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합격하고도 등록 포기한 1명…어디 진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16/131032815.4.jpg)
서울대 의대 합격하고도 등록 포기한 1명…어디 진학?
2025학년도 서울대 정시모집 최초 합격자 중 124명이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1명은 의대에 최초 합격하고도 등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16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2025학년도 서울대 정시 최초합격자 중 등록포기 인원은 124명으로, 전체 모집 인원의 8.9%였…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5학년도 서울대 정시모집 최초 합격자 중 124명이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1명은 의대에 최초 합격하고도 등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16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2025학년도 서울대 정시 최초합격자 중 등록포기 인원은 124명으로, 전체 모집 인원의 8.9%였…
글로벌 책터뷰탐독하다 보면 슬그머니 싹트는 궁금증. ‘글쓴이는 어떤 사람일까.’ 번역 외서(外書)가 쏟아지는 시대지만 해외 저자는 만남의 문턱이 높죠. 한국 독자와 해외 작가 간 소통을 주선합니다.부모 자동 업그레이드는 없다“아기를 낳자마자 모성애 스위치가 켜질 줄 알았는데 그런 일은…
제주에서 만삭인 40대 산모가 구급차 안에서 아이를 출산했다.16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20분쯤 연동 소재 아파트에서 산모 A씨의 남편이 “아기가 나올 것 같다”고 119에 신고했다.현장에 구급대원들이 도착해보니 태아의 목에 탯줄이 감겨있고 출산도 임박한 긴급 상황…
“장기적으로 보면 지금이라도 금을 사야 하지만, 문제는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금이 별로 없다는 점이다. 금은 원래도 세계 각국 중앙은행이나 대형 투자기관이 실물로 대량 매집하다 보니 시중에는 소량만 유통됐는데 최근 금값 급등으로 수요가 몰리면서 그마저도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간혹 파는…
시날로아 카르텔(Ca′rtel de Sinaloa·CDS)은 멕시코 최대 범죄조직이다. 마약왕 호아킨 구스만이 1987년 설립한 시날로아 카르텔은 지금까지 마약밀매, 살인, 인신매매, 자금세탁, 무기밀매, 매춘 등 온갖 범죄를 저질렀다.168㎝ 다소 작은 키 때문에 ‘땅딸보’라는 의…
16일 일요일은 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교통량이 지난주 일요일보다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410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36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39만대로 관측된다.지방 방향 고속도로는…
가수 비가 대만배우 쉬시위안(48·서희원)을 애도했다. 서희원은 ‘클론’ 구준엽(55) 부인이다.비는 15일 대만 가오슝 팝 뮤직 센터에서 ‘스틸 레이닝 아시아 투어’를 열었다. 콘서트 말미 “가장 사랑하는 선배, 구준엽 형님은 K팝에서 존경 받는 사람”이라며 “그의 아픔에 모두 슬퍼…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실세로 꼽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미 정부효율부(DOGE) 수장의 13번째 아이를 출산했다는 여성이 등장했다.보수 성향 인플루언서 애슐리 세인트 클레어(26)는 14일(현지시간) 엑스(X·옛 트위터)에 “5개월 전 새로운 아기를 세상…
내수 부진과 건설업, 제조업, 도소매업 업황 불안이 지속되면서 사회 첫 발을 내딛는 청년층의 취업난이 급격히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나타난 고용시장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일자리 만들기에 나섰지만 정책의 온기는 청년층에게까지 미치지 않는 모습이다.1…
정시모집에서 지방대 의대에 합격하고도 등록하지 않은 인원이 전년도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권 의대는 등록 포기자가 줄었다. 의대 모집정원이 늘면서 지방과 서울권 의대에 중복 합격한 한 빠져나간 인원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추가모집에 나서는 지방대가 늘 수 있다는 전망…
우리나라 부자 10명 중 8명은 금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금값이 치솟으면서 골드바에 이어 실버바까지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풀이된다.16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24 한국 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조사…
정시전형에서 지방권 소재 의대에 합격하고도 등록을 포기한 수험생 비율이 전년 대비 올해 142%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종로학원이 2025학년도 정시전형 합격자 등록 여부를 분석한 결과 자료가 공개된 부산대, 연세대(미래), 제주대 등 3개 의대 정시 최초 합격자 중 17…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미 정부효율부(DOGE) 수장에게는 이른바 ‘애착 티셔츠’가 있다. 정치 데뷔 무대였던 지난해 10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공동 유세에 입고 나온 옷이다. 가격은 30달러, 스페이스X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셔츠에 적힌 문구…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린 한미일 외교장관회의에서 3국 장관이 대중 견제 메시지를 냈다.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도 재확인하면서 북러 군사협력 차단 등 대북제재를 강화하기로 합의했다.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르코 루비오(Marco Rubio) 미국 국무장관…
장갑에 변기보다 4배 많은 세균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0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청소 및 화장실 시설 회사인 ‘이니셜 워시룸 하이진’은 장갑 50켤레의 세균 오염 정도를 조사했다. 테스트는 모직, 가죽, 스웨이드, 엄지장갑(일명 벙어리 장갑) 및 사이클링 장갑…
배달 음식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가 ‘울혈성 심부전’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12일(현지 시각)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중국 닝샤의과대학 연구진은 플라스틱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붓고 용출된 화학물질을 실험용 쥐에게 장기간 투여한 후, 장내 환경과 심장 조직을 분석했다…
우리나라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케이스가 10명 중 1명꼴에 불과해 20년 넘게 주요국 중 최하위권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어렵게 정규직이 돼도 원래 정규직이 받던 연봉 등의 대우는 기대하기 힘든 것으로 분석됐다.최근 경력직 채용이 많아지면서 사회 초년생의 평생 소득이…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한미일 외교수장이 한자리에 모여 3국 공조를 지속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외교부에 따르면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 이와야 다케시 일본 외무상은 15일(현지시간) 오후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MSC) 참석을 계기로 바이어리셔…
큰 걸림돌을 해결한 정몽규 후보가 대한축구협회장 4선 연임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다.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는 오는 26일 축구회관에서 진행된다.애초 이번 선거는 지난달 8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두 번의 연기 끝에 재개 시점을 잡았다.이번 선거에는 정몽규 전 회장과 허정무 …
지난달 별다른 구직 활동 없이 ‘그냥 쉬는’ 사람이 조사 이래 2번째로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대는 역대 월별 조사 중 최대 규모다.최근 경기침체로 주요 기업이 대규모 공채 선발 대신 수시채용으로 전환한 것과 젊은 층의 구직 의욕이 저하된 것이 ‘쉬었음’ 인구가 늘어난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