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IMI)은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경제인클럽에서 제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IMI경영인대상’의 시상식을 열었다. ‘자랑스러운 IMI인상’에 김영순 서울 송파구청장, ‘우수지식경영인상’에 임병훈 ㈜텔스타홈멜 대표이사, ‘우수강연상’에 최근 GE헬스케어아시아 총괄사장으로 선임된 이채욱 사장이 선정됐다. 공로상에는 권오용 SK기업문화실 전무 등 9명이 선정됐다.
■안철수연구소, 웹 2.0 보안서비스 출시
안철수연구소는 웹2.0의 개념을 도입한 온라인 보안 서비스 ‘빛자루’를 4월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빛자루는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등을 막아 주는 콘텐츠 보안,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선택적 삭제, PC 최적화 등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 다른 이용자들이 어떤 그레이웨어를 많이 삭제했는지를 순위로 보여 줘 이를 참고해 선택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축산분뇨 이용 열병합발전설비 준공
산업자원부는 14일 경기 이천시 모전영농단지에 축산분뇨를 이용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축산분뇨 바이오가스 열병합발전설비’를 준공하고 이날부터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설비는 하루에 20t의 축산분뇨를 처리해 전력 30kW(150가구분)와 열 860Mcal(100가구분)를 생산하게 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