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은 중국 상하이조선소에서 선박용 엔진 77대를 1억1000만 달러(약 1045억 원)에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 제품 중 추진용 엔진(9대)은 4만3470마력 급이며, 발전용 엔진(68대)은 현대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힘센 엔진’으로 1400kW급이다.
■KTF ‘자동 문자답장 서비스’ 월 900원
KTF는 문자메시지 확인이나 답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사전에 설정한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내 주는 ‘자동 답장’ 서비스를 15일 내놓았다. 답장 메시지는 영화관람, 운전, 수업, 회의, 수면, 휴가, 출장 등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월 900원이며 이달에 KTF에 가입한 고객은 월말까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로텔레콤 ‘하나폰MATE’ 서비스
하나로텔레콤은 16일부터 휴대전화와 비슷한 기능의 ‘하나폰 MATE’ 가정용 전화 서비스를 시작한다. ‘하나폰 MATE’ 서비스를 이용하면 발신자번호표시(CID), 전화번호 등록, 64화음 벨소리, 문자메시지(SMS) 등 휴대전화와 비슷한 기능을 가정용 전화로 사용할 수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우선 서울 강북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신청을 받고, 11월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서비스 가입은 3년 약정 계약을 해야 가능하며 전용 단말기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더화이팅콕스컴, 中잡지 한국광고 독점
광고대행사 더화이팅콕스컴은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주관으로 발행되는 잡지 ‘중국과기투자’와 한국기업 광고를 독점 대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중국의 경제 개혁과 사회발전 정책을 기획하는 종합연구기관이다.
■무역협회, 전략물자 시범기업 선정
한국무역협회는 전략물자수출통제에 대한 기업의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20개 전략물자 자율관리 시범기업을 선정해 다음 달부터 지원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시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수출통제제도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3일까지 전략물자무역정보센터(02-6000-5252, www.sec.go.kr)로 신청하면 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