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자사의 디지털복합기기 전 제품이 국가정보원 정보기술(IT) 보안 인증 사무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저장자료 완전 삭제’에 대한 보안 적합성 검증을 통과했다고 14일 밝혔다. 캐논코리아 측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체 기능만으로 데이터 완전 삭제가 가능하다”며 “2000년부터 하드디스크가 장착된 모든 복합기에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2008하우징브랜드페어 코엑스서 열려
건축자재 전시회인 ‘2008 하우징브랜드페어’가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SBS와 리드엑스포가 주최하는 이 전시회에는 가구 및 인테리어, 건설장비, 내외장재, 단열재, 조명, 창호재 등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국내외 3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친환경 건축자재를 선보인다.
◆ 현대종합상사 등 카자흐 지하철 전동차 공급계약
현대종합상사는 현대로템과 공동으로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청에서 알마티 지하철 1호선용 전동차 28량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시아 지역 기업이 카자흐스탄에 전동차를 공급하는 것은 처음이다.
◆ LG전자 LCD TV ‘스칼렛’ 출시
LG전자는 14일 TV 스피커를 숨겨 간결한 외관 디자인을 실현하면서도 소리는 기존 제품보다 넓고 풍부하게 울려 퍼지게 설계된 2008년형 액정표시장치(LCD) TV ‘LG60’(한국 모델명 스칼렛)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32, 37, 42, 47, 52인치의 5개 모델 모두 절전 효과가 뛰어나다”며 “52인치 제품을 하루 10시간 켜놓는다고 가정하면 연간 전기료를 기존 제품보다 30만 원 이상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KTF 윤리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KTF는 14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08 대한민국 윤리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간기업과 공기업,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임직원의 윤리경영 마인드 및 협력사와의 상생경영, 사회공헌 및 환경개선 여부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이 상은 국가청렴위원회와 한국윤리경영학회가 후원한다.
◆ 소니 ‘브라비아 X’ 177cm 모델 20대 한정 판매
소니코리아는 프리미엄급의 초고화질(full HD) 액정표시장치(LCD) TV인 ‘브라비아 X’ 시리즈의 177cm 모델을 4900만 원에 20대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LCD TV의 색상 범위와 표현력을 극대화한 ‘트라일루미노스(Triluminos)’ 발광다이오드(LED)를 광원으로 탑재했으며 동영상 잔상 문제를 해결하는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