스라엘 언론 채널13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안보내각은 26일(현지시각) 오후 회의를 소집해 휴전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수…
주요 7개국(G7) 외교 수장들이 북한의 파병 등 러시아 지원을 공개 규탄했다.G7 이탈리아 홈페이지에 따르면 각국 외교장관은 26일(현지시각) 공동성명을 내고 “북한 병력의 러시아 지원과 우크라이나 상대 전투 투입을 심각하게 우려한다”라고 밝혔다.이들은 성명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5일(현지 시간) “내년 1월 20일 취임 때 첫 행정명령 중 하나로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하는 문서에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중국에서 수입되는 모든 제품에 추가로 1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경제사령탑’ 격인 재무장관으로 지명된 스콧 베센트 키스퀘어그룹(헤지펀드) 창업자(사진)가 “트럼프 당선인의 다양한 감세 공약부터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감세에 따른 재정적자를 줄이기 위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 개편 등을 통해 정부 지출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5일(현지 시간) “캐나다와 멕시코에 25%의 관세, 중국에 1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자 대상국들은 발 빠르게 미국과 자국 관계의 중요성 등을 부각하며 대응에 나섰다. 로이터통신은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사진)가 이날 트럼프 당…
“멕시코에서 진행하던 투자는 모두 전면 재검토입니다.” 자동차부품 업계 고위 임원은 26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 즉시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수입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25%의 관세를 물리겠다고 발표하자 이같이 말했다.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SMCA)의 무관세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재집권에 국내 소비자들의 심리가 크게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럼프발(發) 3고(고금리·고환율·고물가) 여파로 내수와 수출 모두 부진해질 수 있다는 위기감이 짙어지고 있는 것이다. 글로벌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도 내년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1.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에서 추가 관세 부과 등 한층 강화된 대(對)중 제재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자 국제 신용평가사들이 내년 중국의 경제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고 있다. 부동산과 내수 침체 속에서도 중국 경제를 지탱해오던 수출이 미국의 추가 관세 부과로 직격탄을…
“‘에이스’라고 꼽혔던 친구들이 나가면 여러 생각이 들죠. 대기업으로 이직하고 나서 받는 처우도 귀에 들어오고요. 정책은 국회에서 좌지우지되는 경우가 많아서 보람을 찾기도 어렵고…. 예전과 달리 떠난다고 하면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들이 많아요.” 중앙 부처 공무원 A 씨는 26일 한숨을…
“요즘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해 보려 해도 막상 실무진들은 ‘어차피 갈 사람, 갈 정책’이라고 생각해서 적극적으로 동참하지 않아요.” 26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이렇게 말하며 한숨을 내쉬었다. 그는 “전략적으로 사업을 추진…
국민의힘 내부에서 위기론이 쏟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25일 위증교사 혐의 1심 무죄 판결로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로 인한 반사이익을 얻기 어려워졌음에도 집권여당다운 모습을 보이지 못한 채 20일 넘도록 당원게시판을 둘러싼 당내 친한(친한동훈)계와 친윤(친윤석열)계 간…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가족 이름으로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에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부부 비방글 중 일부가 포털의 뉴스 댓글에서도 똑같이 발견됐다. 같은 제목의 글을 작성자 이름만 바꿔 여러 번 올린 사례도 있었다. 25일 동아일보의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달 31일 오후 8시 19분경에 …
더불어민주당 강성 친명(친이재명)계를 중심으로 ‘한동훈 특검법’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당원 게시판에 한동훈 대표와 가족 이름으로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부부 비방 글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한동훈 특검법을 계기로 친윤(친윤석열)계와 친한(친한동훈)계를…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다. 김건희 특검법이 14일 국회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단독으로 처리된 지 12일 만이다. 윤 대통령이 김건희 특검법에 거부권을 행사한 건 올해 1월과 10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민주당은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