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현대자동차와 제휴하고, 8월 말까지 KT의 초고속인터넷인 메가패스와 인터넷TV(IPTV)인 메가TV에 동시 가입하는 현대자동차 구매 고객에 한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벌인다고 10일 밝혔다. 경품은 현대오토넷 내비게이션, 웅진 음식물처리기, 닌텐도 위(Wii) 게임기 가운데 하나다. 메가패스에만 가입하는 현대차 구매고객에게도 현대오토넷 하이패스 단말기나 음식물처리기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루프트한자 뮌헨∼인천∼선양 노선 취항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뮌헨∼인천∼선양(瀋陽) 노선을 9일부터 주 3회 신규 취항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총 221석의 에어버스 A340-300 기종을 투입하고, 취항기념으로 인천∼선양 노선을 왕복 20만 원에 판매한다”며 “뮌헨 공항에는 별도의 한국인 직원을 배치해 입출국 수속을 도와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루프트한자는 그동안 주 3회 부산∼인천∼뮌헨 노선, 주 7회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운항해 왔다.
■‘u-IT 클러스터지원센터’ 준공식
지식경제부와 인천시는 10일 인천 송도에서 ‘u-IT 클러스터지원센터’ 준공식을 열었다. 이 센터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무선인식(RFID) 및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USN) 클러스터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시설로 관련 제품 설계에서부터 시제품 제작, 시험·인증, 양산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기업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2006년 시작됐으며 2010년까지 장비가 추가로 도입될 계획이다.
■한국IBM-LG노텔 공동마케팅
한국IBM과 통신장비기업인 LG노텔은 10일 금융과 제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펴는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 통합커뮤니케이션(UC)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용 메시지와 인터넷전화, 협업 애플리케이션 등 기능을 통합한 UC 솔루션을 구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텔레콤, 고객중 오즈 광고모델 선발
LG텔레콤은 자사(自社)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오즈(OZ)의 광고 모델을 고객 가운데서 선발하기 위한 이벤트를 벌인다. 회사 측은 다음 달 4일까지 오즈 홈페이지(oz.lgtelecom.com)에 서비스 체험 수기나 사용 아이디어를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모델 선발대회를 열고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시아나 ‘환경경영대상’ 대통령상
아시아나항공은 10일 ‘2008 국가환경경영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환경경영대상은 지식경제부와 환경부가 주관하는 환경경영 분야의 대표적인 상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탄소상쇄프로그램’과 항로운용절차 개선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배기가스를 줄인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