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총리 “어르신들 ‘칠곡 누님’처럼 노년 즐기도록 ‘총리 동상’이 지원”
한덕수 국무총리는 14일 “전국 모든 어르신이 ‘칠곡 누님’들처럼 활발하게 노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총리 동상(동생)’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한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일 정부서울청사로 경북 칠곡군의 평균 연령 83세의 래퍼 그룹 ‘수니와칠공주’를 초청한 …
- 2024-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덕수 국무총리는 14일 “전국 모든 어르신이 ‘칠곡 누님’들처럼 활발하게 노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총리 동상(동생)’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한 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일 정부서울청사로 경북 칠곡군의 평균 연령 83세의 래퍼 그룹 ‘수니와칠공주’를 초청한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재당선의 1등 공신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2기 행정부에 각료로서 참여하게 됨에 따라 중국의 우주프로젝트에도 시험대가 될 전망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12일 저궤도 위성네트워크 업체인 스페이스X의 CEO도 맡고 있는 머스크를 정부효율부(D…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판사겁박 무력시위를 우리 수험생들 시험보는 날만이라도 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언론 보도를 보면 오히려 민주당이 (수험생 시험날) 판사겁박 무력시위의 규모를 더 키워보겠다고 한다”…
그룹 H.O.T. 출신 토니안이 극심한 우울증에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었다고 고백했다.13일 유튜브 채널 ‘새롭게하소서CBS’에는 ‘지금까지의 토니안은 잊어라! H.O.T. 토니가 아닌 크리스천 안승호의 이야기ㅣ토니안ㅣ새롭게하소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토니안은 “저는 그룹 생활을…
지난 1일에 열린 ‘2024 레드닷 어워드(2024 Red Dot Award)’ 시상식에서 ‘이야이야앤프렌즈(Yiayia and Friends KOREA)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 상을 수상했다. 이날 이야이야앤프렌즈는 ‘패키징 일러스트레이션(Packa…
올해 9월까지 나라살림 적자 폭이 91조5000억원을 기록하면서 정부가 예상한 연간 전망치에 육박했다.기획재정부가 14일 공개한 ‘월간 재정동향 10월호’를 보면 9월말 기준 총수입에서 총지출을 뺀 통합재정수지는 52조9000억원 적자를 보였다. 통합재정수지에서 국민연금 등 4대 보장…
입시 한파 없이 포근한 가을 날씨 속에 시험장으로 들어가는 수험생들은 가족과 선생님의 응원을 받으며 시험에 입하는 모습이 속속 목격됐다.14일 오전 7시10분, 세종시교육청 제29지구 제10시험장인 새롬고등학교 앞은 종전과 다르게 따뜻해진 날씨 탓인지 가벼운 옷차림을 한 수험생들이 도…
F&F가 환경, 사회, 거버넌스 전반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강화하며 국내외 ESG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14일 밝혔다.F&F는 글로벌 신용평가사 S&P 글로벌 ESG 스코어에서 67점(100점 만점)을 기록, 2024년 Textiles, Apparel & Luxury Goo…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멜라니아 트럼프가 취임 후 백악관에 상주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CNN이 13일(현지시각) 보도했다.CNN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멜라니아가 트럼프 2기 임기에 시간을 보내는 방법과 장소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소식통들에 따르면 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쿠웨이트전을 앞둔 손흥민(토트넘)이 환한 미소를 지으며 훈련을 소화했다. 두 달 만에 대표팀의 붉은색 유니폼을 입을 손흥민은 한국 축구 역대 세 번째 A매치 50호 골까지 노린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현지…
인도에서 한 남성이 송전탑의 꼭대기에 올라가 춤을 추는 행동을 해 공분이 일고 있다. 11일(현지시각) 인도 힌두스탄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1시30분경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한 남성이 고압 송전탑에 올라가 춤을 추기 시작했다. 이 남성은 술에 취한 상태로 송…
레드벨벳 아이린이 미니 1집 ‘라이크 어 플라워’(Like A Flower)로 다양한 장르 음악을 들려준다.SM엔터테인먼트는 14일 자정 레드벨벳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라이크 어 플라워’ 무드 클립과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낯선 도시에 도착한 …
올해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 샤프 색상은 ‘맑은 옥색’으로 파악됐다.14일 교육계에 따르면 2025학년도 수능 시험장에서는 맑은 옥색 샤프가 수험생들에게 지급됐다.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샤프 색을 미리 공개하지 않는다. 비슷한 색의 샤프를 구해 카메…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과천 서울대공원으로 보낸 투르크메니스탄 국견 알라바이가 한국 토종개들과 함께 지내게 됐다.윤 대통령 부부가 중앙아시아 순방에서 선물로 받은 투르크메니스탄 국견 알라바이 두 마리 ‘해피’와 ‘조이’는 지난 11일 무진동 동물 이동 전용 차량으로 서울대공원으로 이동했…
일면식도 없는 초등학생의 머리를 갑자기 들이박고 달아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인천 남동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4일 밝혔다.A 씨는 12일 오전 8시 30분경 인천시 남동구 만수동의 한 초등학교 인근에서 5학년 B 군(12)의 머…
그룹 아이브와 세븐틴, 가수 비비가 ‘2024 마마 어워즈’(2024 MAMA AWARDS)만이 가능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2024 마마 어워즈’는 한국시간 오는 22일(미국 현지시간 21일) 미국 LA 돌비시어터에서 포문을 열고, 그 열기를 이어 같은 날 22일과 23일 일본 교세…
의과대학 증원으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상위권 N수생이 대거 진입한 가운데, 수능 출제위원회도 변별력 확보를 위해 지난 6월과 9월 진행된 평가원 모의평가를 면밀히 분석했다고 밝혔다. 최중철 2025학년도 수능 출제위원장은 14일 세종시 교육부 브리핑장에서 ‘상위권 …
서로 앙숙으로 지내온 도널드 트럼프 미 당선인과 조 바이든 대통령의 13일 오전(현지시각) 백악관 회동이 적어도 29초 동안은 원만하게 진행됐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두 사람은 선거 내내 앙숙이었다. 트럼프는 바이든을 “삐뚤어진 사람” “공산주의자”로 공격했고 바이든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김건희 특검법’ 국회 본회의 처리를 앞두고 정부여당을 향해 “김건희 특검법을 거부한다면 주권자 국민께서 해고를 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김건희 특검법은 국민의 명령이자 역사적 책무”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트럼프 당선인을 처음 만나 사랑하게 된 과정을 담은 회고록 내용의 일부가 공개됐다.13일(현지시각) 영국 더 타임스는 멜라니아 여사가 최근 낸 회고록을 발췌해 ‘멜라니아 트럼프: 내가 도널드를 만난 날’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