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로 北쓰레기풍선 추적하자’ 제안, 거절된 이유는?
폐쇄회로(CC)TV 카메라로 북한 쓰레기풍선을 추적하자는 제안이 나왔지만 서울 자치구에서 현재 설치된 장비로는 불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왔다.29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김모씨는 최근 국민신문고를 통해 “최근 문제가 되고 북한 쓰레기풍선이 성북구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낙하물이 지속적으로 떨…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폐쇄회로(CC)TV 카메라로 북한 쓰레기풍선을 추적하자는 제안이 나왔지만 서울 자치구에서 현재 설치된 장비로는 불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왔다.29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김모씨는 최근 국민신문고를 통해 “최근 문제가 되고 북한 쓰레기풍선이 성북구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낙하물이 지속적으로 떨…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최초로 1944년 프랑스군의 서아프리카군 섬멸을 ‘집단 학살’로 인정했다. 마크롱대통령은 이 날 세네갈 당국에 보낸 편지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제2차세계대전 중 티아로예의 학살 80주년을 앞둔 이 날 마크롱이 학살로 인정한 이…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페인트 작업을 하던 노동자들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서울 송파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11시48분께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호텔월드 리모델링 작업 현장 내부 5층 높이(약 20m)에서 페인트 작업 중 와…
꽁꽁 언 강물 아래로 빠져 실종됐다가 결국 사망한 채로 발견된 주인을 기다리며 4일 동안 같은 자리를 지킨 반려견의 사연이 공개돼 감동을 안겼다.27일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우파 강에서 자전거를 타던 한 남성이 강물에 빠져 실종됐다가 결국 4일 만에 사망한 채로 발견됐…
휴대전화를 밖에 둔 채 집안 화장실에 갇혀있던 20대 여성이 지인의 신고 덕분에 빠르게 구조됐다.29일 광주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53분께 광주시 광산구 산정동의 한 주택 화장실에 친구가 갇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은 20여분만인 오후 4시12분께 화장실…
방위사업청은 “28일 오후 한국형전투기(KF-21)가 1000소티 비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소티(sortie)는 항공기 한 대가 임무 수행을 위해 출격한 횟수를 뜻한다.KF-21은 2022년 7월 시제1호기 최초비행을 시작으로 올해 11월 현재까지 공중급유 및 공대공 무장 발사 등의…
29일 금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이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이날 예상 적설은 ▲경기남부내륙 1~5㎝ ▲서울·인천·경기(남부 내륙 제외) 1~…
한국 야구의 꿈나무들이 제11회 아시아유소년야구대회(12세 이하)에서 전승 우승을 바라보고 있다.한국은 28일 일본 이마바리에서 열린 대회 슈퍼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중국을 상대로 8-0으로 승리했다.예선라운드와 슈퍼라운드를 통틀어 상대에게 한 점도 허용하지 않은 대표팀은 5전 전승으…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김민지, 하니 팜, 마쉬 다니엘, 강해린, 이혜인 등 그룹 ‘뉴진스’ 다섯 멤버가 29일 0시를 기점으로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이 해지됐다고 주장한 가운데 이들과 어도어의 법적다툼, 향후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선 뉴진스 다섯 멤버들이 어도어…
그룹 뉴진스 멤버들이 어도어와 계약 해지를 선언한 가운데,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와 닮은 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지난 28일 민지는 공식 팬 소통 플랫폼 포닝의 프로필 사진을 일본 애니메이션 ‘이누야사’ 속 캐릭터가 인사를 남기는 장면으로 변경했다. 해당 장면 사진은 누리꾼들 사이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2025학년도 1학기 겸임·초빙·외래교수(강사) 공개초빙을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본교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양질의 교육 제공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엄격한 심사 절차를 통해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선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 버스 기사가 눈 때문에 정체된 도로 위에서 컵라면을 먹는 모습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렸다가 누리꾼들에게 뭇매를 맞자 “참 민감한 세상”이라며 한숨을 내쉬었다.28일 JTBC ‘사건반장’에서는 전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눈길에 갇혀서 라면 먹는 중’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목격했다…
페널티킥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AS로마전에서 시즌 4호골을 터트린 손흥민(토트넘)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다.토트넘은 29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UEL 리그 페이즈 5차전 홈 경기에서 로마와 2-2로 비겼다…
117년 만의 기록적인 11월 폭설에 서울·경기 지역에선 하루 만에 40㎝ 안팎의 눈이 쌓인 가운데 일부 시민들이 제설작업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2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공무원 왜 극단 선택하는지 알겠다(제설 민원)’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해당 글은 제설 작업에 대한 일…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일본 정부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약속 불이행 문제를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반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사도광산이 태평양전쟁 당시 조선인 약 1500명이 강제노역했던 아픈 역사를 외면하고 왜곡하고 있다는 사실을 국제사회에 …
지난달 국내 생산과 소비, 투자가 한 달 전보다 일제히 줄며 ‘트리플 감소’를 기록했다.통계청이 29일 발표한 ‘2024년 10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전(全)산업 생산(계절조정지수·농림어업 제외)은 전월 보다 0.3% 감소했다.전산업 생산은 지난해 8월(1.8%), 9월(0…
중국 푸저우에 위치한 한 카페가 약 70m 높이 절벽에서 한 잔에 398위안(한화 약 7만 6000원)짜리 커피를 팔아 화제다.최근 중국 내 SNS에는 아찔한 높이의 절벽 위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 곳은 구시 절벽 카페(Gushi Cliff Coffee)라는 곳…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페널티킥(PK) 골을 터트리며 이번 시즌 41일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 다만 팀은 경기 막판 아쉬운 실점으로 승리를 놓쳤다. 토트넘은 29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AS 로마(이탈리아)와의 2024~2025 …
여성 군무원을 살해 후 시신을 훼손해 화천 북한강에 유기한 현역 군 장교 양광준(38)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춘천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오세문)는 28일 살인, 사체손괴, 사체은닉 혐의를 받고 있는 양광준을 구속기소 했다.양광준은 지난달 25일 오후 3시쯤 부대 주차장 내 자…
가수 혜은이(70)가 현재 시세로 수십억원에 달하는 아파트를 헐값에 팔아넘긴 사실을 털어놨다.28일 KBS 2TV 예능물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는 배우 박원숙이 가수 남궁옥분, 원미연, 혜은이와 함께 서울 북촌 마을의 새로운 사선가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혜은이는 “정겹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