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서 보던 바이오 연구실에 내가 있다니… “신기” 감탄
16일 오후 인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약학대학 실험실. ‘2024 대한민국 청소년바이오아카데미’ 셋째 날 참가한 고등학생 20여 명이 1세대 암 치료제인 ‘화학 항암제’와 2세대 암 치료제인 ‘표적 항암제’를 비교하는 실험에 참가하면서 민도식 연세대 약학과 교수와 조교에게 …
- 2024-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6일 오후 인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약학대학 실험실. ‘2024 대한민국 청소년바이오아카데미’ 셋째 날 참가한 고등학생 20여 명이 1세대 암 치료제인 ‘화학 항암제’와 2세대 암 치료제인 ‘표적 항암제’를 비교하는 실험에 참가하면서 민도식 연세대 약학과 교수와 조교에게 …
앞으로 서울에 사는 외국인도 전세사기나 주택 임대차 분쟁이 발생했을 때 상담을 통해 공인중개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7일 서울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거래 심층 상담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에 사는 외국인이 늘어남에 따라 전세사기, 주택 임대차 분쟁이 외국인들에게까지 …
19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1000일을 맞는 가운데, 북한이 러시아에 지원한 무기 일부가 우크라이나와 격전이 벌어지는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에 배치됐다고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아울러 쿠르스크에 북한군 장군 7명으로 구성된 ‘통제관리센터’가 설치됐다는 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대변인에 20대 여성 캐럴라인 레빗(27)을 깜짝 발탁했다. 미 역사상 최연소 백악관 대변인으로, 트럼프 당선인의 또 다른 파격 인사로 여겨진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이 7월 암살 시도를 당하자 첫아이를 낳은 지 6일 만에 자진해서 캠프로 복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차기 행정부 인선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2기의 첫 ‘곳간지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재무장관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두 사람이 최종 지명을 앞두고 뜨거운 물밑 경쟁을 펼치고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금까지는 ‘헤지펀드의 전…
중국 동부 장쑤(江蘇)성 이싱(宜興)시의 한 직업학교에서 재학생 쑤모 씨(21)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8명이 사망하고 17명이 다쳤다. 11일 중국 광둥성 주하이의 한 체육시설에 60대 남성이 고의로 차를 몰고 돌진해 35명이 숨지고 43명이 다치는 대형 참사가 발생한 지 불과 닷새 …
16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열린 대규모 시위에 참여한 한 여성이 자신의 손바닥에 적은 ‘전쟁을 끝내라(Stop the war)’를 펼쳐 보이고 있다. 텔아비브에선 지난해 10월 가자 전쟁이 발발한 뒤 주말마다 조속한 인질 석방 등을 촉구하는 시위가 열리고 있다.
국내 최초의 국제아동도서전이 이달 부산에서 개막한다. 대한출판문화협회는 제1회 ‘2024 부산국제아동도서전’을 28일부터 12월 1월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국내에서 아동도서전이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도서전에는 한국 아동 전문 출판사 및 단체 134곳을 …
《‘트럼프 스톰’에 코스피 연저점… 美 대선뒤 수익률 G20 최하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불러온 ‘트럼프 스톰’으로 코스피는 장중 2,400 선 아래로 떨어지는 등 연저점을 찍고 있다. 트럼프 당선 이후 코스피 수익률은 주요 20개국(G20) 증시 가운데서도 최하위였다. …
반려동물 1500만 시대. 그만큼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추모하고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사람도 점차 늘고 있다. 최근 대한불교조계종 강릉 현덕사(주지 현종 스님)에서 열린 ‘동식물 천도재’에서 ‘개도 불성(佛性·중생이 본래 가진 부처가 될 수 있는 성질)이 있는가’란 주제로 법문을 한 원철…
“서른다섯 살인 저는 실제로도 결혼 적령기라 드라마를 찍는 동안 생각이 많아졌어요. 결혼을 남의 일이라 느끼던 시청자들도 드라마를 보고 난 뒤엔 결혼에 한 발자국 가까워질지 모르겠어요.” 지난 주말 첫 방송이 된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에 출연하는 배우 이이경의 말이다. ‘결혼해…
최근 주택 공급 부족으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부 지역의 집값이 가파르게 올랐습니다. 반면 지방에서는 미분양 문제가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 양극화를 해소하고 공사비 상승 및 고금리 장기화로 인한 건설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해법을 모색해야 할 때입니다. 동아…
페퍼저축은행이 시즌 첫 경기 승리 후 7연패를 당했다. 페퍼저축은행은 17일 경기 화성실내체육관에서 열린 IBK기업은행과의 2024∼2025시즌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방문경기에서 0-3(21-25, 21-25, 25-27)으로 완패했다. 세 경기 연속으로 한 세트도 따내지 못했다. …
프로야구 SSG가 한국계 투수 미치 화이트(30)를 총액 100만 달러(약 14억 원)에 영입했다. SSG는 16일 화이트의 영입을 발표하면서 “올해 평균 시속 152km, 최고 156km에 이르는 빠른 공을 던졌다. 슬라이더와 커브 스위퍼 등 변화구 완성도도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
“상대를 끈적하게 물고 늘어지면 우리가 경기 주도권을 잡을 수 있어.” 여자프로농구 BNK의 베테랑 가드 박혜진(34)은 최근 본보와의 통화에서 팀이 경기에서 지고 있을 때 이런 말을 자주 한다고 했다. BNK의 후배 선수들에게 경기가 끝날 때까지 절대 포기하면 안 된다는 메시지를 전…
파리 올림픽 근대5종 경기에서 아시아 여자 선수 최초로 메달을 딴 성승민(21·한국체대·사진)이 국제근대5종연맹(UIPM)으로부터 ‘올해의 여자 선수’로 선정되는 등 3관왕에 올랐다. 세계랭킹 1위 성승민은 16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제73차 UIPM 총회에서 …
미케일라 시프린(29·미국)이 시즌 첫 알파인 월드컵 회전에서 통산 98번째 우승을 신고했다. 이제 2승만 추가하면 남녀를 통틀어 사상 처음으로 100승 고지에 오른다. 시프린은 16일(현지 시간) 핀란드 레비에서 열린 2024∼2025 국제스키연맹(FIS) 알파인 월드컵 여자 회전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년 차 김민선(21)이 정규시즌이 끝난 뒤 이벤트 대회로 열린 위믹스 챔피언십 정상에 올랐다. 투어 정규대회는 아니지만 프로 데뷔 후 거둔 첫 우승이다. 김민선은 17일 부산 기장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파72)에서 열린 대회 둘째 날 6언더파 66타…
달러와 비교한 원화 가치가 올 들어 8% 가까이 떨어지며 주요국 중 두 번째로 큰 낙폭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4대 시중은행의 외환 거래 손실이 벌써 지난해의 4배에 육박한 가운데 금융당국은 외화 유동성 점검에 나선다.17일 한국은행 등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은 15일 오후 3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