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과세’ 의견 엇갈리는 민주…제2의 금투세 논쟁 되나
더불어민주당이 총선 공약으로 내놓았던 가상자산 과세를 놓고 당내 논쟁이 본격화될 조짐이다. 민주당은 공약대로 공제 한도를 5000만 원으로 조정하되 내년부터 과세를 시작하는 법안을 발의했지만, 당내 반발이 나오는 데다 이재명 대표까지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주당은 이사…
- 2024-11-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이 총선 공약으로 내놓았던 가상자산 과세를 놓고 당내 논쟁이 본격화될 조짐이다. 민주당은 공약대로 공제 한도를 5000만 원으로 조정하되 내년부터 과세를 시작하는 법안을 발의했지만, 당내 반발이 나오는 데다 이재명 대표까지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주당은 이사…
인천의 한 구청 공무원이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음주 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연수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 운전 혐의로 구청 공무원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2일 밝혔다.A 씨는 지난 7일 오전 3시 30분쯤 인천시 연수구의 한 아파트단지 지하 주차장에…
가수 로제가 신곡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공개했다. 더블랙레이블은 22일 로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싱글 ‘넘버 원 걸’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넘버 원 걸’은 오는 12월 6일 발매되는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에도수록될…
경북 지역 의대 재학생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가채점 결과 원점수 400점 만점에 총점 398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 의대에 합격 가능한 점수를 받은 것인데 이를 두고 수험생과 학부모 사이에선 “휴학한 의대생이 다시 입시에 도전해 최상위권을 휩쓸 것”이란 우…
래퍼 마이크로닷이 과거 부모의 ‘빚투’ 논란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22일 bnt는 지난 6월 새 앨범 ‘다크사이드’(DARKSIDE) 발매를 통해 활동을 재개한 마이크로닷과 최근 진행한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이번 인터뷰에서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근황에 대해 “음악 활동하고 앨범내면서…
경북 영주의 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55분 만에 진화됐다.22일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34분께 영주시 부석면 우곡리에서 산불이 나 55분 만에 진화됐다.산림당국은 산불진화를 위해 진화헬기 2대, 진화차량 17대, 진화인력 44명을 긴급 투입해 진화작업을…
토요일인 오는 23일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춥겠다. 기상청은 22일 “오는 23일은 아침 기온은 전날(-2~11도)보다 2~7도가량 낮아져 0도 내외로 춥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
“레드 스위프(red sweep·붉은색이 상징하는 공화당의 싹슬이)가 벌어졌지만, 트럼프가 ‘군주(monarch)’는 아니라는 교훈을 보여줬다.”(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연일 내놓은 ‘파격 인선’의 대표 사례였던 법무장관 지명자인 맷 게이츠 전 …
음주운전으로 정직 2개월 징계를 받고 복귀해 논란이 된 뒤 사의를 표한 강기훈 대통령국정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22일 낸 입장문이 논란이 되고 있다.강 선임행정관은 이날 대통령실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지금이 그만둬야 할 때라고 판단이 서서 사직했을 뿐”이라며 “제가 지금까지 …
중국 일부 누리꾼들이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자국의 음식인양 온라인 상에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누리꾼들에게 제보를 받아 확인해 보니 중국 SNS에 ‘#김치’ ‘#중국’ 등의 해시태그를 달고 많은 …
미금역 사거리에서 신호를 위반한 차량이 횡단보도를 덮치는 사고를 내 보행자 5명이 중·경상을 입었다.경기 분당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60대 남성 A 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A 씨는 이날 오후 4시 1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미금역 사거리에서 …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프랑스 작곡가 모리스 라벨(1875~1937)의 작품을 담은 앨범을 도이치 그라모폰을 통해 발매한다. 도이치 그라모폰은 1898년 설립된 독일의 유명한 클래식 음반사다.22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조성진은 라벨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라벨의 피아노 독주 전곡과 피…
“중국은 싱가포르, 태국, 카자흐스탄을 포함한 6개국과 상호 비자면제 협정을 체결하면서 25개국에 완전한 비자 면제를 제공했다”고 중국 외교부의 퉁쉐쥔(童學軍) 영사부국장이 22일 밝혔다고 환추스바오(環球時報)가 보도했다.퉁 부국장은 또 중국과 외국 기업인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비…
국내 연구진이 ‘인공 태양’으로 불리는 국제핵융합실험로(ITER)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인 진공용기 일부를 국산화했다. 완성된 진공용기는 ITER가 건설되는 프랑스 남부 카다라쉬로 보내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2일 한국이 담당한 진공용기 4개 파트의 제작 및 조달을 끝냈다고 밝혔다…
KT&G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24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KT&G 천안공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2020년부터 설비 투자 및 개선을 진행해왔으며, 4년간 누적 880tCO2eq(온실가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2일 “헌법에 따라서 민주주의와 인권을 지켜온 대한민국 사법부를 믿는다”고 했다. 15일 공직선거법 1심 징역형 판결 이후 당내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사법부를 향한 공격에 대해서도 “사법부 전체를 싸잡아 비난하는 일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이 대표는 …
‘신 빙속여제’ 김민선(의정부시청)이 2024~2025시즌 첫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레이스에서 동메달을 수확했다. 김민선은 22일 일본 나가노에서 열린 2024~2025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1차 대회 여자 500m 1차 레이스 디비전A에서 37초93을 기록해…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은 지난 21일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동대문센터를 찾아 유기동물 보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동물 입양문화 확산과 시민의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12월 1일인 삼표그룹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창립 58주년을 맞아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
아침저녁으로 음주 운전을 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차량을 부수고 주변 행인들에게 욕설을 퍼부은 운전자가 구속 기로에 놓였다.서울 관악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를 받는 30대 여성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2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1일 오후 6시 37분쯤 서울 관악구…
연쇄살인범 유영철 검거를 도와 영화 ‘추격자’의 모티브가 된 실존 인물인 노모 씨(32) 측이 마약 판매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노 씨의 법률대리인은 22일 서울동부지법 형사단독7부(판자 조아람) 심리로 열린 두 번째 공판에서 “공소사실에 대해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다. 또 재판 전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