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논란’ 강기훈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사의 표명
음주운전으로 정직 2개월 징계를 받고 대통령실에 복귀해 논란이 일었던 강기훈 국정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21일 여권 관계자에 따르면 강 선임행정관은 최근 사표를 제출했고, 대통령실은 이를 수리할 것으로 알려졌다.강 선임행정관은 지난 6월 서울 한남동에서…
- 2024-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음주운전으로 정직 2개월 징계를 받고 대통령실에 복귀해 논란이 일었던 강기훈 국정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21일 여권 관계자에 따르면 강 선임행정관은 최근 사표를 제출했고, 대통령실은 이를 수리할 것으로 알려졌다.강 선임행정관은 지난 6월 서울 한남동에서…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정부의 출범이 두 달 남았는데, 벌써 그 충격이 한국 경제를 뒤흔들고 있다. 경제 기초체력을 반영하는 원-달러 환율은 1400원대를 넘나들고 한국 기업 실력을 보여주는 증시는 코스피 2,400 선을 위협받다가 소폭 반등했다. 트럼프발 무역 전쟁의 최대 피해국으…
《“앞으로 10년 후 대한민국이 어떻게 될지 생각하면 잠이 오지 않습니다. 정치만 잘하면 1등 국가가 될 텐데….”대표적인 국내 보수 개신교계 원로인 김장환 목사(90·극동방송 이사장)는 15일 서울 마포구 극동방송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미 트럼프 대통령 집권 2기, 우크라이나-러시아…
제주항공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한 제23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에서 ‘베스트 브랜드상(BEST BRAND)’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지난 2002년부터 매년 KMR이 진행하는 종합시상으로…
어릴 때부터 공 차는 것을 좋아했다. 수업 중간 쉬는 시간, 점심 시간엔 어김없이 공을 들고 운동장으로 나갔다. 공부에 집중해야 했던 고교 시절에도 축구는 스트레스 해소 창구였다. 오경욱 서울 여의도고 동문 FC 감독(59)은 교수 재직 시절은 물론 사업을 하면서도 축구를 놓지 않고 …
‘스키 여제’ 린지 본(40)이 은퇴 5년 9개월 만에 선수 복귀를 발표했다. 스포츠 스타의 은퇴 번복은 왕왕 있는 일이다. 다만 본의 복귀가 유독 더 큰 파장을 일으킨 까닭은 본의 주 종목이 활강이기 때문이다. 활강은 속도를 다투는 알파인 스키 중에서도 가장 빠른 종목이다. 국제스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차기 행정부 인선 윤곽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트럼프의 핵심 정책은 중국 옥죄기, 미국 우선주의, 그리고 미국 우월적 보수주의, 이렇게 세 가지로 압축된다. 먼저,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 지명자는 중국 옥죄기의 선봉에 서게 되었다. 플로리다 출신 연…
신상품을 소개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홍보 메일을 작성했다. 메일 제목은 그럴듯하다. ‘그래, 이 정도면 됐어!’ 만족하며 잠재 고객들에게 메일을 보냈다. 그런데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반응이 미지근하다. 혹시 메일 송수신에 문제가 있나 확인해 보니 대부분 수신한 것으로 확인됐다. 무엇이 …
벽 틈에 뿌리 내린 나무, 강풍에 부러질 뻔한 위기도 있었을 텐데 잘 버텨냈군요. 가냘픈 가지가 올겨울도 잘 이겨내길 응원합니다. ―서울 종로구 동숭동에서
수능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학입시가 시작되었다. 수시, 정시, 논술, 내신, 일반전형, 특수전형 등등 복잡하기만 한 현실의 대학입시 시스템은 대학교수인 나 역시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대학마다 다르고 매년 바뀐다.학생은 자신이 가고 싶은 대학의 학과를 정확히 선택하…
사람들은 바닷물이 깊다고 말하지만, 내 그리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리.바닷물은 그래도 끝이라도 있지, 이 그리움은 아득히 끝이 없는 걸.거문고 들고 높은 누각 오르니, 텅 빈 누각엔 달빛만 가득하다.그리움의 노래를 거문고로 타노라니, 현줄이며 애간장이 일시에 끊어지네.(人道海水深, …
지난달 13일 미국 텍사스 스페이스X 발사장. 거대한 ‘젓가락 팔’이 우주에서 되돌아온 육중한 물체를 공중에서 잡아챘다. 7분 전 발사된 뒤 되돌아온 화성 탐사용 우주선 스타십의 1단 로켓 추진체(부스터)를 ‘메카질라 로봇팔(Catch arm)’이 사뿐히 잡은 것. 전문가들마저 경악한…
국제형사재판소(ICC)가 21일(현지 시간) 전쟁범죄 혐의 등으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요아브 갈란트 전 이스라엘 국방장관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했다. 카림 칸 ICC 검사장이 올 5월 체포영장을 청구한 지 6개월 만이다.ICC 전심재판부는 이날 홈페이지 성명을 통해 네타냐…
애경케미칼이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대외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여건 속에 고부가 제품 중심 포트폴리오 확대와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체질 개선을 추진한다.애경케미칼은 석유화학업계 불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와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어 실적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LG유플러스는 홍범식 ㈜LG 경영전략부문장 사장을 신임 CEO로 선임하고 임원 9명을 승진·발탁하는 2025년 정기임원인사를 21일 단행했다.홍범식 신임 CEO는 통신과 미디어 등 IT분야 전문가로 알려졌다. 특히 사업 비전과 전략 수립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전략가라…
제자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서울여자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가 사직한 것으로 확인됐다.21일 서울여대에 따르면 이 대학의 성폭력 의혹 당사자인 독일문화콘텐츠전공 소속 부교수 A 씨는 전날 학교 본부에 사표를 제출했다. 학교 관계자는 “A 교수는 20일 자로 사직 처리됐다”며 “그…
더불어민주당이 공직선거법에서 허위사실공표와 후보자비방죄를 없애고, 당선무효형 기준액을 100만 원에서 1000만 원으로 올리는 법안을 발의한 것을 둘러싸고 21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여당은 즉각 “이재명 대표가 유죄 선고를 받은 선거법 재판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면죄부 입법’”이라…
오세훈 서울시장 측이 지난 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명태균씨의 개입 의혹’과 관련해 여론조사를 받아보거나 금전적 거래를 한 적이 없다고 전면 부인했다. 서울시 이종현 민생소통특보는 21일 입장 자료를 통해 “당시 오세훈 후보의 선거캠프는 최초 방문에서 설명받은 자료를 제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