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李 방탄 ‘묻지마’ 예산 삭감 막을 것…12월 2일까지 통과”
국민의힘은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방탄을 목적으로 한 일방통행식 묻지마 삭감 예산은 인정될 수 없다”며 “민주당이 힘자랑을 위해 예산안 자동부의 조항을 삭제하려는 국회법 개정안이 강행 처리될 경우 대통령의 재의를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
- 2024-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은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방탄을 목적으로 한 일방통행식 묻지마 삭감 예산은 인정될 수 없다”며 “민주당이 힘자랑을 위해 예산안 자동부의 조항을 삭제하려는 국회법 개정안이 강행 처리될 경우 대통령의 재의를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
바야흐로 스타트업 시대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한 국내 스타트업 열풍은 지난 10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느새 유니콘 기업 11개를 배출한 세계 5위 스타트업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쿠팡,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블루홀 등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이 우리 실생활…
최근 국내 시중 유동자금이 일제히 미국 달러화와 투자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당선으로 달러와 증시, 비트코인 등이 강세를 보이자 투자자들의 자금이 쏠리는 모습이다.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달러예금 잔액…
비트코인이 지난 주말 상승분을 일부 반납하고 1억2600만원대 머물고 있다.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 등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추가 상승을 예상했다.18일 오전 8시40분 기준 비트코인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0.30% 빠진…
아나운서 출신 MC 전현무가 잘 나가는 선배보다 후배가 더 무섭다고 고백했다.지난 17일 방송된 KBS 2TV 예능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사당귀‘)’에서 에스팀 김소연 대표는 준비 기간만 1년 걸린 초대형 캣워크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디자이너 이상봉, 황재근, 루비…
전국이 한파의 영향으로 영하권 날씨를 기록한 18일 오전 출근길에 나선 시민들은 장갑과 털모자, 두터운 외투 등으로 중무장한 채 발걸음을 재촉했다.이날 오전 8시 대구 수성구 범어동 한 도로에서 낙엽 청소를 하던 A 씨는 “찬 바람이 부니까 나뭇잎들이 도로에 많이 떨어져 청소도구로 쓸…
제주 해상에서 침몰한 ‘135금성호’의 선원 수색 작업이 11일째 이어지고 있다.18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해경과 해군은 금성호 선원 주간 수색에 돌입했다.수색은 함선 9척(해경 7척, 해군 2척)과 항공기 6대(해경 3대, 군·관 3대)가 가로 156㎞·세로 74㎞에 걸…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한때 연고점인 1410원까지 수직상승했던 원·달러가 이틀째 1390원 대에 머물며 숨고르기에 들어섰다. 외환당국의 개입 경계와 환율 관찰국 재지정에 이어 증시 반등이 원화 하락에 제동을 걸면서다. 다만 트럼프 내각 구성이 연이어 발표되고, 관세 정책과 불…
전통시장에서 4인 가족용 김장재료를 구매해 김치를 담글 경우 33만1500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대비 10% 가량 늘어난 금액이며 역대 가장 높은 수준이다. 18일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지난 15일 기준 김장재료(4인 기준)를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비용은 33만150…
서울시민이 생각하는 랜드마크 1위로 꼽힌 ‘한강’에는 잘 알려진 세빛섬, 서울달, 달빛무지개분수 외에도 보석 같은 이색명소가 구석구석 숨겨져 있다. 그중 하나로 한강 동쪽 끝 광진교 여덟 번째 교각 아래 전망대 ‘광진교8번가’가 최근 4년 새 방문객이 10배 급증하며 새로운 전망 명소…
대출 규제로 서울 아파트 거래가 위축되면서 최고가 거래도 다섯 달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18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10월 서울 아파트 최고가 거래 비중은 전체 3029건 중 427건, 15.6%로 집계됐다.최고가 거래는 계약일 기준으로 직전 최…
개그맨 김구라(54·본명 김현동)의 아들인 래퍼 그리(26·김동현)의 근황이 공개됐다.브랜뉴뮤직 대표인 래퍼 겸 프로듀서 라이머는 18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보기만 해도 든든하고 힘이 나는 멋진 남자 김동현 해병과”라고 적고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라이머는 그리, 힙합 듀오 ‘마이티…
미국의 한 크루즈 회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임기 4년 동안 미국에서 탈출할 수 있는 초장기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10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포스트(NYP),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빌라 비 레지던스’라는 미국 회사가 새로운 크루즈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이 회사…
경기 성남시가 지난 16일 분당구 백현동 탭퍼블릭 판교점에서 개최한 7차 ‘솔로몬의 선택’ 행사에서 31쌍의 커플이 탄생했다고 18일 밝혔다.총 50쌍, 100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 커플 매칭률은 역대 최고 수준인 62%다.성남시가 미혼 청춘남녀의 결혼 장려를 위해 추진 중인 이 …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77)씨가 경기도 성남시 도촌동 땅 차명 투자와 관련해 부과 받은 과징금 처분이 대법원에서 최종 확정됐다.1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최씨가 성남시 중원구청장을 상대로 낸 과징금 부과 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한 원심…
10조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밝힌 삼성전자(005930)가 장 초반 강세다. 18일 9시 11분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2900원(5.42%) 오른 5만 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주가 강세는 10조 원대 규모 자사주 매입 발표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삼성전자는 주가가 …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18일 오전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등 유관기관, 시장 전문가들과 함께 긴급 증시 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김 위원장은 “필요한 때 언제든지 신용융자 담보비율 유지 의무 면제, 자사주 취득 한도 확대 등 시장 안정 조치가 바로 가동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코트 입고 나왔는데 입이 돌아갈 것처럼 추워서 패딩으로 갈아입고 나왔네요.”18일 오전 7시 30분쯤 서울 서초역에서 만난 이 모 씨(55·여)는 연신 코를 훌쩍이며 이같이 말했다. 무릎까지 오는 긴 패딩에 회색 목도리로 중무장한 이 씨는 “목도리를 두르고 나왔다가 귀가 너무 시려서…
경기 용인시 수인분당선 기흥역에서 불이 났다. 이 화재로 승객 600여 명이 대피하고 열차는 무정차 운행 중이다. 18일 코레일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32분경 용인 기흥구 구갈동 기흥역 수원방향(하행선) 선로에 정차 중이던 열차 상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열차에 탑승해…
서울시가 마을버스 기사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외국인 기사를 채용하겠다고 밝히자 고용노동부가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최근 시는 외국인 마을버스 운전기사 도입을 추진하겠다며 정부에 비전문취업(E-9) 비자 발급 대상에 운수업을 넣어달라고 공식 건의했다.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