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들리AI, 허깅페이스 탑재 이어 일본시장 진출 첫 발 내디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05/130971421.2.jpg)
프렌들리AI, 허깅페이스 탑재 이어 일본시장 진출 첫 발 내디뎌
생성형 AI 추론 및 학습 가속 인프라 기업 프렌들리AI(대표 전병곤)는 세계 최대 AI 오픈소스 플랫폼 허깅페이스에 프렌들리AI를 탑재한 데 이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첫 발을 내디뎠다고 5일 밝혔다. 프렌들리AI는 지난 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 AI’(Tokyo …
- 2025-0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생성형 AI 추론 및 학습 가속 인프라 기업 프렌들리AI(대표 전병곤)는 세계 최대 AI 오픈소스 플랫폼 허깅페이스에 프렌들리AI를 탑재한 데 이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첫 발을 내디뎠다고 5일 밝혔다. 프렌들리AI는 지난 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 AI’(Tokyo …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 2관왕을 달성했다.6일 일본 오리콘 뉴스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일본 EP 1집 ‘프레젠트’(PREZENT)는 25만 8100포인트를 기록하며 2월 10일 자(집…
대만 인기배우 쉬시위안(48·서희원)이 폐렴을 동반한 독감으로 사망한 가운데, 중국 여배우 장잉잉이 쉬시위안의 죽음은 전 남편인 왕샤오페이(왕소비) 탓이라고 주장했다.장잉잉은 지난 4일 오후 자신의 웨이보에 왕샤오페이 사진을 올리면서 그와 쉬시위안의 결혼 생활에 대해 폭로했다. 과거 …
삼성전자가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동향과 방향을 담은 6G 백서 ‘AI 내재화·지속가능한 통신 서비스(AI-Native & Sustainable Communication)’를 6일 공개했다.지난 2020년 7월 발표한 백서 ‘새로운 차원의 초연결 경험(The Next Hyper-Conn…
가수 청하의 새 앨범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베일을 벗었다.청하는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새 EP ‘알리비오’(Alivio)의 전곡 음원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사랑에 빠진 감정을 부정하려는 내적 갈등을 섬세하게 담아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 시간) 미국 내 트랜스젠더(성전환자)들의 여성 스포츠 참가를 금지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그는 이날 백악관에서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우리는 여성 운동선수들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보호하고 남성들이 여성과 소녀들을 폭행하며 다치게하고 속이는 …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미국 음악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출격한다.지드래곤은 오는 5월 31일과 6월 1일(현지 시간)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패서디나 로즈볼의 브룩사이드에서 열리는 ‘헤드 인 더 클라우드 로스앤젤레스 2025’(HEAD IN THE CLOUDS LOS ANG…
수출 호조 등으로 지난해 12월 한국의 경상수지가 123억7000만 달러 흑자를 거뒀다. 12월 기준 역대 최대 규모 흑자다. 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경상수지는 123억7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를 포함한 지난해 연간 누적 경상수지는 99…
6일 목요일은 서울 낮 기온이 최대 1도까지 오르지만 전국적으로 여전히 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매우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며 “오늘(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지겠으나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내일…
지난해 연간 경상수지는 990억4000만 달러로 한국은행 전망치인 900억 달러를 웃돌며 역대 2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12월 경상수지도 123억7000만 달러로 12월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월별 전체 기준으로는 역대 3위로 8개월 연속 흑자다. 반도체 수출 호조가 지속된 가…
2025년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AG)에 출전하는 북한 선수들이 중국으로 향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6일 “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인 체육상 김일국 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올림픽위원회대표단이 중국에서 진행되는 제9차 겨울철 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지난 5일 평양을 출발했다”라고 …
배우 박선영이 아버지를 두고 결혼하는 게 이기적인 것 같았다고 했다. 박선영은 1970년생으로 미혼이다.박선영은 5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 나와 결혼에 관한 속마음을 털어놨다.그는 결혼이 늦어진 이유에 대해 “예전에 여배우의 결혼은 곧 은퇴였다”며…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커플클럽’, ‘관전클럽’ 등의 문구로 집단 성행위 참여자를 모집하거나 난교파티 등을 여는 사례가 성행하고 있다. 미성년자를 포함한 모두가 볼 수 있는 플랫폼에 홍보 글이 올라오지만 정작 이를 규제하거나 시정 의무를 강제할 뚜렷한 방법이 없어 문제다.6일 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 시간) 미국 내 성전환자(트랜스젠더)들의 여성 스포츠 참가를 금지하라고 명령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이 같은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을 전환한 이들이 여성 스포츠팀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허용한 학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덜미를 잡히며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에서 탈락했다.아스널은 6일 오전 5시(한국 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대회 준결승 2차전 원정 경기에서 0-2로 졌다.이로써 아스널은…
5일 오전 11시 36분쯤 경북 안동시 풍천면 갈전리 한 스크린 골프장에서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출동 1시간여 만에 화재를 완전히 진압했다.이 불로 3층 건물 일부가 소실되고 스크린골프를 치던 50~60대 남녀 4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으로 이송됐다.경찰과 소방 당국은 스크린골프장 …
배우 하정우와 김남길이 출연한 영화 ‘브로큰’이 개봉 첫날 1위를 차지했다.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브로큰’은 개봉 첫날인 지난 5일 하루 동안 4만2562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4만4116명이다.‘브로큰’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미국 내 천연가스 등 에너지 자원 개발을 확대하는 가운데, 한국 등 인도태평양 지역에 있는 미국의 동맹국들이 알래스카산 천연액화가스(LNG)를 적극 수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미 정치권에서 제기됐다.댄 설리번(공화·알래스카) 상원의원은 5일(현지 시간) 미국 …
목요일인 6일은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며 최강 한파가 이어지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남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 10도 이하로 매우 낮은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 ‘장악’ 발언을 해명했다.CNN 등에 따르면 루비오 장관은 5일(현지 시간) 과테말라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 ‘장악’ 발언을 두고 “해당 지역의 재건을 책임지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베냐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