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으로 간 삼성전자 엔지니어의 실체는?…‘기술 유출’ vs ‘대이동’[법조 Zoom In : 법정시그널]
“그래서 그 사건 어떻게 됐더라?” 할 때 정작 결말을 모르는 경우가 있지 않으셨나요? 사건은 ‘수사기관의 수사나 당사자의 소 제기’로 시작되지만, 결국 ‘법원의 판결’로서 끝이 납니다. 사건의 시작과 끝 사이, 법정에선 치열한 사실관계와 법리 다툼이 벌어지고 이 내용이 판결문에 기록…
- 2024-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그래서 그 사건 어떻게 됐더라?” 할 때 정작 결말을 모르는 경우가 있지 않으셨나요? 사건은 ‘수사기관의 수사나 당사자의 소 제기’로 시작되지만, 결국 ‘법원의 판결’로서 끝이 납니다. 사건의 시작과 끝 사이, 법정에선 치열한 사실관계와 법리 다툼이 벌어지고 이 내용이 판결문에 기록…
주차 후 기어를 주행(D) 상태에 놓은 채 하차하던 60대 여성이 운전석 문에 끼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5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10분경 안산시 단원구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A 씨가 운전석 문에 끼였다.A 씨는 주차한 뒤 주행 기어를 주차(P) 기어…
한미일 3국 정상이 15일(현지시각)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등 북러 간 군사협력을 “강력히 규탄한다”라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페루 리마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미일 3국 …
영적 치료를 한다며 아픈 모친을 때려 숨지게 한 5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이진재)는 존속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A 씨(50대·여)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11월21일 오후 9시30분부터 다음날 오전 8시2…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시간) 오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린 페루 리마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방한과 방중을 각각 제안했다.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이날 현지에서 기자들과 만나 “시 주석이 윤 대통령을 먼저 초청했고, 윤 대통령도 시 주석의 …
‘135금성호’ 실종 선원을 찾기 위한 수색 작업이 9일째 이어지고 있다. 악기상이 예보되면서 잠수부 투입이 어려워지는 등 난항을 겪고 있다. 16일 제주지방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해경과 해군 등 구조세력은 금성호 선원 주간 수색에 돌입했다.주간 수색은 함선 28척(해경 15척, 관…
영화 ‘터널’, ‘소원’ 등 원작자인 소재원 작가가 노숙자였던 시절 자신에게 책을 선물해 준 서점 직원을 찾고 있다.소 작가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20여년 전 노숙자 시절 서울역 인근 서점에서 겪었던 일화를 공유했다.그는 “노숙 시절 한 서점에서 사흘째 책을 읽고 있었다. 달…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15일(현지시각) 캐롤라인 리빗 선거 캠프 대변인을 백악관 대변인으로 지명했다. 27살인 리빗은 현재 트럼프 정권 인수팀 대변인으로 최연소 백악관 대변인이 될 전망이다. 기존에 최연소 대변인은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 시절 29살에 대변인이었던 로널드 …
‘전현무계획2’에서 유튜버 곽튜브가 핼쑥해진 자기 외모를 두고 ‘자폭’해 웃음을 줬다.15일 방송된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6회에서는 전라남도 순천에서 ‘바다 밥상’을 선포한 ‘먹브로’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물의 여신’ 게스트 권은…
그룹 ‘라붐’ 출신 율희(27·김율희)가 전 남편인 그룹 ‘FT아일랜드’ 멤버 최민환(32)을 상대로 양육권 소송을 건 가운데, 최민환의 흔적을 모두 지웠다.16일 율희의 유튜브 채널 ‘율희의 집’에서 최민환의 흔적은 모두 사라졌다. 최민환의 사생활이 담긴 녹취록도 사라졌다.율희는 2…
방송인 노홍철(45)의 친형 노성철씨의 근황이 공개됐다.노홍철은 지난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일본에 사는 친형 집에 간 노홍철’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영상에는 노홍철이 10년째 일본에 거주 중인 형을 찾아가 진솔하고 재미난 어렸을 적 추억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이어 내년부터 보험·저축은행업권 등 2금융권에도 보이스피싱 등 비대면 금융사고에 대한 배상책임을 묻는다.16일 금융당국 및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증권, 보험, 저축은행 등 2금융권 대상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기준 도입 관련 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하고 있다…
‘삼시세끼 Light’ 차승원과 유해진이 게스트 엄태구와 함께 지리산 노고단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15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 Light’(연출 나영석, 장은정, 하무성, 하헌탁, 변수민)에서는 차승원과 유해진이 지리산 세끼 하우스의 일상을 아름다운 별빛으로 매듭지으며 시청자들…
한국인 관광객이 태국의 한 마사지숍에 허락 없이 방문해 ‘라이브 방송’을 하다가 이를 제지하던 주인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14일(현지시각) 더타이거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날 오전 12시36분께 태국 파타야 방라뭉의 한 마사지숍에서 한국인 남성 A씨가 40대 여성 업주 …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5일(현지시간) 최근 북러 협력과 관련해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는 데 우려를 표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해법에서는 온도차를 드러냈다.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이날 오후 페루 리마 현지 브리핑에서 한중 정상회담과 관련해 “국가간, 지역간, 지정학적…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5일(현지시간) 페루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계기의 한중정상회담에서 서로 방한과 방중을 제안한 것을 알려졌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현지 프레스센터에서 취재진과 만나 “시 주석이 윤 대통령에 방중을 먼저 초청했고, 우리…
미국 출신 방송인 로버트 할리(한국명 하일) 아내 명현숙이 남편의 마약 파문 당시 이혼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지난 13일 MBN 예능물 ‘속풀이쇼 동치미’ 측이 공개한 영상에는 로버트 할리, 명현숙 부부가 게스트로 출연한 모습이 담겼다.명현숙은 ‘남편 죽을까봐 이혼은 못 하겠더라’라…
전북 부안 송포항 인근 해안에서 관광객이 갯바위에 고립됐다가 구조됐다.부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11시 35분께 부안군 변산면 송포항 인근 갯바위에 A 씨(20대)가 고립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해경은 곧바로 구조대를 출동시켜 A 씨를 동력 서프보드(구조장비)를 이용해 신…
도널드 트럼프 미 당선인에 의해 정부효율화부 책임자로 지명된 일론 머스크 테슬라 회장이 15일(현지시각) 정부 효율화 노력에 대해 매주 실시간 중계하겠다는 글을 X에 올렸다고 미 폴리티코(PPLITICO)가 보도했다. 머스크는 지난 14일 저녁 마러라고 트럼프 저택에서 열린 모임에 참…
국내외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성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소형부터 대형, 디젤부터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전기차까지 다양한 모델들이 시장에 쏟아지면서 경쟁도 치열해진 상황이다. 심지어 세단보다 지상고를 살짝 높게 만든 차를 SUV라고 소개하면서 출시하는 경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