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활용능력 강화한 농어촌공사… ‘간척지 작물 재배’ 효율성 높인다
한국농어촌공사는 12일 국가관리 간척지 담당 직원 14명 전원이 드론 조정 국가자격증을 취득해 간척지 관리에 전문성을 더했다고 밝혔다. 이는 내년부터 시작되는 간척지 타작물 재배 전환을 철저히 관리하기 위한 조치다.정부는 새만금, 영산강 등 주요 국가관리 간척지에서의 다각적 활용 기반…
- 2024-11-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농어촌공사는 12일 국가관리 간척지 담당 직원 14명 전원이 드론 조정 국가자격증을 취득해 간척지 관리에 전문성을 더했다고 밝혔다. 이는 내년부터 시작되는 간척지 타작물 재배 전환을 철저히 관리하기 위한 조치다.정부는 새만금, 영산강 등 주요 국가관리 간척지에서의 다각적 활용 기반…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은 12일 “한국은 더 이상 한미동맹의 일방적 수혜자는 아니다”라며 “지역 및 글로벌 안보와 번영에 기여하는 역량을 갖춘 파트너로서 핵심 이익을 수호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신 안보실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2024 글로벌 통일대화’ 개막식 …
병원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임금을 제때 지급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받는 신명주 전 사격연맹 회장(명주병원 병원장)이 근로기준법 위반 및 사기 혐의로 추가 고소됐다. 검찰은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12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부장검사 김태훈)는 명주병…
다니던 회사에서 플라스틱 원료 배합 정보 등 자료 3300여 건을 빼내 새 업체를 차린 업체 대표에게 법원이 해당 정보 사용 금지 결정을 내렸다.울산지법 민사22부(재판장 심현욱 부장판사)는 A 화학업체가 전 대표이사 B씨와 전 직원 C씨를 상대로 제기한 ‘영업비밀 침해금지 가처분’을…
영화 기생충과 드라마 오징어 게임, 빌보드를 강타한 로제의 자작곡 아파트 등 한국산 콘텐츠가 전세계적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게임도 마찬가지다. 텐센트, 액티비전블리자드, 캡콤 등 대형 게임사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국내 콘텐츠 수출액의 …
[IT동아 x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연구부총장 직속 스타트업 창업·보육 기관 ‘크림슨창업지원단’을 운영합니다. 크림슨창업지원단과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고려대학교 학생 창업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데이터를 모으고 활용할 때에는 양보다 질을 우선해야 한다. 아무리 데이터의…
한일 양국이 16일 페루에서 정상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2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시바 총리는 페루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각 정상과 회담을 추진 중이다. 15일 조 바이든 대통령과 먼저 회담을 추진하며, 이후 16일 윤 대통…
윤석열 대통령은 30대 싱글맘을 죽음으로 내몬 불법 추심과 관련해 “검찰과 경찰은 수사 역량을 총동원해 불법채권추심을 뿌리 뽑도록 하라”고 12일 지시했다.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오늘 오전 30대 싱글맘이 사채업자에 시달리다 어린 딸을 남겨두…
국민 10명 중 7명은 가사를 공평하게 분담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가사 분담에 만족하는 아내는 10명 중 2명꼴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통계청이 12일 발표한 ‘2024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 만 13세 이상 가구원 중 68.9%는 가사를 공평하게 분담해야…
홍준표 대구시장은 12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우리 당이 협조하지 않으면, 민주당하고라도 협상하는 게 옳지 않겠느냐라고 했다”고 밝혔다.홍 시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이날 국회의원 연구단체 ‘인구와 기후 그리고 내일’이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정기포럼 기조 강연이 끝난 후 취재진과 만…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국민들은 먹고 살기 힘든데 대통령은 나아지고 있다는 이야기만 한다는 원인이 어디에 있나’라는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위기상황이나 불안한 상황은 지나갔다”고 말했다.최 부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5년도 예산안 등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당선된 직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를 가졌다는 외신 보도를 러시아 크렘린궁이 ‘허구’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러시아의 이례적인 행동은 트럼프 당선인의 첫 메시지나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요청 사항이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12일 제기…
강원경찰청은 12일 같은 부대에 근무하는 여성 군무원을 살해한 후 시신을 화천 북한강 일대에 유기한 현역 군 장교 A씨를 살인, 사체손괴, 사체유기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A씨는 지난달 25일 말다툼 하다 격분해 연인관계이던 여성 군무원 B씨의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는 등 각종 문제를 일으킨 미국인 유튜버 조니 소말리가 편의점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서울서부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여경진)는 전날 업무방해 혐의를 받는 유튜버 조니 소말리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12일 밝혔다.소말리는 지난달 17일 서울 마포…
비만 아동·청소년이 초콜릿, 제로슈거를 포함한 탄산음료 등 초가공식품을 많이 섭취할수록 지방간질환 등 대사질환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초가공식품 섭취가 비만 아동·청소년에게서도 대사이상 위험도를 높인다는 것을 국내 처음으로 규명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본 비용으로는 웨딩 사진 촬영만 가능하시고, 파일 받으시려면 추가 비용 내셔야 해요”이처럼 필수 옵션에 해당하지만 이를 기본 서비스에서 제외한 뒤 추가 비용을 받는 등 눈속임을 하는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스드메)’ 분야의 불공정 행위가 시정될 예정이다.공정거래위원회는 12일 …
우리 사회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국민 비중이 30% 밑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년간 이태원 참사, 오송역 침수 등 대형 안전사고와 여성 묻지마 범죄 등 흉악범죄와 딥페이크 등 개인정보 관련 범죄가 늘면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통계청이 12일 발표한 …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응답한 국민은 38.4%로 2년 전보다 6.5%포인트(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1년간 한 번이라도 자살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비중은 4.8%로 2년 전보다 0.9%p 감소했다.1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1…
교육부가 2026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 규모가 줄어들 경우엔 의대 교육에 투자하는 예산의 규모가 조정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시사했다. 최은희 교육부 인재정책실장은 11일 오후 세종시에서 진행된 출입기자간담회에서 ‘2026년도 증원 규모가 줄어들 경우 의대 투자 규모도 바뀌느냐’는 …
‘원더키드’ 김영원(17)이 프로당구(PBA) 최연소 우승 기록을 갈아치웠다.김영원은 11일 경기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끝난 2024~2025 NH농협카드 PBA-LPBA 챔피언십 남자부 결승에서 ‘오토르’ 오태준(32)을 4-1(15-13, 15-5, 7-15, 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