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이 29일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재추대됐다. KBCSD는 기업의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발전 방안을 실천하기 위해 2002년 창립된 사단법인으로 삼성전자 포스코 GS칼텍스 등 32개 회사가 가입해 있다.
◆KT캠퍼스, 수능 콘텐츠 무료 제공
KT는 온·오프라인 연계 e러닝 사업인 KT캠퍼스(www.ktcampus.com)를 통해 전국 128명의 소외이웃 고등학생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과 함께 KT 캠퍼스를 통해 해당 지역의 학원에서 특강과 학습지도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진, 기업맞춤형 물류 컨설팅
㈜한진은 산업군의 특성에 따라 기업의 체질에 맞는 물류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스마트’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 물류컨설팅팀이 지난 1년 동안 개발한 스마트는 기업의 물류환경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기존 물류의 개선 포인트 △물류센터의 위치 및 운영방법 △배송 합리화 방안 등을 제안하는 물류 컨설팅 시스템이다. 이 프로그램은 또 산업군을 제품 제조, 소비재, 자원 에너지 등 6가지로 나눠 각각의 산업 특성에 맞는 물류 방법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이미지퀘스트 ‘현대아이티’로 변경
디지털 TV와 모니터 생산업체인 현대이미지퀘스트는 28일 주주총회를 열고 회사 이름을 ‘현대아이티(HYUNDAI IT)’로 바꿨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기존의 디스플레이 제품 이외에 첨단 정보기술(IT)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기 위해 회사 이름에 포괄적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