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우리 회사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미래형 주거 공간 개발, 보급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이를 위해 우선 테마형 공원 보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통상 지하에 있는 공동빨래방 실내체육시설 등의 주민공동시설과 놀이 및 조경시설을 한데 묶어 전통적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꾸밀 예정이다. 또 씨름장, 황포돛배형 놀이터, 툇마루, 개울, 노천공연장 등을 아기자기하게 배치,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려 쉴 수 있는 전원형 공원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인테리어는 평형별 입주자 특성에 맞춰 서구식으로 꾸밀 생각이다.
이를 위해 △현대적인 감각을 최대한 반영, 독신자나 신혼부부에게 어울릴 ‘맨해튼풍’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해 자녀가 있는 중년층이 좋아할 ‘카리브풍’ △파란색을 가미, 산뜻한 느낌을 주는 ‘나폴리풍’ △고상한 느낌의 원목 색채를 많이 도입, 노년층을 겨냥한 ‘르네상스풍’ 등 4가지 패턴을 개발해둔 상태다.
혁신적인 평면도 준비했다. 주방을 전망과 일조량이 좋은 발코니쪽에 배치하고 가변형 벽체와 부부전용 욕실 등을 도입한 평면이다. 24평형의 경우 입주자가 방 개수를 2,3개 중 선택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 주방에 음식물처리 분쇄기를 설치, 주부들이 처리에 골머리를 앓는 음식물쓰레기 처리 문제를 말끔히 해결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살 수 있도록 튼튼한 아파트를 짓기 위해 시공실명제를 전면적으로 도입할 방침이다.
박종수이사 (주택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