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백화점은 온라인 장터인 G마켓과 손잡고 17일부터 G마켓을 통해 백화점 상품을 판다고 밝혔다. 애경백화점은 G마켓 사이트 내에 만든 ‘애경백화점·삼성플라자관’을 통해 이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280여 개 브랜드 1만여 상품을 판다. 이 백화점은 올해 G마켓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백화점 측은 “애경백화점으로서는 온라인 판매망을 넓히고 G마켓은 고급 상품을 취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르까프‘잉글랜드 이모션’라인 출시
화승의 브랜드 르까프(www.lecaf.co.kr)는 ‘잉글랜드 이모션’ 라인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 신발은 스포츠신발 디자이너 ‘아조이사우’가 이끄는 라디쉬메 디자인 하우스와 함께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시스컨텐츠’코엑스서 사업 설명회
콘텐츠 관련 기업인 ‘아이시스컨텐츠’는 1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일본 산리오사(社)의 국내 라이선스 사업권 인수와 관련해 사업설명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헬로키티’로 잘 알려진 산리오사의 국내 라이선스 사업권을 인수함으로써 국내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의 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아이파크몰-숙명여대 제휴 할인
현대아이파크몰은 17일 숙명여대와 협력을 맺고 재학생 및 교직원, 동문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 등 제휴사업을 한다고 밝혔다. 현대아이파크몰은 매달 한 번 ‘숙명여대의 날’을 지정해 몰 내 상품을 50% 할인 판매하고 문화공간을 무료로 빌려줘 예술분야 학생들이 공연 및 전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테크윈 두께8.5㎜ 카메라폰 모듈 개발
삼성테크윈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8.5mm 두께의 800만 화소대 광학 3배줌 카메라폰 전용 모듈(사진) 개발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100원짜리 동전과 비슷한 크기의 이 고화소 모듈은 1cm 접사 촬영, 얼굴 인식 촬영, 스마일 촬영, 손떨림 방지 기능 제공 등 디지털카메라 수준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