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은 지난해 7월 첫선을 보인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1200만 병(340mL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3월 한 달 판매량이 640만 병, 4월 880만 병으로 증가한 뒤 처음으로 1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휴비스, 친환경 섬유 ‘코코나’ 출시
화섬업체 휴비스는 26일 코코넛 열매 껍질을 이용한 친환경 섬유 ‘코코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코나 섬유는 원료로 사용된 코코넛 열매의 미세다공질 구조를 갖고 있어 땀을 잘 흡수하고 빨리 마른다. 세균과 냄새를 억제하고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도 있다. 휴비스 관계자는 “코코나 섬유를 일반 의류와 골프복, 등산복 등에 접목하는 방식으로 올해 판매량 500 t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한국고용정보원, 진로정보 콘텐츠 무료 제공
한국고용정보원은 26일 자사가 운영하는 진로정보사이트 ‘워크넷’의 콘텐츠를 유관기관에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워크넷에는 미래 유망직업 등 직업에 관한 정보와 직업적성검사, 취업가이드 등이 담겨 있다. 콘텐츠 사용을 원하는 전국 각지의 교육기관은 e메일(sasdos2@work.go.kr) 혹은 전화(02-2629-7200)로 신청하면 된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워크넷이 교육용 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고 생각해 이런 판단을 내렸다”고 말했다.
◆ 건국대 ‘中-아시아 부동산 세미나’ 개최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중국부동산연구회는 30일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 산학협동관에서 ‘중국 및 아시아 부동산 세미나’를 연다. 베트남 개발사업 투자방안, 두바이 부동산 투자사례, 일본 부동산업계 조류, 중국 부동산 법률체계 및 부동산 개발방법 등을 논의한다. 02-3476-6511
◆ 디지털월드㈜ IP VOD 내장 TV 시판
디지털월드㈜는 자회사인 쓰리에스디지털이 개발한 IP 주문형비디오(VOD)를 내장한 액정표시장치(LCD) TV를 7월 초에 시판한다고 26일 밝혔다. IP VOD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기존 TV에 별도의 셋톱박스를 설치해야 했지만 이 제품은 TV에 내장해 설치의 불편함을 없앴다. 스크린 크기가 81.28cm(기존 32인치)인 이 제품은 LG A급 패널을 사용해 1200 대 1의 명암비에 178도의 시야 각도를 확보했으며 고품질의 HD급 영상과 함께 PC 입력 시 모니터와 동일 화면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