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2위 부자의 ‘뇌물 스캔들’, 인도 모디 정부를 뒤흔들다[딥다이브]
자산이 99조원에 달하는 아시아 2위 부자인 인도인이 있습니다. 바로 가우탐 아다니(Gautam Adani). 인도 아다니 그룹의 창립자이자 회장이죠.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순자산 134조원)과 함께 인도 경제를 대표하는 거물인데요.이 아다니 회장이 미국 연방 검찰…
- 1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산이 99조원에 달하는 아시아 2위 부자인 인도인이 있습니다. 바로 가우탐 아다니(Gautam Adani). 인도 아다니 그룹의 창립자이자 회장이죠.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순자산 134조원)과 함께 인도 경제를 대표하는 거물인데요.이 아다니 회장이 미국 연방 검찰…
딥테크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데이가 지난 26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밋업 데이에는 7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강원 경남 대전 세종 서울 전남 전북)와 7개 대중견기업(더존비즈온 두산에너빌리티 SK텔레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현대백화점 이랜드팜앤푸드 LS엠트론)…
27일 제주에 올해 들어 첫 눈이 내렸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오전 8시45분을 기해 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도 전역에 강풍주의보도 내려져 있다.기상청은 이날 기압골에 동반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해기차(해수면과 대기의 온도 차이)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제…
연말을 앞두고 특급 호텔들이 딸기 뷔페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가격이 치솟고 있다. 27일 호텔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 서울은 딸기의 계절 겨울을 맞아 내달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신선한 딸기를 가득 즐길 수 있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제철 딸기로 다양하…
서울 지역 폭설로 지하철 9호선 열차 출고가 늦어지며 ‘출근길 대란’이 발생했다. 여전히 7~8분 가량 운행이 지연되는 상황이다. 27일 서울시메트로9호선에 따르면 이날 서울 지역에 내린 폭설로 9호선 열차의 기지 출고가 지연됐다. 첫 차부터 출고가 늦어지며 이후 운행하는 열차들도 잇…
올가을 첫눈이 내린 제주 한라산에 대설특보가 발표됐다.기상청은 27일 오전 8시 45분을 기해 제주 산지에 대설주의보를 발표했다.이날 제주 한라산엔 새벽 사이 0.1㎝ 미만의 눈이 날리며 첫눈이 관측됐다.기압골에 동반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서해상에서 해기차(대기 하층 기온과 해수면 …
경기 남양주시에서 밤사이 내린 많은 눈으로 6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27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7분께 남양주시 별내면 세종포천고속도로 남양주별내휴게소 인근에서 1t 트럭이 눈길에 미끄러지는 단독사고가 발생했다.이에 뒤따르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
배우 김희원이 솔직한 입담을 드러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테오’에는 ‘EP.67 김희원 엄태구 김설현 살롱드립2’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를 연출한 배우 겸 감독 김희원과 배우 엄태구, 김설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김희원은 “설현의 첫…
‘나는 솔로’ 23기 영수와 영호가 현숙을 두고 한 치의 양보 없는 자존심 대결에 돌입한다.27일 방송되는 ENA·SBS플러스 ‘나는 솔로’에서는 현숙을 둘러싸고 불붙은 영수와 영호의 삼각 로맨스가 그려진다.앞서 영수와 영호는 각각 현숙을 1순위로 점찍었다. 이에 현숙은 일찌감치 영호…
배우 한지민과 이준혁이 로맨스를 펼친다.SBS 새 금토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극본 지은/연출 함준호, 김재홍)는 27일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나의 완벽한 비서’는 일만 잘하는 헤드헌팅 회사 CEO 지윤과, 일도 완벽한 비서 은호의 밀착 케어 로맨스다. 로맨스 필승 조합 한지…
방탄소년단 진이 첫 솔로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를 장악했다.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30일 자)에 따르면, 진의 솔로 앨범 ‘해피’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4위를 차지했다. ‘해피’는 월드 앨범’에서는 2위, ‘…
가수 혜은이가 과거 인기를 회상한다.2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박원숙과 혜은이가 서울에서의 같이 살이로 기대를 모은다. 북촌한옥마을에서 한옥살이를 함께할 식구로, 반가운 얼굴 ‘1980년대 포크의 여왕’ 남궁옥분이 합류한다. 남궁옥분은 서울 시민…
하반기 강북 청약시장 최대어로 꼽힌 서울원 아이파크가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중소형 면적은 1순위 마감에 성공했지만, 최고 분양가가 16억원이 넘는 중대형 면적은 절반가량이 미달됐다.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서울원 아이파크 1순위…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혜성(25)의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포스팅(비공개 경쟁 입찰) 신청이 임박한 가운데, 김혜성 역시 미국행을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김혜성은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 시상식에서 2루수 부문 수비상을 …
삼성전자가 27일 ‘2025년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삼성 위기론의 진원이었던 반도체(DS)부문에서 큰 쇄신 인사를 단행하며 경영 위기 극복에 나섰다.DS부문 사업부장 세 명 중 두 자리가 교체됐다. 전영현 DS부문장(부회장)이 D램과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사업을 총괄…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당시 윤석열 후보와 단일화한 배경을 “범죄자(이재명 후보)보다 초보자(윤석열 후보)가 낫겠다 싶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25일 정치권에 따르면 안 의원은 최근 신동아와의 인터뷰에서 “득표율이 15%가 넘으면 선관위로부터 선거 보조금을 100…
20대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여러 번 데였다는 자영업자의 고충이 온라인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자영업자 A 씨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20대는 절대 쓰지 마라. 실력, 능력도 없는데 권리만 찾을 줄 아는 세대”라고 주장했다.그는 “안 그런 애들도 많은 거 당연히 알지만 진짜…
세계 최고령 남성인 영국의 존 알프레드 티니스우드 씨가 112세로 생을 마감했다.26일(현지 시각) USA투데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티니스우드의 가족은 “그가 25일 영국 북서부 사우스포트 요양원에서 사망했다”며 “마지막 날까지 그의 삶은 음악과 사랑으로 가득했다”고 전했다.티니스…
북한이 생산과 건설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전기 활용을 위해 전기 절약 사업 및 캠페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7일 “오늘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절실하게 요구하는 것이 전력”이라며 “현시기 전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방도의 하나는 전기 절약 사업을 …
한 청소업체가 최근 시위가 진행됐던 서울 한 여대에 래커 제거 견적을 내기 위해 방문한 후기를 전했다. 업체 측은 래커칠의 범위가 넓고 다양한 석재에 칠해져 작업이 까다로운 만큼 상당한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했다.지난 25일 인천에서 특수청소·고압세척 업체를 운영하는 A씨는 블로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