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휘성씨, 고려대 경영대에 10억 기부
유휘성 전 조흥건설 대표(상학과 58학번·사진)가 고려대 경영대에 10억 원을 기부했다. 고려대는 19일 오전 11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에서 ‘경영대학 인성기금 기부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유 전 대표는 1965년 대학 졸업 후 참치를 잡는 일을 하며 모은 돈으로 1970…
- 2024-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휘성 전 조흥건설 대표(상학과 58학번·사진)가 고려대 경영대에 10억 원을 기부했다. 고려대는 19일 오전 11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 본관에서 ‘경영대학 인성기금 기부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유 전 대표는 1965년 대학 졸업 후 참치를 잡는 일을 하며 모은 돈으로 197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원하는 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제왕적 대통령직(imperial presidency)’을 만들어 내려고 한다. 이번 인사는 트럼프가 미국인들을 향해 ‘가운뎃손가락(욕설)’을 날리는 것과 같다.” 1974년 ‘워터게이트 사건’을 특종 보도했던 밥 …
◇권혁창 충청매일 보령 주재기자 별세=19일 충남 보령시 SH수협장례식장, 발인 21일 오전 9시 041-932-4004 ◇박영준 전 연합뉴스 감사 별세·차정자 씨 남편상·창섭 NH투자증권실물자산투자본부 대표 정섭 대주회계법인 전무 윤조 이화여대 교수 부친상·오상용 부장판사 장인상=2…
“타이틀이나 우승 횟수 같은 것보다는 그저 마요르카의 작은 마을에서 온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 라파엘 나달(38·스페인)은 20일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남자 테니스 국가대항전 데이비스컵 8강전에서 네덜란드에 1-2로 패한 뒤 ‘어떤 선수로 기억되고 싶냐’는 질문에 이렇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성추문 입막음 돈’ 사건을 수사해 온 뉴욕 맨해튼 연방검찰이 “앞서 배심원단이 내린 유죄 평결은 유지하되, 재판을 중단하고 형량 선고도 연기하자”는 의견을 재판부에 제출했다. 트럼프 당선인이 대선에서 승리해 대통령 취임을 앞둔 상황에서 이 재판이 …
“사람들이 (신문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어 자유를 누리길 바랐다.” 홍콩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2020년 8월 체포돼 재판을 받고 있는 반중 매체 핑궈일보의 창업주인 지미 라이(사진)가 20일 처음으로 증언대에 섰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이날 라이는 핑궈일보 창…
동아일보와 서울아산병원이 준비한 11월 온라인 건강강좌 영상이 21일(목) 업로드됐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준범 교수가 대동맥 질환에 대한 일반인의 궁금증을 알기 쉽게 풀어줍니다. 건강강좌 영상은 동아일보와 서울아산병원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올라갑니다. QR…
미국이 중국과의 첨단기술 경쟁에서 이기려면 인공지능(AI) 분야에서 과거 핵무기 개발 계획인 ‘맨해튼 프로젝트’와 같은 대규모 민간 합동 AI 전담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한다는 권고가 나왔다. 미 의회 초당적 자문기구인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USCC)는 19일 의회에 제출한 연례보고서…
19일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리치먼드에 있는 밴쿠버 국제공항에서 아마존 프라임 에어 항공사의 보잉767 화물기가 활주로를 벗어나 풀밭에 멈춰 있다. 해당 비행기는 착륙 도중 ‘비행 제어’에 문제가 생겨 사고가 발생했으나 승무원 3명은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축구가 올해 마지막 A매치였던 팔레스타인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경기에서 비겨 연승 행진을 이어가지 못했다. 한국은 19일 오후 11시 요르단 암만에서 킥오프한 팔레스타인과의 3차 예선 B조 6차전에서 1-1로 비겼다. 이 경기는 원래 팔레스타인의 안방경기였…
러셀 웨스트브룩(36·덴버)이 미국프로농구(NBA) 역사상 처음으로 통산 200번째 트리플 더블을 기록했다. 2008년 NBA 데뷔 후 16년 만이다. 웨스트브룩은 20일 멤피스와의 2024∼2025시즌 NBA 정규리그 방문경기에서 32분 22초를 뛰며 12득점, 10리바운드, 14도…
스티븐 보트 클리블랜드 감독(40·사진)이 선수 유니폼을 벗은 지 2년 만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최고 감독 자리에 올랐다. 미국야구기자협회(BBWAA)는 20일 MLB 올해의 감독상 수상자를 발표했는데 보트 감독이 아메리칸리그(AL) 감독상을 차지했다. 보트 감독은 BBW…
벌금 150만 원을 선고받은 김혜경 씨의 선거법 위반 혐의 1심 판결에 대해 김혜경 씨 측과 검찰이 모두 불복해 항소했다. 앞으로 진행될 2심의 핵심 쟁점은 무엇일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혐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분석해 본다.
직장인 윤모 씨(35)는 지난해 가입한 저축은행 예금 만기에 맞춰 신규 투자처를 찾아보다 결국 미국 주식 투자를 선택했다. 1년 전만 해도 저축은행 예금 금리가 연 4.5%였지만 지금은 이자율이 가장 높은 상품 금리가 3.6%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윤 씨는 “보통 저축은행이 시중은행보…
“화려하게 오일장이 부활했다고 알려졌지만, 시장 활성화는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18일 충남 태안군 태안읍 서부시장에서 의류를 판매하는 김모 씨(49)는 옷가지를 정리하며 말했다. 김 씨가 장사하는 서부시장은 6월부터 재개장된 오일장 바로 옆에 있다. 태안 오일장은 태안군 …
강원 양구군 양구읍 송청리와 안대리를 잇는 ‘박수근교’(사진)가 21일 개통된다. ‘빨래터’, ‘나무와 두 여인’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양구 출신의 한국 근현대 대표 화가 박수근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박수근교가 개통되면 안대리와 정림리 등 주민들이 서천 건너 송청리로 가기 위해 정림…
○…교통대(총장 윤승조)와 충북대(총장 고창섭)는 26일 통합대학 교명 후보 선정 투표를 한다. 양 대학은 6월 대학 통합에 합의하고 교육부에 통합신청서를 제출했다. 교명 후보는 △국립한국교통대 △충북대 △글로컬충북대 △한국국립대 등이다. 통합대학 교명 후보가 결정되면 이달 중 통합신…
산림청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가 집중된 경주, 포항 등 7개 시군에 대한 현장점검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소나무재선충병은 1mm 안팎의 재선충이 소나무 조직 안으로 들어간 뒤 물의 흐름을 막아 나무를 빠르게 죽이는 병으로 감염되면 회복이 안 된다. 산림청에 따르면 재선충병 피해는 전국…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의 축제, 공연, 전시, 여가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이 펼쳐지는 ‘청년 문화거리’ 조성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0일 청년 문화거리 마스터플랜 용역 기간을 기존 18개월에서 6개월로 단축해 사업에 속도를 내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