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업체인 스타키코리아는 사용자의 귀 내부를 정확히 측정하는 REM(Real Ear Measurement) 기술을 내장한 보청기 ‘데스티니 1600’을 내놓았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용자가 가장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상태로 자동 조절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MTRON, 하이닉스에 SSD 공급
MTRON은 다음 달부터 하이닉스에 차세대 컴퓨터 저장장치인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주문자개발방식(ODM)으로 양산해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MTRON 측은 “이번 SSD는 하이닉스로부터 공급받은 플래시메모리를 활용해 만드는 것”이라며 “제품 양산을 계기로 앞으로 공동개발 등 하이닉스와의 협력 사업을 더욱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진전기, 호주와 초고압케이블 공급 계약
일진전기는 호주의 국영전력청인 에너젝스와 2억5000만 달러(약 2600억 원) 규모의 초고압케이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세계적인 프랑스 전선기업을 제치고 따낸 이번 수주는 일진전기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케이블은 앞으로 8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공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니노트북+와이브로’ 약정 판매 행사
아수스는 15일부터 KT와 함께 자사(自社)의 미니노트북 EeePC 701을 KT의 18개월 약정 와이브로 상품과 결합해 28만6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개방형 운영체제 리눅스를 적용해 가격대가 저렴한 아수스 EeePC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이후 세계적으로 100만 대가 판매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