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1일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중국 선양(瀋陽) 시에 SK주유소 2곳을 동시 개점했다고 밝혔다. 중국 현지 기업과 합자형태가 아닌 외국 기업이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주유소는 중국 내에서도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진그룹 계열사 7개로 정리
유진그룹의 주 계열사인 유진기업은 이순산업 및 ㈜이순과의 합병을 끝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진그룹은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동종 계열사 합병을 마무리하고 7개 계열사로 정리됐다. 유진기업은 자산 8000억 원, 매출 6000억 원대의 건설자재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유진기업의 합병 신주(총 2957만9706주)는 10일 상장돼 매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부동산 개발 최고과정 모집
한국디벨로퍼교육원(www.landmark.or.kr)은 ‘재건축 재개발 뉴타운 디벨로퍼 최고과정’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디벨로퍼는 부동산 시장의 잠재가치를 예상해 가장 적합한 개발계획을 마련한 뒤 부지 확보, 자금조달, 설계, 시공, 분양, 사후관리 등을 하는 전문가다. 개강은 23일. 02-6263-0078
◆해외한인 무역대표자대회 열려
세계해외한인 무역협회는 ‘창립 25주년 기념 제8차 세계대표자대회’를 1일부터 4일까지 서울과 대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재외동포 무역단체 대표 및 기업인 등이 참여해 한국 상품의 수출 진흥 방안 및 해외 투자환경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