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전자여권의 핵심 부품인 스마트카드 집적회로(IC) 제품에 대한 국제 보안 인증을 획득해 국내외 전자여권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교두보가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자사의 스마트카드 IC 2종이 국제공통평가기준(CC·Common Criteria) 보안인증인 ‘EAL(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GM대우, 신입-경력직원 250여 명 공채
GM대우자동차는 올 상반기 250여 명의 신입 및 경력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연구개발과 디자인, 생산관리, 품질, 재무, 기획, 인사 등 모든 분야다. 나이 제한은 없으며 4년제 대학을 이미 졸업했거나 2007년 8월 졸업 예정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30일부터 5월 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gmdaewoo.co.kr)에서 할 수 있다.
■대한항공 노조, 올 임금교섭 사측에 일임
대한항공 일반직 노동조합이 200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임금교섭 전권을 회사 측에 맡겼다.대한항공 조종사를 제외한 일반직 노동조합은 26일 “2007년도 임금교섭을 회사 측에 일임했다”고 밝혔다. 이대규 대한항공 노조위원장은 “고유가에도 회사 경영 상황이 다소 나아지고는 있지만 소모적 갈등 대신 회사 비전 실현에 동참하기 위해 회사 측에 일임했다”고 말했다.
■파스퇴르유업 ‘무료 腸 클리닉 캠페인’
파스퇴르유업은 대한대장항문학회와 함께 6월 말까지 ‘제2차 무료 장(腸) 클리닉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캠페인 응모자를 대상으로 7월 6일 당첨자를 뽑아 장 관련 건강 검진과 진료를 해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랙야크, 방수 탁월 델타 등산화 출시
등산화와 아웃도어 전문업체 블랙야크는 실용성과 패션 감각을 살린 델타 등산화를 새로 내놨다고 26일 밝혔다. 델타 등산화는 고어텍스 소재를 내피에 사용해 투습과 방수 기능을 높였으며 겉은 천연 쇠가죽으로 마무리해 내구성을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