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상품권에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이 등장했다.N세대를 위한 이른바 캐릭터 상품권 .㈜캐릭터랜드가 내놓은 이 상품권은 피노키오 곰돌이 푸 등 유명캐릭터를 바탕 그림으로 넣었다.
캐릭터랜드는 이들 캐릭터의 소유권을 갖고 있는 디즈니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캐릭터 사용권을 얻었다.디즈니사로서도 상품권을 자사 광고매체로 활용할 있는 장점이 있어 서로간에 '윈윈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상품권은 팬시 문구 악세사리 도서 음반 영화 비디오 완구점과 PC방 등에서 이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랜드 최규동대표는 "지금까지 나온 상품권과는 다른 차세대형 상품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의와 탐구▼
발명의 즐거움을 학생들 스스로 느끼게 하면서 가르칠 수 있는 발명 전문 소프트웨어가 개발됐다.㈜창의와 탐구가 만들어낸 발명교육 CD롬 발명이 즐겁다 는 학교의 발명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수록해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돼 있다.
여기에는 2년간 발명 수업을 할 수 있는 76개의 발명교육 프로그램과 지도안을 수록하고 있다.
또 주제마다 도입 발상 만들기의 3단계로 구성된 11개의 발명수업 모형은 창의적인 발명교육의 모델을 제시하면서 멀티미디어 기술과 결합해 뛰어난 교육효과를 낼 수 있다는 설명.
이밖에 발명대회 참가 요령과 발명아이디어를 얻는 방법,한국을 빛낸 발명가들과의 인터뷰가 실려 있다.
<이명재기자>mjlee@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