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하나멤버스 1Q카드―내맘대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외식, 레저, 쇼핑 등 6개 항목에서 3개를 선택하면 해당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의 5∼30%를 하나머니라는 포인트로 적립(주유가맹점은 L당 100하나머니)해준다.
● 롯데멤버스, 100만 엘포인트 증정 이벤트
롯데멤버스가 ‘엘팟 주변쿠폰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기 위해 1등 1명에게 100만 엘포인트(100만 원가량)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 달 16일까지 연다. 이는 휴대전화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해 반경 1km 내 롯데 계열사 쿠폰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행사는 엘포인트와 롯데 계열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 국민銀,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은 26일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KB금융타워에서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해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창업자를 위한 자산 관리, 실전 창업 세무, 부동산 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저축銀 예금-대출 필요서류 간소화
금융감독원과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 예금 및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간소화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이르면 올해 안에 대출모집인 체크리스트, 대학생·청년층 확인서 등이 기존 대출상품설명서에 통합된다. 예금 시에도 차명거래 금지 확인서와 대포통장 제재 확인서 등을 금융거래신청서에 모두 담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