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는 6개월간 해외 무역 현장에서 무역 실무 경험을 쌓을 해외 인턴십 교육생 60명을 선발한다고 28일 밝혔다. 희망자는 내년 1월 5일까지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www.tradecampus.com)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어업인 전용 포털 ‘행복海’ 개설
어업인에게 구인·구직 정보, 복지정책, 교육정보 등을 제공하는 어업인 전용 포털 ‘행복해(海)’(www.happybada.co.kr)가 29일 개설된다. 농림수산식품부에 따르면 이 사이트는 일자리 찾기와 업체 정보, 이력서 등록 등을 할 수 있는 ‘취업바다’와 어업인의 나이, 성별, 소득에 맞는 복지시책을 찾아 볼 수 있는 ‘복지바다’, 각종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바다’ 등으로 구성된다.
■스카이, PC같은 폰 ‘터치패드’ 출시
팬택계열 스카이는 국내 최초로 키패드에 글라이드 센서 기술을 적용한 휴대전화 ‘터치패드’(모델명 IM-S400L)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휴대전화의 키패드는 노트북PC의 터치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어 PC를 사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경련 불임부부 지원 393쌍 잉태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저소득 불임(不姙)부부 지원’ 사업을 통해 최근까지 총 393쌍이 새 생명을 잉태하는 결실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전경련에 따르면 전경련은 1663쌍의 불임부부에게 3509회에 걸쳐 시술비 명목으로 총 15억 원을 지원했으며 이 중 393쌍(23.6%)이 임신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독
구독
구독